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일과 틈틈히 할 수 있는 일

in #kr7 years ago

우리는 24시간 속에 살고 있기에
삶에 모든 것을 담을 수 없습니다.

능력이 뛰어나다 해도 더 많이 담을 수 있을 뿐
그 누구도 모든 것을 담을 순 없습니다.

_180128_201445_530.jpg
여기 삶의 그릇에 담아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중요한 일(주황색)과
틈틈히 할수 있는(노란색,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일입니다.

_180128_201448_389.jpg
중요한 일을 먼저 삶에 담고 틈틈히 할 수 있는 일을 담는다면 당신은 원하는 최대한의 일을 담을 수 있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을겁니다.

_180128_201452_038.jpg
반면 삶을 틈틈히 할 수 있는 일 우선으로 담고나면 정작 중요한 일은 다 담지 못할 수 있습니다. 삶에 담은 일들의 소중함을 느끼기보다 담지 못한 소중한 일이 계속 마음에 맴돌게 되겠지요. 그야말로 소중했던 일이니까요.

휴식을 담지 못하면 지쳐갈 것이며
가족을 담지 못하면 삶의 온기를 잃고
건강을 담지 못하면 모든 것을 잃겠지요.

삶의 그릇의 여유를 생각해서 일을 담는 것이 최고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중요한 일부터 삶의 그릇에 담아야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중요한 일 부터 담아야 한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었으나 가끔 잊고 다른 일부터 담을 때가 있습니다.

스팀잇을 알고 난 제가 그랬습니다.

스팀잇의 따뜻한 중독성에 빠져 눈 뜨면 확인하고 계속 스팀잇 생각을 했습니다. 뉴비라 어리숙했지요.
그러다 귀여운 딸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줄어버리고 말았습니다. 가뜩이나 이제 주말에만 볼 수 있는데도요.

그래서 어제는 폰을 내려놓고 하루 온 종일 아빠의 날을 가졌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밀린 집안일(빨래, 청소 등)부터 하고
점심에 아이와 중국집에 가서 짜장면 먹고
도서관에서 책 읽어주다
색시와 마트에가서 장을보고
나름 근사한(?) 저녁을 차렸습니다.
(100g에 1,000원 삼겹살이 은혜롭습니다.)
뿌듯한 저녁에 소주를 한 잔 걸치니 이미 일요일이더군요.
1517140875526.jpg

이전에도 토요일은 아빠의 날 해서 아이와 둘이서 점심 먹고 놀다오곤 했지만 온전히 딸 아이에게만 집중을 하니 아이의 웃음이 그치질 않더라구요.
정말 소중한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스팀잇은 아이와 함께 있지 않을 때
집중해서 하려 합니다.
전 보다 뜸하긴 하겠지만 더 따뜻하게 오겠습니다.

현명한 스티미언분들께서는 저와는 다르게 중요한 일들을 잘챙기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숙면 취하시고 즐거운 일주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제 글 읽어주셔서,
잊지 않고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

Sort:  

후피후피님 저 왔습니다 ㅎ
오늘 글은 참으로 공감이 가네요
저도 스팀잇을 하고 난 후부터는 아이에게 조금 소홀해 진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요한건 지금 현재 아이와 눈을 맞추고 아이의 성장을 바라보는것인데 말이죠 ^^
글 읽다가 너무 공감이 되어 데려갑니다^^ 좋은 꿈 꾸세요~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팀잇이 가진 마력이 장난아니라서 나도 모르게 빠져들게되는 것 같아요. @holic7님의 글을 보면 아이에게 소홀해 질 일이 없을 것 같던데요. 모든 글 속에 아이 생각이 담겨있으니까요.

저는 와이프가 토요일에 출근해서, 매주 아빠의날을 가지고 있습니다.
솔직히 피곤하긴 하지만.. 내 손안에서 크는 시간은 그렇게 길지 않기에..
정말 기분좋게 보냅니다.!!

강제 아빠의 날이네요. 주말마다 부부내외가 고생이 많으시겠어요. 친구에 눈 뜨면 찾지않을테니 그 전에 부지런히 놀아줘야겠죠? 아이와 함께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마음따듯해지는 훈훈한 글이네요ㅎㅎ
보팅하구 갑니다

부족한 글에 보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저도 일을 하고 오면 아이들과 놀아 줘야 하는데 자꾸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게 되고 스팀잇의 글들을 보게 되고 그러네요. 더 중요한 일을 먼저 하도록 해야겠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자꾸 손이가요 손이가. 새우깡도 아닌데요 ㅎ
아이들과 놀아주시고 그 웃음을 보면 잘했다 싶으실꺼에요!

아빠의날은 아이가 항상기다리는 날이겠어요
멋쟁이 아빠네요^^

감사합니다. 아이가 기다려 줄 때 잘 해야겠어요! : )

안녕하세요 후피님! 우연히 글을 보고 글이 너무 좋아서 찾아오게 되었어요~ 팔로잉을 드렸는데, 제가 딱 200번째 팔로워가 되었네요! 이런 우연이! ㅎㅎㅎ 자주 소통해요~Screenshot_20180129-100638.jpg

앗 벌써 200이네요!
맞팔했습니다. 팔로우 감사해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글인걸요 :) 한주 즐겁게 보내세요!

마음이 따뜻했던 날이었습니다.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 )

아~ 후피님덕에 마음이 따뜻해졌어요. 오늘도 주변 사람을 더 사랑하고 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팔로하고 갑니다 ㅎㅎ

@energizer000님 주변은 더 따뜻해 지겠네요!
맞팔했습니다. 감사해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그저 일상 글인걸요. 봐주시고 댓글까지
제가 더 감사합니다 : )

좋은글엔 자연스레 눈이 가더라구요>_<

후피님 멋쟁이 아빠시네요^^
고시원생활은 적응되셨는지궁금하네요

아이와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멋진 아빠가 되려 노력하고있죠!
어제 고시원에 내려와서 자는데 패딩 없이는 못자겠더라구요.
그래도 행복합니다.
@ludense1님도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1
BTC 61904.94
ETH 2583.24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