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스팀잇에서 보팅을 많이 받지 못하는 이유?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ongyeol 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스팀잇에서 많은 보팅, 보팅 보상을 받지 못하는 이유를 TRIZ를 통해 분석해봤습니다.

TRIZ는 원래 물리학적 현상을 해결하는데 좋은 기법으로 다소 웃기고, 허접한 분석임을 밝히고 시작하겠습니다. TRIZ를 잘 모르시는 분은 제가 하는 과정을 보시면 조금은 이해가 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문제 상황 : 내가 스팀잇에서 보팅을 많이 받지 못한다.

1. 문제 재정의

참고로 위 고래사진은 구글링 중 @inhigh 님이 만드신 사진이 있길래 사용했습니다..무단사용 죄송합니다^^

  1. 고래분들이 보팅을 해주지 않아서
  2. 팔로우가 적어서
  3. 내 포스팅이 좋지 못해서

2. 모순 도출

  1. 고래분들은 뉴비를 키우기 위해 보팅을 해야하기도 하고, 키우는데 시간과 노력이 들기에 키우지 않아도 된다.
  2. 팔로우는 지속적으로 늘려야 하고, 늘려도 힘없는 뉴비가 대부분이니 필요 없을 수 있다. (오해금지입니다^^)
  3. 포스팅의 질은 당연히 좋아야 하고, 때론 접근성을 위해 비전문적인 글이 필요하기도 하다.

3. 분리원리

위 3가지 모순 중, 3번 모순을 선택하였습니다.

시간 분리

스티미언들이 많이 활동할 때는 질 좋은 포스팅을 올려야 하고, 활동하지 않을 때는 좋지 않아도 괜찮다.

공간분리

나는 한국어 포스팅을 작성하기에 kr 커뮤니티에서는 좋은 포스팅을 올려야 하고, 다른 곳에는 그렇지 않아도 된다. ( 오류가 좀 발생. 외국 스티미언을 노리는게 더 큰 시장일 수 있는데...일단 한국어 포스팅이 99.9%이기에 패스. )

4. 결론

좋은 포스팅을 kr커뮤니티에 kr 스티미언이 많이 활동하는 시간에 올려야 한다.

흠...역시 이런 결론이 나오네요!! 당연한 소리...

하지만 여기서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트리즈의 장점은 이 루프를 무한 반복해서 사용한다는 것!
(이래 봬도 작년 전국 트리즈 경진대회 대상 수상자입니다..깨알 자랑^^ )

앞서 나온 결론의 문제는 바로 좋은 포스팅을 못한다는 것!

이걸 다시 TRIZ로 풀어봤습니다.

슬슬 지치시죠...ㅎㅎ그래도 저는 답을 찾기 위해 해봤습니다.

문제 상황 : 나는 좋은 포스팅을 하지 못한다.

1. 문제 재정의

  1. 스팀잇에서 인기가 많은 코인 관련 글을 쓰지 못한다.
  2. 한 분야의 전문성이 없다.

2. 모순 도출

  1. 많은 보팅을 위해 코인 관련글을 써야하기도 하고, 괜히 얕은 지식으로 쓰다 피해만 줄 수 있기에 쓰지 말아야기도 한다.
  2. 한 분야의 전문성이 없어, 전문성을 키운 후 포스팅을 해야하기도하고 당장 스팀잇 생활을 위해 비전문적 포스팅을 하기도 해야한다.

3. 분리 원리

2번 모순에 대해서만 분리 원리를 적용해봤습니다.

시간분리

당장 스팀잇을 해야될 때는 비전문성 포스팅을 이어가고, 그 외 시간은 내 전문성을 키워야 한다.

공간분리

당장 스팀잇에는 비전문성 포스팅을 하고, 그 외 활동하는 블로그를 통해 전문성을 높여가는 포스팅을 한다.

4. 결론

나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길러 kr 커뮤니티에! 한국 스티미언이 많이 활동하는 시간에! 점차 전문적인 포스팅을 해야한다. 그 외 시간은 나의 전문성을 키우는데 쏟는다.

결론은 결국 시간이 답이다! 라고 할 수 있겠네요. 스팀잇 외 시간은 제 분야에 충실해야 하구요!

아주 허접하고 당연하지만... 정확한 결론이 나온 것 같습니다^^

미래 멋진 스티미언이 되기 위해 결론처럼 노력해보겠습니다!ㅎㅎ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U5dtak3VuYmxDimCqv44t8Qs4xHaQdP_1680x8400.png

Sort:  

학교에서 배울 땐 몰랏는데
이렇게 활용할 수도 있군요 ..
역시 실습이 중요합니다 !

