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평가가 필요한가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 새벽 사이 BTC가 9500$를 돌파하며 추세선 돌파를 시도한 모습을 보이며 현재는 $9600 에 머물러있는 모습입니다. 올해부터는Portfolio 를 만들어 Weekly 로 Update를 하면서 예측가에 얼마나 가까이 가는지 Review 하는 중인데, 그 재미가 참 쏠쏠합니다.

1B7F7581-A52E-45F6-81A2-BF13AEC8D7CD.jpeg

BTC 대비 알트코인의 상승률이 개인적인 예상 시기보다 앞선 시기의 흐름을 타고있어 예상시기를 다시 조율해보고 있습니다. 4월 25일부터 ~ 5월 4일, 약 10일동안 메이져알트코인들의 상승률은 적게는 +8%, 그리고 +20%~+33% 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말은 즉 피로하게 단타할 필요 없이 요즘같은 상승장에 잠시 묻어만 두어도 상승률을 기대할 수 있는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작년11월부터 현재시점까지 나름대로의 가장 큰 고민이었던 것은 어떤 방법으로 옥석을 가려낼지, 프라이빗블록체인과 퍼블릭블록체인 사이에서의 갈등과 기술적 가치판단으로 옥석을 가려내느냐 마느냐의 관점 등에서 많은 고민을 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가장 좋은 것은 '반반'의 진리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아무튼 이 모든 것에 대한 고민의 시발점은 '어떤 것이 먼저 상용화에 근접하느냐'에 대한 것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나름대로의 그 해답을 찾은 것 같습니다.

북한의 미사일 도발 때문에 한반도가 혼란스러웠던 것이 불과 2017년 11월임을 생각하면 이번 언론의 남북 '종전' 발표는 급작스럽지 않을 수가 없던것 같습니다. 남북 협정에 따른 남북평화유지와 관련한 국가사업계획에 대해 알아보다가 오래토록 고민하던 부분의 실마리를 찾았던 것 같습니다. 국가예산이 어떤 산업군으로 많이 편중되어있는지를 참고하고 보신다면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나 2018년을 들어, 기업의 상용화를 위한 적극적이고 방대한 협약관계가 속속히 나오는 것만 봐도 포트폴리오 편성에 충분한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공대를 나온 저의 관점으로써는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코인에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는 것 같고, 아마 제가 의학공부를 했다면 메디토큰에 몰빵을 했을 지도 모를일 입니다. ㅎㅎ
저처럼 코인과 애증의 관계에 계신 모든 분들에게 행복한 한해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좋은 금요일 되시기바랍니다.

Sort:  

이리저리 열심히 트레이딩 한 것보다, 하나 담궈놓은 것의 수익률이 높을 때 느끼는 허탈감이란... ㅎㅎㅎ 그래도 지난 2주 행복했던 것 같습니다!

저도 그런 허탈감을 너무많이 맛봐서 트레이딩 물리적시간을 줄이고 일상생활에 좀더 시간을 갖기로 했습니다 :) 성투하세요^^

그쵸? 상승장엔 단타보단 묻어두는게 속편하죠!
공대를 나오셨군요? 프사는 본인? ㅎㅎ 그 애증의 코인은 뭘까요? ㅎ

독거노인님께서 댓글을 해주시다니, 영광입니다! ㅎㅎ 프사는 저 입니닷 저의 최악?의 애증의 코인은 리플이고 현재 쳐다도 안봅니다 ㅎㅎㅎ 포트폴리오에도 없고요! 하하

에구~ 영광이라뇨! ㅎㅎ 공대누나셨군요^^ 리플은 뭐 왠만큼 코인한 분들에겐 애증의 코인이죠! ㅎㅎ

상승장에는 엉덩이 무거운 사람이 승률이 높다고 합니다. 요즘은 순환매로 꾸준히 상승하네요. 이런 장이 계속 되면 좋겠습니다.

그러게요. 주춤했던 주말장이 휴가를 끝마치고 이어나갔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부네요^^

오늘은 날씨가 매우 좋네요 :) 좋은 하루 되세요 ^^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저는 좀 뒤늦게 발을 담궜는데, 앞으로 더 좋은 포스팅 기대할게요 ^^ 감사합니다.

감사해요 :) @ohyoungho 님 성투하세요

좋은내용의 글 감사합니다.
또 저의 글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뵐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7190.65
ETH 2409.68
USDT 1.00
SBD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