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화장실 변기에 휴지를 버리시나요?

in #kr6 years ago (edited)

사무실에 출근하자마자 잠든 머리를 깨우기 위해 아침 인터넷 뉴스를 읽다가 눈에 띄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휴지통이 사라진 공중화장실, 현장가보니..."

"법으로 없앤 화장실 변기 휴지통, 하루 27번 막혔다"

2018년 올해부터 시행되는 개정된 '공중화장실법'. 그렇습니다.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고 난후 신체 청결을 위해 사용한 휴지가 오히려 화장실을 더럽힌다며 화장실 변기를 없애버린 것인데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집 화장실에 휴지통이 없었기에 변기 옆에 휴지통이 있는 이유를 모르고 자랐습니다. 그래서 공중화장실 휴지통에 X 묻은 휴지가 적나라하게 있는 것을(어떤 때엔 휴지통 안에 있지 않음..) 보면 정말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건 똥내도 아니며, 찌린내도 아닌 찌린 똥내를 만드는 주요 원인..=_= 왜 이런 사태가 벌어지게 된 것일까요?

휴지가 변기 막힘의 주 원인이다?..

언제부턴가 사람들은 휴지가 변기를 막히게 하는 원인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음식점이나 PC방, 노래방, 공공기관 어딜가나 심심치 않게 이런 문구를 볼 수 있죠.

"변기가 막히니 휴지는 휴지통에 버려주세요."

사실 오물이 내려가는 배수관은 겨우 휴지 정도에 막힐 만큼 허술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휴지는 물에 녹기 때문이죠. 근데 왜 휴지가 변기를 막는다고 생각하게 됬을까요?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설마 이런 것까지 버렸겠어?"라고 생각하지 못했기 때문이죠.

(이미지 출처 : 조선일보/이은경 디자이너)

사실 변기에는 여러분이 상상치도 못한 것들이 버려지고 있었습니다. 변기 막힘의 주범은 절대 휴지일 수가 없습니다. 키친타올이나 물티슈 같은 것들을 엄청 많이 버리지 않으셨다면요. (한번 쌀 때 여러번 싸서 , 닦고 또 닦고 닦다보니 휴지가 쌓이는 경우는 제외) 이 얼마나 수준이 미개한 행동인가요? 우리나라의 공중화장실은 1999년 화장실협회가 생겨난 이후로 매년 공중화장식협회 연구토론회를 거쳐 변화를 거쳐왔습니다. 2004년에는 처음으로 공중화장실법이 시행되었죠. 지금의 공중화장실은 매우 깨끗하고 청결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법으로 없앤 화장실 변기, 일주일 동안 개판

아직 국민들의 공중화장실 이용 수준이 법을 따라가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 저것 또한 세금일 터인데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자신이 낸 세금을 잘못된 이용 방법으로 낭비하고 있는 셈이랄까요..

여러분은 화장실 변기에 휴지만 버리시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hanks for reading. @hunsour98
Sort:  

맞습니다..휴지만 버리면 되는데 그 외의 것들을 버리니..

오늘도 여전히 글쏨씨가 좋으시네요. 잘보고 갑니다! 여행에 관한 글을 쓰고있습니다. 여행글을 좋아하시면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윽 생각도 하기싫은 변기막힘 ㅜ

변기뚫는 법으로 두번째 포스팅 기대할게요 ㅋㅋㅋ

변기 뚫는 법ㅋㅋ 한번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

손난로는 대체 왜 거기 버리는 걸까요???
약간 이해가 불가능 ㅋㅋ

그러게말입니다. 전 벽돌이 있다는게 더 신기하네요ㅋㅋ

잘보고 보팅남깁니다.

화장실 보면 정말 이해안되는 사람들 많아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0543.19
ETH 3336.30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