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스팀잇을 홍보하면...?

in #kr6 years ago

U5dtTb4yBuHAi1BE1gzkrxooVCDd3eS_1680x8400.png

안녕하세요. @hongyeol 입니다.

불타는 금요일을 보내고, 1일 1포스팅을 하기 위해 스팀잇을 켰네요.

오늘은 페이스북에 스팀잇을 홍보하면? 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스팀잇을 홍보하면?

스팀잇을 홍보하면 폭발적으로 사용자가 증가하지 않을까 했습니다. 모두가 생각하고 계신 부분이겠죠? 언론보도나 방송을 통해 홍보하면 바로 엄청난 효과가 나지 않을까요? 온라인에서 글을 쓰고 가상화폐 번다! 이정도만 해도 정말 어마어마할 것 같습니다. 이런 언론보도의 효과만큼 위대한 홍보효과가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페이스북 인데요. 페이스북에 누군가 홍보하기 시작하면 어떻게 될까 생각해봤습니다.

스팀잇을 페이스북에 검색해본 결과

페이스북에 스팀잇을 검색했습니다. 페이지는 4개가 있지만, 거의 운영이 안되는 상황이었습니다.그룹도 5개가 있는데 거의 돌아가지 않는 상황. 간간히 올라오는 스팀잇 키워드가 담긴 글은 가상화폐 소식을 전하기 위한 글이었습니다. 역시나 페이스북에 스팀잇에 대한 정보는 흐르지 않고 있었습니다.

왜 아무도 하지 않았을까?

바이럴효과가 제일 좋은 페이스북에 왜 아무도 홍보하지 않았을까요? 초기 스티미언들이 페이스북을 활용해 홍보했다면 유저도 유입될뿐만 아니라, 스팀이나 스팀달러의 가치가 올라갈 것을 알고 있었을텐데 말이죠...조금 생각해본 결과. 하지않는 이유는 노력에 비해서 자신에게 돌아오는 게 적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스팀잇에서 따로 잘했다고 상을 주는 것도 아니니깐요..

그럼 내가??

페이스북 광고기법을 활용해 내가 홍보를 해볼까?도 생각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에 엄청난 능력을 가진것은 아니지만...) 만약에 페이스북속에 스팀잇 페이지를 제가 키운다면 이런식으로 할 것 같습니다.

  1. 페이스북에서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를 한다. (참고로 페이스북에는 원하는 타겟에게 돈을 주고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2. 홍보 결과를 수치적으로 분석해 스팀잇에 올린다.
  3. 스티미언분들이 이걸보고 보팅을 해준다.
  4. 보팅 수익은 현금화하여 다시 페이스북 광고비로 활용한다.
    이런 패턴을 무한 반복한다.

어떤가요? 페이스북에서 유입되는 효과가 있다면... 우리의 힘, 보팅을 통해 스팀잇 유저를 늘릴 수 있지 않을까요?ㅎㅎ저는 페이스북 광고 초보자라서.. 고수분께서 이런식으로 진행한다면 어마어마한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누군가 스팀잇의 성장을 위해 홍보해주면 좋겠네요..


항상 쓰고보면 너무 뻘글이네요..ㅠㅠ
그래도 항상 들려주시는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ㅎㅎ

그리고 죄송하지만 앞으로도 저의 이상한 생각이 담긴 뻘글은...계속됩니다^^

Sort:  

저는 도합 40만명 페이스북 페이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블로그 일방문자 도합 100만명이 조금 넘는 데요.

왜 스팀잇을 홍보안할까라는 생각을 적은 글 몇개를 보았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스팀잇에서는 뉴비가 살기가 너무 힘듭니다. 결국 고래들의 눈치만 보는 것이 다고 한번 보팅이 적다면 결국 포기 하게됩니다
그로인하면 제블로그에 신용도나, 페이스북의 충성도가 떨어지게됩니다.
유입을 시켜봤자라는 생각밖에 안듭니다 솔직히.
저말고도, 제가 글을보는 분중에 커뮤티니 사이트 몇개를 가지고 있으신 분도 있더라구요
그분역시 한번 공지로 올리시면, 못해도 하루에 1~10만명 가입을 시킬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하단 배너에만 넣어도, 충분히 문구만 잘살리면 하루 몇만명 가입은 보장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책임질수도 없는 유입이며 괜시리 유입시켯다가 포기하시는 분만 많아질것같다는 생각이드네요 ㅎ
요즘은 저도 살짝 스팀잇보다는 본업에 돌아가서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고 있습니다 ㅎㅎ.9.jpg

이런식으로 안하는 몇몇개의 아이디들이 있기도합니다.
물론 버리는 페이지다보니 홍보를 해도 상관없긴하지만, 궂이라는 생각만들더라구요 ㅎㅎ.

22일 밖에 안된 저도, 누구의 눈치를 봐야할지 누구에게 크게 보여야할지를 신경쓰는 마당입니다.

장문의 댓글보고 깜짝 놀랬습니다!ㅎㅎ
우선 좋은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블로그만 고수이신줄 알았는데, 페이스북 페이지도 보유하고 계셨네요...! 정말 알수록 능력이 대단하신것 같습니다.

