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물리학회 참석기] (6) 뉴올리언스 대표 음식 포보이를 맛보다.

in #kr7 years ago (edited)

12.jpg


hunhani.jpg

대문을 제작해주신 @leesol 님께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훈하니 @hunhani입니다.

올해 3월 13일부터 17일까지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미국 물리학회 (American Physical Society) 3월 연례 정기 학술회 (Annual March Meeting)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지금부터 학회에 다녀온 참석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회에서 배우고 경험한 것들은 다소 딱딱할 수 있으니 학회 일정 이후 뉴올리언스 도심을 구경하고 현지 음식을 소개하는 여행 내용을 주로 다룰 예정이랍니다.

아침식사 할 곳을 찾아서

학회 장소인 뉴올리언스 모리얼 컨벤션 센터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합니다. 건물 내부 끝에서 끝까지 이동하는 시간만 15분이 될 정도로 큽니다. 로비에는 전시 부스는 물론 스타벅스를 비롯한 카페와 가볍게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함께 자리하고 있습니다. 1층 로비를 헤매면서 아침식사 할 곳을 결정했습니다. 바로 포보이 식당입니다.

13.jpg

포보이?

뉴올리언스는 스페인, 프랑스, 미국, 카리브해 4개 지역의 요리 문화가 용광로처럼 한 그릇에 녹아 미국의 주방이라고 불릴 정도로 식문화의 천국과도 같은 곳입니다. 덕분에 아주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는데요. 뉴올리언스의 대표적 음식 중에 하나가 포보이 (Po'boy)입니다. 부드러운 바게트 빵에 특별한 소스로 양념을 한 각종 재료를 집어넣고 먹는 일종의 샌드위치입니다.

14.jpg

다양한 속 재료

빵 안에 들어가는 재료와 조리 방법이 독특하여 식당마다 맛이 각양각색 달라집니다. 속 재료로는 대표적으로 새우, 소고기, 닭고기, 굴 등이 사용됩니다. 고민 끝에 새우 포보이, 소고기 포보이, 구운 치즈 햄 샌드위치, 토마토 수프를 주문했습니다.

15.jpg

그렇다면 맛은?

포보이는 살짝 매콤하고 달콤한 바베큐 맛이 납니다. 사실 매콤한 맛은 한국인이라면 거의 느끼지 못하고 그냥 달고 짜고 하네요. 속 재료가 그냥 들어간 것이 아니라 소스에 충분히 양념이 되어 있습니다. 단짠단짠의 완벽한 조합입니다. 새우 크기가 커서 만족했고 소고기는 생각보다 질겼지만 오히려 씹는 맛이 나 좋았습니다. 구운 치즈 햄 샌드위치는 살짝 훈제 향이 나는 것을 제외하면 평범했습니다. 토마토 수프 역시 평범했으나 없었으면 아쉬울 뻔 했습니다. 든든한 아침식사 잘 해결했습니다.

다음 편을 기대해주세요!


U5du7nLXDvWo8knCQ9fMLM8G7ypZgGq_1680x8400.png

대문을 제작해주신 @inhigh 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두 번째 사진 소스가 무슨맛 일지 궁금하네요 ... 엄청 단짠매콤할듯합니다 타르타르소스인가요?ㅋ

타르타르 소스는 아니었는데 단짠단짠 이상으로 표현하기 힘드네요 ㅎㅎ

와~너무 맛있어보이네요

그렇죠? ㅎㅎㅎ 거기다 푸짐했습니다

오호~
맛나보이는군요 ㅎㅎㅎ

정말 맛있게 아침식사 했습니다 ㅎㅎ

우와우와!!! 저도 먹어 보고 싶어용
포보이라....정말 맛이 정말 궁금하네용ㅎㅎ

치아바타 샌드위치 느낌인데 속 재료가 조금 특이하고 양이 많은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ㅎㅎ

다른나라에서의 식사는 참 특별한 것 같아요.. 처음에는 저도 마냥 신기했던 기억이 나네요.. 별 맛도 안니데 더 특별했던 기분 ㅋㅋㅋ 비쥬얼은 참 좋습니다~~

맞습니다 ㅎㅎ 그냥 샌드위치니까 평범할 수 있는데 특별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네 ㅎㅎ 그 기분 이해할 듯 합니다^^

저도 포보이 맛이 어떨지 한번 꼭먹어보고 싶네요~^^

한국에서도 파는 곳이 있다고하니 꼭 한 번 드셔보세요 ㅎㅎ

아침 든든하게 먹으셨네요 정말 ㅎㅎㅎ

아침치고 욕심에 과식을 하긴 했네요 ㅎㅎㅎ

와와... 진짜 맛있어보입니다... 미국 물리학회라니 멋지네요! 저도 언젠간 미국 심리학회에 가볼 수 있기를 ^.ㅠ

국제 학회에 참석해보는 건 큰 경험이 되는 것 같아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529.75
ETH 2571.57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