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업으로 새로운 시작...! 귀여운 보팅바가 생겼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여행을 좋아하는 @hopeingyu입니다^^ 오늘은 활동 시작한지 5개월 만에 처음으로 스파업을 한 날입니다. 그간 계속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매일 급변하는 시세 때문에 걱정 되서 못했는데, 지금이 적기인 것 같아서 학생 신분에 나름 큰돈을 투자해봤습니다. ㅎㅎ





이번년도 3월에 스팀잇을 시작하면서 글 하나 하나를 쓰는 순간이 저한테는 참 특별했습니다. 글쓰기에 트라우마가 있는 저로서는 솔직히 계속 활동할 수 있을지가 의문이었으니까요. 고등학교 때 생겨버린 글쓰기 트라우마는 수험생 때가 결정적이었습니다. 헬 문과에서는 대학가기가 워낙 힘드니 성적이 조금이라도 나오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논술을 준비했는데... 슬프게도 저는 논술 선생님이 그냥 정시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다는 말 한마디에 포기해버렸습니다.

워낙 자신이 없어서였는지 도전해야겠다는 생각조차 들지 않았죠. 지금 와서는 현명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하지만 그때는 하루하루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최저등급만 맞추면 높은 대학을 갈 수 있다는 헛된 희망 조차 없다는 것이 참 견디기 힘든 현실이었죠. 그때 이후로 글쓰기는 나와 안 맞구나.. 라는 생각이 박혀버렸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생각을 바꿔준 게 바로 스팀잇이었죠.


항상 피하던 글쓰기를 이제는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싶고 무료했던 하루하루를 보람차게 해준 것이 스팀잇이었습니다. 이제는 누군가한테 저를 소개할 때 나이와 대학만이 아니라 당당히 스팀잇이라는 블로그 활동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 참 기분이 좋네요 ㅎㅎ 글을 자주 쓰지는 않지만 스팀잇은 여전히 제 일상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이곳에는 워낙 좋은 분들이 많아서 스파가 별로 없을 때에도 과분하게 받아왔지만 점점 이렇게 계속 활동하기는 불편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지금 스파업한 것도 고래 분들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그래도 처음으로 투자했다는 것에 의미를 두려합니다. 아르바이트로 6개월간 모은 120만원을 투자했는데, 기존에 있던 스파까지 합치니 천 스파가 넘더군요. 이제야 뉴비는 졸업한 듯한 느낌입니다 크..


드디어 보팅바가 생겨서 이제는 보팅하는 재미도 살짝 생긴 것 같습니다. 제가 활동을 자주 하는 편은 아니라 항상 스파가 남아돌더군요. 그래서 적어도 소통하는 분들한테는 매번 100프로 보팅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시작한지 그다지 오래된건 아니지만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해볼까 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image.png

새로운 프로필을 그려주신 @winnie98님 감사합니다!

Sort:  

ㅊㅋㅊㅋㅊㅋ 이제 보팅바가 생기셨군요.

보팅바 재미가 나름 쏠쏠한거같습니다 ㅋㅋ 또 투자할거같은 불길한 예감이드네요 ㅎ

왜 자꾸 보팅바가 떠있나 하고 누르다가 무심코 글을 눌러 버렸습니다ㅋㅋㅋㅋ

파워업 축하드립니다. 저는 6개월 전에 투자해서 완전 물려서 빼박도 못하고 있습니다ㅋㅋㅋ 다 같이 잘 되면 좋겠네요😊

아이고... 6개월전이면 시세가 차원이 다르겠네요 ㅜㅜ 다시한번 떡상이 되길 바래봅니다 ㅎㅎ.. 축하 감사합니다 !

보팅바 취득 축하드립니다~~!! 언젠간 나도...

지금이 적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더이상 떨어질 곳이 있을까요? 설마....

스파업 축하드립니다.
저도 최근에 스파업을 조금씩 하고 있어요.
그래도 가장 적합한 때 스파업을 하셨군요. 투자감각이 있으신 것 같네요.
저는 조금 빨리 했고 몇 주에 걸쳐서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저도 천천히 해볼까 생각해봤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빠르게 천스파라도 찍어보고 싶더군요 ㅋㅋ 지금이 최고의 타이밍이길..! 곧 좋은 소식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ㅎ

스파업 축하드려요~~
소중한 돈 쓰신만큼 꼭 더 버실거에요!!!!! ㅎㅎㅎ

항상 감사합니다 ㅎㅎ 떡상 가즈아~

와우 축하축하!
이제 플랑크톤에서 올라갔군요^^

이제는 피래미군요 ㅎㅎ 다음은 돌고래입니다 ㅋㅋ

좀더 스팀잇 활동에 애착이 가실 겁니다. 화이팅!

이제 정말 스팀잇이 저의 소유물이 된것같은 기분이네요 ㅋㅋ 스파업이 이런 묘미가 있군요 ㅎㅎ

스파업 축하축하드립니다!!:)
저도 어여 레벨업 에서 보팅을 베푸는자가 되고싶습니다..ㅠ

꾸준히 하시다보면 어느새 베푸시는 위치가 되실거에요 ㅎㅎ 화이팅!

오오 스파업 축하드려요 @_@ 떡상만 남았다~~~

떡상 가즈아~

날이 너무 덥습니다......덥다 ㅠ

사우나에 박혀 있는 것 같습니다 ㅜ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095.56
ETH 3267.37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