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서로 이해하고 대화합시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onna 입니다.
오늘은 조금은지루하고 무거운 이야기 일수도 있지만
이 글을 쓰게된 이유는 제가 이전에 올린
https://steemit.com/kr/@honna/5q7brl
" 부모의 화가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이라는 글에 댓글을 보고 좋은정보라고
생각이 들어서 작문에는 재능은 없지만 한번 써보겠습니다.

제가 자라며서 어머니에게 항상 듣던말이 있습니다.

"항상 여자를 이해해 주고 보살펴줘라 "

결혼하기 전까지는 체감으로 느끼지 못한 말이였습니다.
그러나 결혼을 하고 한집의 가장이나 남편이 되니
어머니의 말씀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결혼하기 전까지는 저의 성격대로 한번만 더 생각하고
참으면 다투고 싸울일도 아니지만
싸우게게 되고 이해심도 부족했었습니다.
결혼 하고 싶은 사람을 만나면서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살면 와이프에게도 스트레스고
나중에 아빠로써 빵점이라는..


결혼후 항상 와이프를 이해하려고
대화를 길게 안했었는데 다투던날이이거나 좋은날이거나
모든일에 대해 대화를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다 보니자존심이 쌨던 와이프가 속마음도 말하고
저와 같이 서로를 이해해주게 바뀌었습니다.
만약에 제가 먼저 이해라는것을 안하고 아이가 태어났다면
대화도 없고 싸우는 부모라는 인식이 되었을겁니다.

"화내는 부모는 미성숙한 상태이고
그런 특성이 자녀에게 유전적으로 나타난다'라고 볼수도 있을지요..
부모이건 자녀이건 인간이 개체로서
성장하면서 살아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neojew 님의 댓글중

"부모님이란 존재는 누구에게나 삶의 뿌리라서 중요한 것 같아요.
아이뿐 아니라 커서도 부모님을 바라보는 시선이
곧 내가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임이 알아차려질때가 있어요"
@centering 님의 댓글중

위에 남겨주신 두분을 댓글을 보고
공감 과 영감을 보고 글을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더 배워야할게 많다고 느꼈습니다.
이런 느낌을 받을수 있게 해주신
@neojew 님과 @centering 님 에게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아기를 위해서는
부모가 사이가 좋고 대화를
많이하고 서로를 이해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두서없이 글을 썼지만 읽어주신분들에게 감사하고
마지막으로 커피마시는
저희딸 사진 올립니다.♥.♥

Sort:  

아이가 참 이쁘네요 : )) honna님은 이런 글들을 쓰시는고 생각하시는 것 보면
벌써 좋은 부모가 되신듯싶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항상 공부중이면 노력하고 있습니다. ㅎㅎ

좋은 글인네요

감사합니다^^

조금만 더 참으면 되는데 알면서도 쉽지가 않죠. 좋은글 감사합니다.

그렇죠 ㅎㅎ 평생 노력해야하는 부분인거 같아요 ㅎㅎ

글도 사진도 보기좋네요

허접한 글이지만 좋게 봐줘서 감사합니다^^

아..애기가 벌써,,커피컵을 들고 있네요^^
딸이 저렇게 애기였던 시절이 있었는데..
저는 부족한 아빠라서 @honna 님처럼 잘해주지 못했습니다.
글에 언급도 해주시고 ..감사합니다.
예쁜딸과 사랑하는 배우자와..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사회가 그만큼 밝아 질겁니다~~

네 많이 컸습니다.
아닙니다 늦지 않았어요 늦었다고 알았을때
하시면 됩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Well done
My friend made your day beautiful
I am pleased and honored to follow @asagood
thank you

아이들 앞에서 와이프랑 싸웠던게 엄청 후회되네요

저도 만약에 그랬으면 엄청 후회햇을꺼같아요 ㅠㅠ

아이가 정말 귀엽네요 ㅠㅠ :) @honna 님이 이런생각을 하고 계신다는 거 자체가 좋은 아빠가 될 자격이 충분한거 같은데요~ 응원할게요

네 감사합니다.!!
다들 화이팅 합시다!!ㅎㅎ

좋은글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소중한 삶을 나누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가까운 사람과의 대화단절만큼 고통스러운게 없는 것같아요. 자칫 악화될수 있는 방향성을 이해로 존중으로 대하는 태도가 멋있으십니다.
아이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가득 받고 있는것 같네요 귀여운 얼굴을에 생기가 가득한걸 보니까요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centering 님 댓글을 보고 이렇게 글을 쓸수 있 영감과 용기를 받았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4
BTC 63202.55
ETH 3085.17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