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회화#6 another, other, the other 의 차이점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중학생 스티미언 @honoo입니다. 진짜 @kshpev님과 @jejuworld님이 저의 포스팅을 기다려주시는 것을 보고 정말로 감동을 했습니다!ㅎㅎ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댓글

@noisysky님의 댓글
노이지.png
@kshpev님의 댓글
크시펩.png
이제 본론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오늘의 주제

another, other, the other 의 차이점!
another, other, the other 는 한글 의미 '다른'으로 해석하면 문맥상 크게 문제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사용상에서 혼동을 주곤 합니다. 그러니 자신이 원하는 말을 하고싶다면 잘 알고 써야겠죠?
#Another

another 는 '또 다른'의 의미이며, an + other 로 볼 수 있습니다. 하나를 나타내는 an 이 붙어있기 때문에 another 다음에는 셀수 있는 단수 명사만 나오게 됩니다.


Can I ask you another question?(또 다른 질문을 해도 될까요?)

여기서는 another이 "또 다른"이라는 의미로 나옵니다. 대개 '또 다른'은 여러개보다는 하나를 의미하므로 another을 씁니다.
주의점

상황에 따라서 명사가 단수를 의미하는지 복수를 의미하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Other

other 는 '다른' 의 의미로 복수 명사나 셀 수 없는 단수 명사가 오게 됩니다.

어려운 단어

(형)fluent-유창한 (부)fluently-유창하게


Other people can speak English fluently.(다른 사람들은 영어를 유창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people은 사람을 뜻하는 person의 복수형입니다. 그래서 만약 복수형이나 불가산명사에 쓰이는other대신 단수명사에 쓰이는 another이 나온다면 문장이 어색해집니다.

생활내에서 유식함을 보이는 꿀팁

방금 저가 person의 복수형이 people이라고 했습니다.

근데 혹시 엘리베이터를 타면 인원제한에 18 people대신에 18 persons라고 나와있을 것 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을까요? 바로 한명한명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친구들 앞에서 허세 뿜뿜!!

The Other

the other 는 '(그것과) 다른'의 의미로 단수, 복수, 셀 수 있는 명사, 셀 수 없는 명사가 모두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화 속에서 사물을 특정지어 이야기하게 됩니다.

I made two programs. One is great. The other is not great.
(나는 두 개의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하나는 훌륭하다. (그 밖에) 다른 것은 훌륭하지 못하다.)
위 문장에서 the other는 one (하나)를 뺀 나머지 하나를 특정지어 언급하고 있습니다.

There are 10 people working in the company. One is the founder of the company and the other people are employees.
(그 회사에서 일하는 10명의 사람들이 있다. 한 명은 그 회사의 설립자이고 다른 사람들은 직원들이다.)
위 문장에서 the other people 은 the others 로 말할 수 있습니다.

맺음말

another, other, the other 를 영어 문장에서 접하거나 리스닝으로 접할 때는 의미를 파악하는데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영어 대화를 할 때 이들을 구분해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 기본 개념이 잘 정리되어 있어야 하고, 여러 차례의 실전 훈련을 통해 순간적인 반응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총정리

another

another 다음에는 셀수 있는 단수 명사.

other

other 는 '다른' 의 의미로 복수 명사나 셀 수 없는 단수 명사

the other

단수, 복수, 셀 수 있는 명사, 셀 수 없는 명사

Sort:  

사실 글을 쓰면서 가장 정확하게 알게되는 건 쓴 사람이에요. 우리 호누님 영어 실력 쑥쑥 늘어나실거 같아요!! 화이팅!! 영어 백점 가즈아~~~!!!

감사합니다 ㅎㅎ 영어 백점 기원합니다!!

올 대박 엘리베이터에서 persons라고 되있는거 첨알았네요?! 신기방기😊 더더욱 기다려지네요ㅎㅎ 자기전에 보면 공부되겠어요!

감사합니다 ㅎㅎ

오늘도 공부 완료

감사합니다 ㅎㅎ

오늘도 영어공부 하고 가요~~ :)

감사합니다 ㅎㅎ

갈수록 선생님같아요.. 호누선생님!!

아니에요 ㅎㅎ 감사합니다!!

@rogi 님의 추천으로 보팅배달왔습니다!
영어 참 어렵죠..ㅠㅠ

그러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550.89
ETH 3156.32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