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 유전적인 결함에 대하여

in #kr6 years ago (edited)

엄마와, 그 유전자를 이어받은.. 자식 넷. 이다^^

7BB845DE-1522-42C5-A4E8-4138C9674AD0.jpeg

우리 엄마는 저혈압에, 빈혈이 심해서..
종종.. 기절하는 모습을 봤던.. 기억이 있다.

그럴 때면 정말.. 풍선에 바람이 빠지듯이..
픽- 하고.. 맥 없이 쓰러지셨는데..

그 모습을 보고.. 놀라서 달려간 내가..
엄마를 흔들어서.. 간신히 깨웠던 적도 있고..

(분명히 뭔가.. 조치를 했던 것 같은데..
그 기억은 가물가물~ 하다;;;)

그런 몸으로.. 자식을 무려 넷이나 낳아서 키운..
엄마가.. 정말 대단하다고 할 수 있는데..

문제는.. 엄마의 그런 유전적 결함(?!) 을..
자식들이 모두 골고루.. 물려 받았다. 는 것이다.

나만 해도..
저혈압에, 어지럼증에, 멀미가 심해서..

어릴 때는.. 정말.. 차만 타면.. 무조건!
어지럽고 메쓱- 거리고.. 해서.. 구토를 하기가 일쑤.

그러다보니.. 승차와 동시에..
어떻게든 자려고.. 엄청 노력을 했는데..

(일단 잠만 들면, 그 다음엔 좀 나으니까;;;)

그것도 쉽지 않은 날엔.. 여러모로 아주 고역이었고..
나중에는.. 차를 타는 것이 공포가 되기도 했다.

나는.. 지금까지도.. 버스는 장거리가 힘들고..
(근데 운전은 한다는 게.. 참으로 신기하다! ㅋ)

배도 힘들고.. 역방향으로 앉아서 가는 것도 힘들고..
심지어.. 놀이기구도 거의 못 탄다. ㅠㅠ

한번 잘못 타게 되면.. 하루 종일 헤롱헤롱-

나는 분명. 가만히 있는데..
땅이, 지구가.. 마구 흔들리고, 돌아간다;;;;

얼마 전에도..
제주도에서 완도까지.. 배로 이동을 했다가..
완전 초죽음. 거의 이틀을.. 죽다가 살아났다. ㅠㅠ

둘째는.. 엄마에게서.. 길치. 를 물려받았는데..

이사를 가면..
정말로 한참동안을 집도 못 찾아 올 정도. 였고..

지금까지도..
낯선 곳이나 길은.. 절대! 안 가는 것 같다.

(나도.. 길치였으나.. 일을 하기 시작하면서..
절실한 필요에 의해.. 후천적으로..
정말 피눈물 나는 노력(!!) 으로.. 극복했다.)

셋째도.. 역시 나처럼..
어지럼증과 빈혈, 멀미 등이 있었는데..

신기하게도.. 아이를 낳고는 다 없어졌다고 했다.
(역시.. 엄마는 위대하다! 고 해야 하나? ㅎㅎㅎ)

또, 우리 엄마는..
알콜이나, 카페인 등에.. 무지 취약한 체질. 이어서..

커피는 물론이고, 박카스도 못 먹고..

술은.. 그냥 술자리에 앉아만 있어도..
냄새에 취해 버릴 정도. 였는데..

이 유전자는..
나를 비롯하여.. 막내 남동생까지..
모두가.. 거의 공통으로 물려 받았다. ㅋㅋ

물론, 그 안에도 다양한 편차가 있긴 하다.

나의 경우는.. 커피는 아무리 먹어도 상관 없는데..
박카스에 아~주 취약하고.. 술도 좀 힘들고..

둘째는.. 박카스, 커피, 술..
모두에 취약해서.. 전혀 입에도 못 대고..

셋째는.. 커피와 술은 좀 하는데.. 박카스에 취약하고..

(그나마.. 우리 가족 중에 제일 잘 하는 편인데..
엄청난 후천적 노력으로 극복한 듯 하다;;;ㅋ

나도 술은.. 엄청나게 노력도 해봤는데..
안 되는 건.. 또 절대 안 되더라는 ㅠㅠ)

믹내는.. 커피와 박카스는 먹는데.. 술에 취약하고..
뭐.. 이런 식으로 말이다;;;

실로.. 위대한 유전자의 힘. 이라 할 수 있는데..

그래도.. 엄마의.. 기본적으로 착한 심성과..
좋은 머리를.. 모두 잘 물려 받았으니..
이제는..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

좀 아쉬운 점은.. 있어야 맛이 아니겠는가~ ㅎㅎㅎ

Sort:  

저도 길치를 물려받았는데요...
길치라니.. ㅠㅠ

토닥토닥~ 완전 공감합니다...
그래도 요즘은 세상이 좋아져서.. 내비도 있고.. 쿨럭;;;

전 물려받은건아닌데 저혈압, 멀미, 빈혈 다 있네요 ㅠ 다행히 길눈은 밝습니다 ㅋㅋ

동지를 만난 것 같아서.. 완전 반갑네요! ^0^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3564.17
ETH 3401.08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