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성읍마을 5대 맛집 '옛날 팥죽'

in #kr6 years ago

제주도에는 맛집이 정말 많은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검색을 했다가 실망하는 경우가 많아
제주도 여행시 현지인들에게 물어물어 현지인 맛집을 찾아 가곤 하는데요.

그때마다 네이버에 나오던가 아님 아예 정보가 없던가..
오늘 가는곳은 5대 맛집으로 소문이 나버려서 네이버에 정보가 넘쳐나네요.



제주 성읍마을 5대 맛집 '옛날 팥죽'

_DSC7697.jpg

첫날 김녕 해수욕장에서 캠핑을 하고 두 번째 캠핑 장소로 이동을 하려다가
점심을 먹기 위해 성읍마을에 있는

성읍마을 5대 맛집인
'옛날 팥죽'을 먹으러 갑니다.



스크린샷 2018-06-01 오전 11.23.36.png

시골에 온 느낌이 물씬 납니다.
제주도 하늘 정말 맑네요.

7박 8일 제주도 날씨가
매일 이렇게 맑았으면 좋겠습니다.

날씨도 맑고 바람도 선선하게 불어주는..
딱 캠핑하기 좋은...



_DSC7701.jpg

가격도 착합니다.
모든 메뉴를 직접 조리를 해서 주신다고 하네요.

공주님은 새알 팥죽
저는 아재 감성 시락 국밥



_DSC7700.jpg

일단 식혜로 목을 축입니다.

오~ 이 맛은....

정말 오래전에
제가 시골집에 갈 때마다 먹던 그맛입니다.

정말 어릴 때 시골에 갈 때마다
밥은 안 먹고 하루 종일 식혜 항아리를 안고 살았는데..
그맛이 이곳에 있었다니....

감동의 식혜 맛..

이곳에 가시면 식혜를 꼭 맛보시길 바랍니다.



스크린샷 2018-06-01 오전 11.23.49.png

좌 : 시락 국밥
우 : 새알 팥죽

시락 국밥은 정말 깔끔하면서 구수합니다.
새알 팥죽은 정말 시골에서 할머니들이 해준
그맛이 그대로 납니다.



_DSC7706.jpg

공주님도 이날 몸 상태가 안 좋았지만..
뜨거운 팥죽을 식혀주었더니 아주 잘 먹습니다.

공주님도 이 맛을 기억하면 좋겠네요.

아빠랑 제주도 왔을 때 먹었던
그 팥죽 맛을 훗날 기억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나이가 들어 이곳을 찾았을 때
그 맛을 기억해주면 감동 먹지 싶어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맛집 포스팅을 잘 안 하는 편입니다.
정말 맛있으면 포스팅을 하는데요.
이곳은 정말 성읍 5대 맛집 인정입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695-1
전번 : 064-787-3479

Sort:  

하.. 진짜 맛있어보이네요 ㅠㅠ

실제로도 맛있네요 ㅎㅎ

제주도 갈일있으면 꼭 들어야겠어요~

꼭 들려보세요. 실망하시지 않으실겁니다 ㅎㅎ

제주도 자주가지만 이렇게 보니 새롭네요.

자주 가신다니 부럽네요 ㅎㅎ

어렸을때 진짜 맛있는걸 먹으면 인상깊게 남더군요. 공주님도 그럴거라 믿습니다. ㅎㅎ

네 정말 맛있는건 기억이 남지요 ㅎㅎ
훗날 다시 가면 기억에 남았으면 하네요 ㅎㅎ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695-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맛집을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소담하니 깔끔해보이네요
주말에 한번 들러봐야겠네요^^

제주도 계시니 언제라도 가실수 있다는게 부럽습니다 ^^*

언제라도 갈 수 있다는 마음에 더 미루게 되기도 합니다
님께서 좋은 포스팅 많이 해주셔서 도움이 됩니다^^
여독은 많이 풀리셨는지 모르겠네요
푹 좀 쉬십시오~

허허.. 팥죽맛나것네요;;;먹꼬싶닥!! ㅠ0ㅠ

다음에 같이 가서 먹읍시다 ㅋㅋ

크으..족장님 맛집 리뷰는 왠지 믿음이 가네요 :-)
어릴 때 부모님과 여행 가서 먹었던 모든 음식들, 방문했던 모든 곳들이 다 기억나진 않아요. 사실 잊어버린 것들이 더 많죠. 하지만 그 중 몇 개는 마음 깊은 곳에 콕 박혀서 몇십년이 지나도 기억이 납니다. 그런 추억들이 마음을 더 부자로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난 참 사랑받으며 자랐구나 싶기도 하구요.. 족장님의 여행 이야기는 제 부모님과 함께했던 여행이 떠올라 언제나 따뜻합니다.^^

날이 더워지니 차가워야하는데...
여행을 다니면서 먹었던 음식이 여행의 추억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것 같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59849.00
ETH 2961.62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