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가 100% 망한다고? 양자 컴퓨터와 블록체인 보안 이야기] Chapter 0. 서론

in #kr7 years ago (edited)

2039295025_FoUmYked_chip.jpg

안녕하세요. 훈하니 @hunhani 입니다.

굴지의 쟁쟁한 IT 기업들과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연구소들이 서로 앞다투어 양자 컴퓨터 개발에 뛰어든 이후 수년이 흘렀습니다.

양자 컴퓨터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극복해야 할 수많은 기술적 난관들이 존재하기에 양자 컴퓨터 기술은 현재까지 여전히 유아기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자 정보처리, 양자 통신이론, 양자 암호론 등에 관련한 이론적인 연구는 상당히 진척되어 있고 실험적으로도 매우 작은 수의 큐비트(양자 정보 단위)를 가지고 실제 양자 수치 계산을 수행하는 시도가 꾸준히 행해지면서 유의미한 성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멀지 않은 미래에 양자 컴퓨터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02-computing.png

양자 정보 시대는 생각보다 빠르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양자 컴퓨터는 궁극적으로 블록체인 시스템을 죽일 것이라는 말이 있지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저와 함께 그 말이 과연 어느 정도까지 맞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한 번에 모든 것을 전달하기 힘들고 무엇보다 많은 분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 내용을 접하고 따라오실 수 있도록 소주제별로 Chapter를 나누어 시리즈물 형태로 구성해볼까 합니다.

다음 Chapter를 소개 합니다.

Chapter 1. 양자 컴퓨터! 도대체 일반 컴퓨터랑 뭐가 다른 거야?

많이 기대해주세요!

12787899-Quantum-Processor-Illustration-Quantum-Computing-Theme-3D-Rendered-Model-of-the-Processor-Supercondu-Stock-Illustration.jpg

지난 이야기


  • 본문에서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구글 이미지에서 가져왔음을 밝힙니다.

# YHH
Sort:  

다음글이 기대되네요^^
보팅, 팔로하고 기다릴게요 ㅎㅎ 자주 소통해요!

팔로우 감사합니다! 좋은 내용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대되네요 :) 좋은 글 부탁드립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리즈 기대할게요~

감사합니다!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

앗! 이거 뭡니까?
'미드'도 아니고?
빨리 다음글 올려주세요 ㅎㅎ

너무 적당하게 잘 끊었나요? ㅎㅎ 여러 편에 걸쳐서 소개해드려야 하니 앞으로도 적절하게 끊어야 할텐데 걱정입니다~

어? 그러면 안 되는데
아주 주의깊게 보겠습니다. ^^

지난번 인터스텔라 리뷰글에 이어 계속 관심 있게 지켜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기대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빨리 다음글 써주세요. 현기증난단 말이에요~
팔로우하고 바로바로 보겠습니다.

저 역시 기본 지식만으로는 부족하여 이리저리 찾아보고 공부하면서 작성하는 것이라 약간 늦어질수도 있습니다. 부지런히 작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팔로우 감사합니다!

예고편만으로도 설레네요.
빨리 본편 보고 싶어요!

부지런히 적고 있는데 완성도를 높이려다 보니 시간이 꽤 소요됩니다 ㅎㅎ 설렘이 식으시기 전에 어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와우. 감사합니다. 많이 기대되네요. ^^ 주말 잘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좋은 주말 되세요 ㅎㅎ 주말 전에 다음 편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타이밍 끊기가 예술입니다.
물리학도의 설명덕분에 뼛속까지 문학도가 많이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

전해드릴 내용이 쉽지는 않아서 걱정이 앞서긴 합니다 ㅎㅎ 완급조절을 위해 앞으로도 적절한 타이밍을 잘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겸손하시군요 ^^ 저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팔로우하고 기다릴께요^

반갑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5275.00
ETH 3569.29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