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4. [이태리 여행] 로마인들의 쉼터, 카라칼라 욕장!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KakaoTalk_Moim_4KGot40mH0AYIYRbbhwYUC0iKUiWP0.jpg

로마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잘 보존된.. 대중 목욕탕. 이었던..

카라칼라 욕장 (Terme di Caracalla) 은..

카라칼라 황제가.. 장병들을 휴양시키고..
시민들의 인기를 얻기 위해서..

KakaoTalk_Moim_4KGot40mH0AYIYRbbhwYUC0iKVdjTc.jpg

211년, 건설을 시작해서..
216년, 완공되어 개장! 되었다고 하는데..

KakaoTalk_Moim_4KGot40mH0AYIYRbbhwYUC0iKVhZJg.jpg

이곳은.. 한번에 1500명이 동시에 목욕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규모가 정말 어마어마했다.

KakaoTalk_Moim_4KGot40mH0AYIYRbbhwYUC0iKUdrPk.jpg

게다가.. 완전 놀랍게도..
난방, 온수 시스템까지 발명이 되어서..

물의 온도에 따라.. 칼다리움 (매우 뜨거운 물),
테피다리움 (미지근한 물), 프리기다리움 (차가운 물)..

거기에.. 나라티오 (야외 수영장) 까지..
여러 개의 독립된 방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KakaoTalk_Moim_4KGot40mH0AYIYRbbhwYUC0iKUfnb4.jpg

고대의 로마인들은.. 목욕을 무척이나 즐겨서..
그들이 있는.. 거의 모든 곳에는.. 어김없이..
목욕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지었다고 하는데..

KakaoTalk_Moim_4KGot40mH0AYIYRbbhwYUC0iKVmWCC.jpg

공공 목욕탕 시설은.. 목욕 뿐 아니라..
좋은 환경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주된 시민 시설이 되었고..

(지금으로 치면.. 복합 문화 공간. 되겠다.)

KakaoTalk_Moim_4KGot40mH0AYIYRbbhwYUC0iKVlika.jpg

그런 이유로.. 카라칼라 욕장 안에도..
미술관, 도서관, 회의실을 비롯해서..

운동을 할 수 있는 경기장과 체육관에..
식당과 상점까지!
정말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 있었다고 한다.

KakaoTalk_Moim_4KGot40mH0AYIYRbbhwYUC0iKVojS2.jpg

당시에는.. 화려한 대리석 벽면에..
각 공간마다 근사한 조각들로 장식되어 있어서..
지극히 호화로웠다고 하는데..

KakaoTalk_Moim_4KGot40mH0AYIYRbbhwYUC0iKU7FMm.jpg

6세기까지 영업을 계속했던.. 카라칼라 욕장은..
고트 족이 침입해서.. 물을 공급해 주던..
수도교를 파괴해 버리면서.. 차차 쇠락해 갔고..

KakaoTalk_Moim_4KGot40mH0AYIYRbbhwYUC0iKUh1tw.jpg

16세기에는.. 파르네세 가문이 자신들의 궁전을..
장식하기 위해.. 대리석들을 대부분을 떼어 가고..
또 일부는 박물관으로.. 옮겨지기도 해서..

KakaoTalk_Moim_4KGot40mH0AYIYRbbhwYUC0iKTWWPg.jpg

KakaoTalk_Moim_4KGot40mH0AYIYRbbhwYUC0iKTZ9ey.jpg

지금은.. 바닥의 모자이크 등..
극히 일부만 남아 있을 뿐. 이었다.

KakaoTalk_Moim_4KGot40mH0AYIYRbbhwYUC0iKVpYau.jpg

이후 20세기에..
파시스트 독재자, 무솔리니가..

이곳에서 야외 오페라를 상연한다는..
아이디어를 도입하면서..
카라칼라 욕장은 새로운 생명을 얻게 되었고..

해마다 여기에 무대와 객석을 가설해서..
야외 오페라를 공연하고 있었다.

KakaoTalk_Moim_4KGot40mH0AYIYRbbhwYUC0iKTV1t0.jpg

  • 각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들에게 저작권이 있음.
Sort:  

사람도 많지 않고.. 고즈넉하고 좋았던 기억이 있네요^^

그쵸~!! 진정 힐링이 되는 곳. 이었다죠^^

아!! 소실된 문화제가 너무 안타깝네요...
잘 알지도 못한는 외국인인 제가 봐두 그런데....

그쵸... 너무 안타까워요....

정말 엄청난 규모의 대중 목욕탕이군요.
저도 야외 오페라 공연을 현지에서 한번 들어보고 싶네요.^^

소리가 묘하게 울리면서 참 좋았던 기억이 있어요^^
언젠가 꼭 함 가서 보시기를요!!! ^^

워터파크 앤티크버젼이네요....ㅎ_ㅎ; 식당,도서관에 미술관까지... 현대시설과 비교해도 손색없을듯합니다.

그쵸~ 옛날 로마 사람들은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그래서.. 모든 길이 로마로 통한다고 했나봐요^^ㅋ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오늘도 정말 감사합니다^^ 즐건 주말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3134.74
ETH 3052.94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