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기 완전 자급제 !통신비 절감 실현되나?

in #kr7 years ago (edited)

스팀로고2.jpg
안녕하세요!
@hyesung입니다.
오늘은 요즘 말이 계속 나오는 단말기 자급제에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정부에서 통신비 인하 대안으로 나온 "단말기 완전 자급제" 많이들 주목하고 있죠.
단말기 자급제란 무엇인가?
단말기.jpg
일단 편하게 보실 수 있게 간단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단말기 자급제란 휴대폰은 제조사나 서비스센터, 하이마트 등등에서 가전제품처럼 구매하고 통신사로 가셔서 개통하는 방식입니다.
현재는 제조사→통신사→유통점→대리점,판매점→소비자 이 방식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많이 있죠. 유통점에서 대리점, 판매점으로 넘어갈 때 지원금 등등 을 복잡하게 만들어서 소비자가 통신요금에 대해 알기 어렵게 돼있습니다.
그래서 나온 게 "단말기 자급제"를 도입하면 가전제품처럼 구입해서 개통만 시키면 되니 가격을 알기가 쉽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50% 정도는 자급제로 구매를 하고 있죠.
하지만 제조사, 통신사는 큰 피해는 없습니다.
하지만 유통업체나 판매점 직원들은 엄청나게 타격을 입을 거라고 예상합니다.
아직까지 유통업체나 판매점에 직원들이 상당히 많을 텐데 대비가 안된 상태에서 나온다면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일이지만 한편으로는 많이 걱정이 됩니다.
아직 정확하게 확정은 아니지만 자급제가 실행이 된다면 소비자들은 앞으로 투명하게 구입을 할 수 있는 장점이네요.
단점은 직원들 위한 대비책이 나오지 않은 게 단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정부가 조금 더 신경을 써서 그 누구도 피해 입지 않은 방법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휴대폰 시장이 많이 활성화되길 바라면서 저는 자러 가야겠네요. 내일 뵙겠습니다!
휴대폰 궁금하신게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다른정보를 원하시면kr-phone kr-mobile찾아주시면됩니다!
팔로우 , 보팅 , 댓글은 저에게 힘이됩니다!
스팀로고2.jpg

follow me!

Sort:  

저도 알뜰폰 쓰고 있습니다. 휴대폰 개통시 공시지원금, 상담시 불편함 등 메이저 통신사와 차이는 있지만 가격적인 메리트가 너무 큽니다~

^^ 많은 분들이 더 많은 자급제/알뜰폰쓰셔서 메이저 회사들의 폭리가 좀 줄어들면 좋겠습니다.

자급제가 들어오면 알뜰폰이 올라갈꺼에요!!

경쟁이 더 발전하는 사회를 만듭니다만 한국은 워낙 정경유착 때문인지 독과점이 많은 듯 합니다. 알뜰폰이 흥한 시대가 오면 좋겠습니다.
다른 경제부분들도 그렇구요.

향후에도 좋은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 자주 보러와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시고! 저도 자주 놀러가겠습니다ㅎㅎ

저는 아직 베시놋쓰고있네요...ㅎㅎㅎ 이제슬슬 폰을..보내야할때가...

조만간 노트FE랑 갤럭시S8이랑 가격차이 올려드릴게요!
따로원하시는거 있으면 말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처음인사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팔로우 할께요^^
앞으로 자주 놀러올께요~^^

감사합니다 ~맞팔하겠습니다!

소비자는 좋을거 같은데 통신관련업을 하시는 분들은 타격을 입을수 있겠네요. 판매점과 유통대리점은 다른개념인가요? 판매점은 단지 단말기만 파는곳인가요? ㅎ

간단하게말하면 유통업체는 각통신사별로 판매점에 기계를 주는곳입니다!.판매점른 단말기만 파는곳이죠!제대로 설명드릴려면 글이 포스팅수준으로 넘어갑니다 ㅠㅠ

ㅎㅎ 고맙습니다~!

한쪽이 좋아지면 다른 한쪽이 나빠지는건 어쩔 수 없으니 잘 조율되어서 나오면 좋겠습니다 ㅎㅎ

Congratulations @hyesung!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882.05
ETH 2579.00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