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 과 학회장이 되다!

in #kr6 years ago (edited)

과 학회 총회 때의.. 내 모습이다^^

FCE0B786-EF0B-4BD5-8DB8-15813DB6B5B8.png

C69D45B3-0868-4030-AE8A-96853BF7EFBA.png

3학년이 되고..
선거를 통해.. 과 학회장이 되었다.

이제는.. 선배들에게 스터디를 받는. 입장에서..
후배들에게 스터디를 하는. 입장이 되어버린 것이다.

주로.. 에드워드 카의 역사란 무엇인가..
칼 마르크스의 자본론. 등의 학습서를 기본으로..

당시의 사회적인 문제와 이슈. 등에 대한..
사회과학적인 내용으로 진행이 되었던 스터디는..

과 후배들은 물론이고..
내가 속했던 조직의 후배들까지..

크게는 두 개의 형태로 존재했는데..
거기에 학년별로.. 소모임까지 합하면..
일주일이 빠듯했고..

자료들을 챙겨서 스터디를 준비하고..
진행하고.. 이어지는 뒤풀이에..

각종 학생회 행사들과 MT와 농활과
집회 참석 등의 준비와 진행에.. 조직 활동까지..

(헥헥~ 돌아보며.. 열거만 해도 숨이 차다;;;ㅋ)

그렇게.. 매일을 정말 열심히..
분주하게 보냈던 것 같다.

(그래서 방학 때까지..
하루도 안 빠지고 학교에 열심히 나갔는데..
정작.. 수업은.. 거의 전폐 수준. 이었다;;;ㅋ)

그럼에도..
내가 놀지 않았던 건 절대! 아니었을지니..

그 와중에도..
당시에 유행했던 포켓볼을 치러 다녔고..

김광석 오빠의 공연은 빼놓지 않고 보러 다녔으며..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것도 즐겼다. ㅎㅎㅎ

이제 와서 돌아보면.. 나는 정말 20대에..
제일 열심히 살았다. 는 생각이 들 정도. 인데..

지금의 나는.. 과연..
그때 꿈꾸던 모습으로 살고 있는 것일까?

솔직히 잘 모르겠는데..
적어도.. 그때의 내가 지금의 나를 봤을 때..

부끄럽지 않은 모습. 으로 살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 싶은.. 그런 바램과 소망이 있을 뿐이다.

Sort:  

정말 멋진말이에요...! 과거의 내가 현재의 지금 나를 보앗을때 부끄럽지 않은 모습이라...다시한번 저를 생각해보게되는 말이네요! 감사합니다

그렇게 생각해주셔서 감사해요^^
저 역시도.. 스팀에 글을 쓰면서.. 다시 한번..
저를 생각해 보게 되는 요즘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397.49
ETH 2619.60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