[먹스팀] 비가 내리고 음악이 흐르면, 콩불!

in #kr7 years ago

콩나물불고기

오늘은 콩불 : 콩나물불고기예요
며칠전 사둔 대패삼겹살과 남은 콩나물로
콩불을 만들어보기로 해요


준비물
콩나물, 버섯, 대패삽겹살, 양파, 파


양념장

양념장은 숟가락기준
고추장 두스푼, 간마들 두스푼, 고추가르 두스푼
간장 세스푼, 설탕 한스푼, 참기름 한스푼

먼저 콩나물은 한번 데쳤어요
원래는 양념에 재어두었다가 하려고 데친건데
믿고 만드는 백종원 레시피로 변경했어요!

백주부님은 생 콩나물로 하더라는 ~
 

먼저 콩나물을 깔고 버섯도 깔고 
고기도 깔고 대파는 길쭉하게 썰고 깔고 
양파는 주먹만한거 한개반 넣었어요



양념장은 위에서 말한대로

양념장은 숟가락기준
고추장 두스푼, 간마들 두스푼, 고추가르 두스푼
간장 세스푼, 설탕 한스푼, 참기름 한스푼



양념장도 붓고 ~ 



냉장고를 뒤적뒤적 ~
얼마전 김밥싸고 남겨둔 깻잎도 투하!


이제 끼리줍니다 ㅎㅎ

물이나 육수를 안 넣어도 야채에서 나오는 수분과

고기에서 나오는 고기육수로 진한 국물이 생겼어요




보글보글 ~ 



완성 짜잔!



갓 지은 밥이랑 김이랑

아삭아삭 마늘짱아찌랑 먹으니

더위에 사라진 입맛이 도네요 ㅎㅎ



같이 밥을 먹던 남편몬은

그 입맛.. 사라진거맞냐며 ㅋㅋㅋㅋㅋㅋㅋ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콩불!

한번 잡솨보세요 :D

Sort:  

비주얼이 끝내주네요~!!
군침 팍팍 도는게 ㅠㅠ 삼겹살 사서 귀가해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

콩불...처음 보는데 맛나겠네요..도전해봐야겠어요..감사합니다.^^

소주 안주 크으으응!

The Food Looks Amazing! @hyeyoung

나도 한번 도전해 봐야겠네요
입안에 침이 도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1191.20
ETH 2972.28
USDT 1.00
SBD 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