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7. 독립영화협회 회의와 김명준 선배!

in #kr6 years ago (edited)

DAD48376-0334-4749-B6B9-507D92CF0E1C.jpeg

졸지에.. 프로듀서가 되다! 이후로..

내가.. 대외적으로.. 반드시 참석을!
해야만 하는 회의. 가 하나. 생겨 버렸으니..

그것은.. 바로..
“독립영화협회” 의 회의. 였다.

(기록영화제작소 보임. 의 대표 자격. 이었는데..
원래는.. 영주 언니가 참석을 해야 했음에도..

영주 언니는.. 자기가 가기 싫으니까..
나한테 그 역할을 미뤄버린 것. 이다.
나쁜 선배 같으니라구;;; ㅠㅠ)

종로 뒷골목, 허름한 건물. 로 기억되는데..
거기에 가면..

사시사철.. 파란 털모자(?!) 를 쓰고 있는..
화교 출신의.. 사무국장 ‘낭도사’ 가 계셨고..

(애칭이 ‘낭도사’ 였는데.. 그의 본명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었던 걸로 기억된다.;;;ㅋ)

1주일에 1번. 열렸던 회의. 에는..

이렇게.. 4개의 단체(?!) 를 중심으로..
몇몇 독립영화 감독들이 참석을 했던 것 같다.

(다른 단체들에서도.. 대부분..
나처럼.. 대리인. 이 참석을 했다.)

솔직히 지금은.. 그 때.. 거기서..
무슨 안건으로.. 어떤 회의를 했는지는..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데..

그저.. 무지 지루하고.. 지난한..
회의. 였다는 것만은 분명. 했고..;;;ㅋ

그래서.. 때로는.. 정말 너무 가기가 싫었는데..
그때.. 나의 구세주는.. 김명준 선배. 였다.

F088B7C3-2EED-4F56-80D3-D033972D38FB.jpeg

‘노동자 뉴스 제작단’ 의 대표. 였던 명준이 형은..
김홍준 감독님의 친 동생. 이기도 했는데..

노동 현장을 누볐던.. 카리스마가 작렬! 하는..
강인한!! 모습도.. 정말 멋있었지만..

너무나도 시원시원하고.. 명쾌하게..
회의의 맥을 짚어서.. 잘 정리해주셨고..

그래서.. 명준이 형이 오시는 날에는..
회의가 짧게. 아주 잘 마무리가 될 수 있었기에..
내가 무척이나 좋아했었던.. 기억이 난다. ㅎㅎㅎ

EA410782-0421-4A0E-9919-91CEF98BBF19.jpeg

지금도.. 명준이 형은..
‘노뉴단’ 출신. 의 장기. 를 살려..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영상물을 제작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 과.. 미디어 운동! 을..

이렇게.. 안정적. 이면서도.. 지속적. 으로..
너무나 멋지게 잘 해나가고 계신다. 뿌듯뿌듯^^

E3EEE464-497F-4266-BBD9-ADD728405726.jpeg

또한, “독립영화협회” 도..

“한국독립영화협회” 라는 명칭으로..
공식적으로 창립되어.. (그 전까지는.. 준비위. 였다.)

1999년에..‘푸른 영상’ 의 김동원 감독을 대표로..
문화체육관광부 소관의 사단법인으로 등록 하였고..

한국 독립영화의 진흥, 발전. 과..
독립 영화인들 간의 친목을 도모. 하면서..

@ 영상미디어센터 설립/ 운영.
@ 독립영화 제작 지원 정책.
@ 독립영화 배급 지원센터와 인디스페이스 운영.
@ 여러 독립영화제의 개최.
@ 독립영화 상영회 및 DVD 제작·배급 사업
@ 독립영화 비평지 및 도서 제작

등의 다양한 사업으로..
독립영화인들의 활동을 지원. 하는 한편..

독립영화의 지위 향상. 과..
한국영화의 기초를 다지는 데에 기여하고 있다.

진심으로.. 한독협의.. 건승을 기원한다!! ^^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오치님^^
날씨가 정말 엄청 덥네요.. 건강 유의하세요^^

우와, 저도 슬쩍 같이 응원을😃!!

김명준 대표님 얘기를 오랜만에 접하네요. ^^ 한독협도 슬슬 등장하고.

지금도 그렇지만.. 예전에..
명준이 형은.. 진짜 멋졌어요^^ㅋ

ㅋㅋㅋㅋ 동생분도 형님처럼
시원시원하셨군용~!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형님 보다.. 동생 분이.. 훨씬 시원시원하십니다요~ ㅎㅎ

오홍~!
형님은 목욕탕 목소리 ㅋㅋㅋㅋㅋㅋ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태국에도 한국의 독립영화가 들어옵니다.
독립영화만 상영하는 극장이 있지요.

오~~~ 그래요?? 넘 좋은 소식이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하고.. 기회가 되면..
더 자세한 얘기도.. 들어보고 싶네요^^

독립영화 전용 극장이 따로 있습니다.

혹시 어디서? 누가? 운영하는 건지도 아시나요?
그리고.. 최근에 개봉했던 작품은요?
태국에.. 한국 독립영화 전용 극장이 있다니..
놀랍기도 하고.. 궁금한게 많네요~ ^^;;

한국 독립영화관이 아니구요. 태국인이 운영하는 독립영화관입니다. 전세계의 독립영화를 수입하여 상영을 하지요.. 자세한것을 원하시면 다음주에 알아봐드릴수 있습니다.

아~ 글쿤요;;; 제가 잘못 알아들었네요^^;;
그 영화관에서.. 상영되었던.. 한국 독립영화는.. 어떤게 있었는지.. 궁금하긴 한데.. 혹시 너무 수고스러운 일이 아니시라면.. 좀 알아봐주실 수 있으실까요? 급한 건 아니니까.. 편하실 때.. 천천히 알려주셔도 되어요~ ^^;;;

알아봐 드리겠어요..

일단은 HOUSE RAMA RCA라는 곳이구요.
페이스 북 주소가 아래와 같습니다.
페이스북 보시면 최근 것부터 상영된것 보실 수 있을겁니다.
https://web.facebook.com/houseRCA/?_rdc=1&_rdr

와우~!!! 정말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729.24
ETH 3118.56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