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후기] 신념의 마력 - 자심감이 떨어진 사람 추천!

in #kr6 years ago

목표한대로 많은 양은 아니지만 책을 꾸준히 읽고 있습니다.

이번 책은 ' 신념의 마력 ' !!

자신감이 떨어져있던 지난 달, 정신부터 긍정적으로 채우기 위해 읽었습니다.

책의 전반적인 내용은 부자가 되기 위한 목표이든, 일에서 성공이든 자신이 목표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서는 신념을 어떻게 활용했는지가 중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책 초반부 지난 번 읽은 '타이탄의 도구들'에서 해준 말과 같은 말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 마음 속으로 원하는 것을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고 생각해라. 그리고 매일 원하는 것을 이룬 모습을 30분씩 생각해라 "

역시 성취한 모습을 지속적으로 떠올리는 것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약 100일간 저만의 공간에 성과일기를 쓰며 매일 성공한 모습을 적고, 할 수 있다고 외치고 있습니다. 이런 훈련이 저를 성공한 길로 이끌었으면 좋겠네요.

책의 제일 흥미로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잠재의식에 맡겨라

자신이 원하는 목표에 확신을 가지고 있으며, 그에 맞게 모든 정신을 집중하고 있다면 모든 결정을 잠재의식에게 맡겨라라는 것이었습니다. 머리 속에서 엉뚱한 것을 명령할지라도 그것을 따르라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직관 과 관련이 많았습니다. 과거에 직관력이 뛰어난 사람이 성공한다라는 것을 본적이 있는데, 그 말이 어느정도 이해가 됐습니다.

책에서는 이러한 것이 모두 통하기 위해서 필요한 실전 테크닉도 알려줬습니다.
생각은 항상 행동으로 표현해야 하고, 거울을 봐라

이러한 자신의 신념들을 믿고 나아가라. 그리고 잠재의식과 직관, 상상력, 창의력을 행동으로 나타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게 어떤 것이든 행동하면 옳은 행동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거울을 보라 는 것이 제일 좋았습니다. 거울 속 자신의 눈을 보고 성공할 수 있다는 주문을 외치라 했습니다. 그런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눈동자는 정말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려줬습니다. 과거 초등학교 시절이 떠올랐습니다. 제 생각에 수업에 대한 집중력이 최고였던 시절이 있다면 초등학생 시절같습니다. 그때는 항상 넌 수업시간에 눈이 빛나는구나 라는 말들을 듣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중,고등학교 대학교에서는 절대 그런말을 들을 수 없었습니다. 눈빛. 눈빛을 꼭 다시 빛나게 만들어야겠습니다.

위 모든 것을 반복하고, 서두르지 말라

역시 모든 것은 하루 아치에 이뤄지지 않으니깐요. 위에서 말한 것들을 반복하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결코 서두르지 말라. 제가 스티미언분들께 많이 듣기도 했던 말입니다. 역시 kr스티미언분들!

당신의 신념을 단호한 의지력으로 뒷받침하여 흔들림이 없게 하라.
그러면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이나 조건의 주인이 될 것이고,
더 나아가 당신 자신과 당신 운명의 주인이 될 것이다.


책에 큰 내용은 없습니다. 결국 자신이 원하는 것을 굳게 믿고, 생각이 하라는 대로 행동하고, 매일 상상하고 다짐하라. 하지만 뭔가를 이루기 위해서 제일 중요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노력은 엄청하지만 속으로 자신감도 없고, 이렇게 한다고 될까?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정말 열심히 한다 할지라도 그 일을 이루지 못할 수 도 있으니까요. 혹시나 이런 생각을 갖고 계신분이 있다면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11월달엔 저도 한 주의 한권씩은 읽었는데 12월부턴 또 제자리로 돌아왔네요.
하지만 요새 책을 보면 집중이 안된다는ㅜㅜ 계속 업비트 보게되네요.

업비트를 보게 된다니!ㅎㅎ
이해와 공감이 확되네요! 저도 한동안 업비트를 자주 보곤 했었는데...하락장오면 또 안보게 되더라구요

신념의 마력이라... 제목이 좋네요. 뭐든지 자기 자신에게 달린것 같습니다. 내가 부정적이면 부정적인 일이 많이 생기고 내가 긍정적이면 긍정적인 일이 많이 생기고... 좋은것이든 나쁜것이든 이 세상 모든것은 다 나로부터 비롯된다고 저는 믿고 삽니다. 추천 감사해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정말 자기 자신이 중요한것 같네요. 긍정의 힘을 믿습니다!!ㅎㅎ
오늘도 좋은일만 가득하시고 좋은 주말되세요!!

상상력이 현실을 만들어 가는 것 같습니다.

상상력을 간과해서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ㅎㅎ
항상 생각하고 생각하고 또 생각! 생각하는 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지금 나에게 필요한 책ㅜ

아 그러신가요?ㅎㅎ
큰 내용은 없지만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에도 책읽으면서 메모하시는군요.
책 간단한 소개 잘 보고 갑니다.

어떻게 기억하시고...너무 영광입니다ㅎㅎ
네 많은 양은 아니지만 좋은 문구도 써보고, 조금씩 메모했습니다.
책 내용을 복습하는데 좋은 것 같아요!

저도 책좀 읽어야하는데^^ 추천해주시는 책도 한번 읽어봐야겠어요~~
즐거운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ㅎㅎ 엄청 추천하는 책은 아니지만, 좋은 신념을 가지는데 엄청 도움이 되는 책인 것 같습니다.

좋은책 추천 고마워요. 자주 들러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했어요!!

신념 의지력 정말 중요한말인거같네요ㅎ
신념은 목표가되고 의지력은 실천이되니 ㅎㅎ
좋은글읽고갑니다^^

네!ㅎㅎ 정말 좋은 신념이 있어야 되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전 너무 자존감이 낮습니다
매번 후회가 되기도하는데 꼭 읽버고고싶은책이네요
내일 구매하러가야겟습니다

@rhkddl6647 님이 자존감이 낮으시다구요?ㅎㅎ
완전 높으셔도 될 것 같은데요?

자기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사는 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그것이 올바른 길이 아니더라도 나중이 되면 언젠간 빛을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맞습니다. 정말!! 자기 자신만의 길을 자기 신념을 가지고 나간다면 꼭 성공하겠죠?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57859.61
ETH 2966.06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