원래 아직 트리즈는 사회현상이나 이런쪽에는 안어울리는 학문입니다ㅎㅎ
하지만 점점 적용하는 사람들이 생기고 있길래 저도 시도해봤습니다^^

제 생각은 제글이 보팅을 많이 못받는게 스팀잇 활동을 많이 못하고 보팅을 이끄는 글쓰기를 잘 못하고 무엇을 써야 할지 몰라서(비전문적글) 보팅이 적은거 같습니다. ㅠ.ㅠ

보팅을 이끄는 글쓰기!!ㅎㅎ그게 제일 중요하네요 역시! 좋은 콘텐츠가 살아남는 세상이 올 것 같습니다^^ 같이 화이팅해봐요

큭.
정말 이상한글 아니면 최소보상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ㅠ.ㅠ
글 보상이 적으니 힘들기는 합니다. ㅠ.ㅠ

영원히 풀리지 않는 문제 같네요 잘보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ㅎㅎ 영원히 풀리지 않으면 안되는데... 시간과 노력이 해결해주겠죠?

아...... 머리에 쥐가........ ^^ 저도 제 전문 분야가 여기 계신 분들 관심 밖인 거라서,, 꾸준하게 해보는게 가장 좋은 것 같긴 합니다. ^^;;

자기 전문 분야가 스팀잇 밖이다! 공감합니다!! 하지만 스팀잇이 엄청 커지는 시기가 올 때, 그 분야 사람들도 유입이 되겠죠?ㅎㅎ 그때를 대비해서 미리 자신의 분야를 어필하면 효과가 있지 않을까요?

오!!! 현답~! ^^ 감사해요 ㅎㅎ

:) 재미있고, 당연하지만 기본이 무엇이지를 보여주신거 같아서 여러모로 생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여러모로 생각하게 된다는 말씀이 너무나 기분좋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보팅을 많이 받고 싶은 것은 누구나 마찬가지 일 것 같습니다 ㅜㅜ

아무래도 스팀잇에 가상화폐에 관심있는 분들이 많다보니 그쪽 관련된 포스팅이 보팅을 많이 받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도 꾸준히 포스팅하면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한 포스팅이 답이겠죠?ㅎㅎ 정말 꾸준히 노력해보겠습니다!!
바카디님 항상 제 글에 오셔서 주시는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연구하시는 모습 멋집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홍이님 화이팅!!!

감사합니다!! 종마님 성장은 눈에 보이는데 저는 너무 더딘것 같네요!! 하지만 천천히 거북이처럼이라도 나가아 보겠습니다^^

저는 한 2주일간 스팀잇을 하다보니 어느 순간 비슷한 시기의 사람보다 성장이 더디다는 것을 느꼈는데 그냥 그러려니....하고 즐겨봐야겠어요.

조금씩 소통도 하고 계속 글도 남기다보면 뭔가 변화하는 것 같아요!!ㅎㅎ
저도 정말 거북이처럼 느릿느릿하지만...언젠가 빛을 보지 않을까 합니다^^
같이 노력해봐요!!

요즘 공감되는 이야기입니다. 특히 전문분야가 아닌데 스팀에서는 최대 관심분야인 코인은 아직 저도잘모르기 때문에 포스팅은 엄두도 못내네요~확실히 공부를 해야겠습니다^^ 저자신을 다시되돌아 보게해주는 포스팅 감사드립니다~~!

공감되고, 자신을 되돌아 보게 해주는 포스팅이라니..영광입니다^^
코인 포스팅은 저도 엄두가 안나네요ㅎㅎ
그래도 이렇게 해나가면 스팀잇에서 성장할 수 있겠죠?

그럼요!저도 @hongyeol 님 활동하시는거 보고 힘받아서 의지충전하고 있습니다!!

너무 한마디 한마디가 감사하네요!ㅎㅎ

오늘 글도 아주 좋은 글인 걸요. 재밌게 잘 봤습니다.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군요. 뉴비들 다같이 화이팅!!

좋은 글이라니...감사합니다!!
너무 칭찬을 많이 해주셔서 몸 둘 바를 모르겠네요
뉴비분들 다같이 힘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225.25
ETH 2280.38
USDT 1.00
SBD 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