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의 뜻은 무엇일까??

in #kr6 years ago (edited)

J8leqLD.jpg

안녕하세요 :)

즐거운 일요일입니다 ㅋㅋ

오늘 아침 일어나 인터넷을 하다가 문득

"STEEM IT" 의 뜻은 무엇일까?? 궁금해졌습니다.

원래 잡생각이 많고 궁금한건 또 바로 찾아봐야되는 성격이라..

바로 검색해봤습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검색해봅니다.

스팀뜻.JPG

STEEMIT으로 검색하니 나오질 않아서 STEEM으로 검색해보니

번쩍거리는 빛, 불꽃 이런식으로 검색이되네요.

오호라..그럼 STEEM IT은 "빛나는 그것?" 뭐 이정도로 해석하면될까?

그러고 보니 로고도 불꽃과 비슷한것같기도한데...

STEEM.jpg

라고 생각해봤지만..뭔가 부족한것같습니다 ㅋㅋㅋ

그래서 혹시나 해서 STEEM 을 STEAM으로 검색해봅니다.

스팀잇.JPG

오?? 범선으로 가다??

돛이 달린 그 큰 배.. 범선을 말하는거네요.

그래.. 그러고 보니 로고에 있는 3개의 굽은 선이 돛같기도합니다.

스팀잇의 바다에 범선을 타고 자유롭게 항해하란 뜻으로 마무리할까....

했지만! 스펠링이 한글자 틀려서 뭔가 찝찝합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범선을 타고 뭐 고래를 잡으란 말도 아닌것같고 ㅋㅋㅋㅋ

김정은.gif

하..뭔가 확실한게 있을거같은데..잘 해결되지가 않네요.

이럴때는 갓 구글 형님으로 떠나는게 답입니다.

구글 번역기 틀어주시고 STEEMIT을 검색합니다.

격언.JPG

캬....... 원하던게 튀어나왔습니다.

STEEMIT <에스토니아어> ㅡ 격언<한국어>

격언1.JPG

스팀잇은 유저들이 모여서 서로의 경험을 통해 인생에 대한 교훈을 나누는

그런 따뜻한 장소라고 마무리되네요!!ㅋㅋ 꿈보다 해몽이 좋은건가요 ㅋㅋㅋ

일요일 아침 스팀잇의 정의를 나름대로 한번 내려보고자 써 본 포스팅이니

재밌게 봐주시고 즐거운 주말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_^

스티미언님들 모두 화이팅~~!!!!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오옷! 격언이라는 의미가 있었군요? 놀랍습니다.

오호 그런의미였군요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앜 ㅋㅋㅋㅋ 제 마음대로 해석해본 의미이니 정답이 아닙니다 ㅋㅋㅋㅋ 좋은 의미를 부여해보자는 취지였어요 ^^

여러가지 의미로 해석가능하네요ㅎㅎㅎ 뭔가 다 그럴듯해요!!

ㅋㅋ 코에걸면 코걸이 귀에걸면 귀걸이지만 그래도 그중 이쁜걸로 골라봤어요^^

오 ㅋㅋㅋㅋ 스팀잇의 정의가 내려지내요ㅋㅋㅋ 잘보고 갑니다

저도 궁금했었는데 잘 봤습니다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따뜻한 자리라는 뜻으로 새겨봅니다

ㅎㅎ 스팀잇에 가입한후로 활동을 해본결과 가장 잘 맞는 뜻인거같습니다.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따뜻한자리..이 얼마나 아름다운가요 ㅎㅎㅎ

늘 좋은 포스팅에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가즈아!

에스토니아어 ㅎㅎㅎ 갓 구글인가요!

갓 구글형님 언어감지능력 지려버렸습니다 ㅋㅋㅋㅋ

steam.jpg

좋은 뜻으로 가장 의미있게 해석해 주신 것 같아요.

STEAM SHIP은 범선(기선)이고, 예전에 골드러쉬 일어날 때 사람들 엄청 실어날랐다고 합니다. 약간 채굴 개념과 연관짓기에는 괜찮은 듯해요.

Congratulations @honghulla! You have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30
BTC 61470.93
ETH 3436.77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