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머 여러분은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시나요?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여행을 좋아하는 @hopeingyu입니다
오늘은 문득 떠오르는 생각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바로 부모님입니다.

불과 2~3년전만 해도 큰 잘못을 했던 제 자신을 되돌아봅니다

저는 위로 형이 하나 있는 막내 아들인데, 어머니 아버지는 두 자식이 대학을 가기까지 정말 열심히 일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항상 부족함 없이 생활할 수 있었습니다

어머니는 부자집 맏딸이셔서 결혼전에는 상당히 부유하게 사셨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결혼 하시고 친가 할아버지께서 보증을 잘못쓰셔서 한순간에 재산을 떠나보내셨는데 그때부터 조금은 힘들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도 항상 저희를 위해 일하시다가 맛있는걸 드시면 어떻게든 먹여볼려고 가져오시구 학원도 보내주시려고 최선을 다하셨습니다.

어려운 형편도 아니고 충분히 어머니 아버지 자신을 위해 옷도 사시고 놀러도 가실 수 있지만 항상 사치가 싫다하시면서 온전히 저희를 위해서만 돈을 쓰셨습니다.

어릴 때는 정말로 부모님이 사치를 싫어하시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아무런 생각이 없다가 우연히 그것이 아님을 깨달았습니다. 3년전 대학교 1학년때 제 생일이라고 지갑을 사주신다고해서 고르고 있었는데 어머니가 안보이시더군요 그래서 골랐다고 말씀드리러 찾고있었는데 멀리서 금목걸이를 보고계시는 어머니를 봤습니다.

순간적으로 엄마 나 지갑 골랐어! 라고 말하기전에 어머니의 표정을 봤는데 그 표정은 지금까지도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사치가 싫다고 하신 어머니였지만 목걸이를 바라보시는 어머니는 간절해보이는 눈빛이시더군요

울컥했습니다.

그리고 제 자신이 너무 싫었습니다. 지금까지 왜 나는 어머니의 마음을 몰랐을까? 라고 수십번 되새기면서 어머니한테 다가갔습니다.

그러더니 어머니는 조금 놀라신 표정으로 다 골랐니? 라고 하시면서 바로 이동하려고 하시더군요 저는 가시려는 어머니를 붙잡고 바로 제 카드로 60만원 정도했던 목걸이를 사드렸습니다. 다행이도 아르바이트로 번 돈이 남아있더군요 처음에는 어머니가 돈도 없는 얘가 이런걸 왜사니! 라고 하셨지만 지금까지도 하루도 빠짐없이 걸고 다니십니다.

이 이후에는 돈만 벌면 항상 어머니 아버지 좋은거 사드려야겠다는 생각뿐입니다.

최근에는 전역을 했는데 일병 월급 17만 5천원 부터 시작해서 병장 월급 21만 6천원 까지 매달 10만원 적금에 조금씩 더 보태서 250만원을 벌어왔습니다. 평소에 아버지 시계를 보면서 마음이 불편했던 저는 이 중 상당부분을 떼어내서 이번에 아버지께 명품 시계를 하나 선물해 드렸는데요 감정 표현을 크게 하시지않는 아버지가 세상을 다가지신 듯이 즐거워하시는 것을 보고 기뻤습니다.

물론 물질적인 것만이 감사한 마음의 표현이라고 생각하지않습니다. 하지만 요즘같은 사건 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세상에 더 늦기전에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글을 보고 다시 한번 부모님을 생각해보시는 스티머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7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결혼후 찾아뵙는일이 많이 줄어들게 됐는데 부모님 생각 많이 나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크~~멋진 아들이시네요 :)
보팅액이 작지만! 마음만은 풀보팅!

마음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좋게 봐주시니 감사하네요 즐거운 주말되세요!

읽다가 아침부터 마음이 따듯해졌습니다.
부모님께 참 잘하시네요.
군대에서 적금 들어서 돈 모으셨다는 글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오늘 하루 잘보내시고 좋은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군대에서 돈 모으기 참 힘들었지만 아버지한테 좋은거 선물해야겠다는 생각하나로 버틴것 같습니다 즐거운 불금 되세요!

정말 잘 하셨네요.
행복해하실 부모님의 표정이 눈 앞에 선합니다.
참 착한 아들을 두셨군요..^^

감사합니다^^ 더 좋은 아들이 되려고 노력중입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항상 감사합니다!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하구 갈께용~^^

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보팅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뭉클하네요.
어머님 아버님이 정말 좋아하셨을것 같아요.
아들 잘 키운것 같아서 더 좋아하셨을거에요.
마음이 중요하지만 표현은 더 중요하니까요.
감동적인 글 잘 봤습니다^^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좋은 아들이 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ㅎㅎ...

잘보고 갑니다 보팅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하였습니다.
오늘 저희 어머니생싱이였죠. 내일인줄 알고 아무 준비도 안했는데...불효자는 웁니다. 흑흑흑~~

저도 뭐 매번 이벤트를 준비하는건 아니여서요 ㅎㅎ 내년에 더 잘해드리면되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1
BTC 60836.17
ETH 2567.48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