정말 그 부분..걸리죠. 눈치. 당장의 수익이 목표라면 그 부분을 당연히 고려해야하는 것 같습니다..ㅎㅎ 수익이 아니고 당장 재미를 얻기 위해서라도 눈치를 볼 수 밖에 없겠네요...

계속 생각해보니 스팀잇은..여러 홍보를 하기보다는 자연스럽게 유저들이 알게되어 오는게 제일 좋겠네요..그래도 적응못하고 많이 나갈수도 있겠지만.. 어떻게 보면 대형 SNS로 정말 커지기 힘든 구조 같기도 합니다. 갑자기 머리가 복잡하네요ㅎㅎ

@rhkddl6647 님도 이런 생각을 하시다니... 저는 그저 너무 좋게 읽고 있어서, 감사합니다!

스티밋을 위한 고민은 계속된다는 말씀이죠? 저도 페북에 광고..혹은 개인적 홍보를 생각은했지만 거기서 머물렀죠..그게 마케터와 저의 차이인것같습니당

에구..ㅎㅎ마케터가 되려면 아직 멀었습니다ㅎㅎ
직접 홍보할 생각도 하셨다니, 스팀잇에 대한 애정이 대단하시네요!

페이스북.. 자신의 위에 갈 스팀잇을 방심한 채로 광고를 해주겠죠..후후후 재밌어지네요 ㅎㅎㅎ
저는 주변에 예술하는 사람이나, 글 쓰는 걸 좋아하고, 대체로 sns 활동 열심히하는 친구들한테 추천을 하긴 하는데,
역시나 뉴비한텐 허들이 좀 높은것 같아요. ㅎㅎㅎ
페이스북 광고하고 하면 스팀잇에 적합한 사람이 많이 들어와서, 엄청 좋을 거 같은데요?

자신 위에 갈 스팀잇을 방심한 채ㅋㅋㅋ 정말 그럴수도 있겠어요
긍정적으로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장벽이 정말 높긴하죠.. 할수록 더 좋은글을 써야되는 것 같기도하구...ㅎㅎ

저는 매일 눈을 뜰 때 뭐를 쓰지.. 생각합니다. ㅎㅎㅎ 고래분들은 뉴비들에게 1일 1포스팅을 하라고 하시지만.. 매일매일 교수님께 레포트 받는 느낌입니다. ㅎㅎㅎ 스팀잇은 살아남는 사람들만 살아남아서, 발전해나가는거 같아요. 그래도 페이스북엔 잠재된 스미티언들이 엄청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신규유입이 많을 수록 가벼운 내용의 글들이 많아 지겠지만요..

모든 특별한 소재가 없는 뉴비들의 공통고민이겠죠?ㅎㅎ정말 살아남아야죠! 저도 끝까지 해보고 싶네요. 결국에는 좋은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신규유입이 많을수록 가벼운 소재는 정말 많아질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유명인이, 예를 들어 저스틴 비버같은 자신이 앞으로는 페이스북이 아니라 스팀잇으로 자신의 근황을 올리겠다! 라고 하면 순식간에 올라가겠죠ㅎㅎ

와우..그쵸! 정말 페이스북을 열심히 하는 유명인이 그런식으로 스팀잇에 올라타면 그날로 게임 끝이겠네요ㅎㅎ

스팀 100불 우습겠는데요...ㅎㅎ

페이스북을 이용한 홍보 너무 좋네요! ㅎㅎ IFTTT를 이용해서 하면 좀더 쉽게할수 있지않을까요??

IFTTT라..갑자기 전문용어가! 잘은 모르는데 그 공유해서 업로드하는? 그런거 맞나요?ㅎㅎ
그런 시스템이 생겨도 좋겠네요!

스팀잇 발전을 위해서 생각하시는게 정말 멋지신거 같아요 ㅎㅎ 잘만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스팀잇이 더 커졌음 좋겠습니다ㅎㅎ스팀의 가치도 오르구!

해외 유저들 그룹은 있더라구요, 저도 몇개 가입은 되어 있는데 들어가지 않게 되더라는..

아 해외에는 그룹이 있군요ㅎㅎ 저도 스팀잇 시작한 이후로 타 SNS 사용시간이 엄청 줄었네요..

양면성이 있을 것 같아요! 홍보로 인한 유입은 확실히 늘테지만정확한 팩트도 없고 좋아요 많은 글에 선동 당하는 자기중심 없는 사람들이 올까봐도 걱정이네요.. 그래도 스팀을 알리시려는 노력에는 리스펙 합니다^^*

자기중심없는 사람들. 그러겠네요! 근데 또 그런분들은 적응못하고 바로 나가실것 같기도하구요!

관심있습니다. 페이지나 커뮤니티 형태라면 동참하고 싶습니다!

앗...진짜 해보려는건 아니구 생각이었습니다^^
@akuku 님도 온라인마케팅쪽으로 역량이 엄청 뛰어나신것 같습니다!

경쟁? sns에 스팀잇을 홍보하는거 좋은 아이디어 같아요!

경쟁 SNS죠ㅎㅎ 페북에서는 남을 홍보해주는...
스팀잇이 커질것도 모르고..페이스북이 홍보해주면 재밌겠네요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69149.45
ETH 3824.39
USDT 1.00
SBD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