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해명(?) 하셨습니다. 다운보팅하시겠다구요? 하세요 ;ㅎㅎ

in #kr7 years ago (edited)

저도 며칠전에 kb720k님의 글과 이 분이 매번 보팅해주시는 아이디들의 글들이 유사한 것을 발견하고 찾아보았습니다. 제가 잠시 찾아본 결과로는 kb720k님의 글도 그렇고 kb720k님이 매번 보팅해주시는 다른 아이디들의 글들도 부분적으로는 다른 자료에서 검색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대체로 기사나 홍보자료, 기업 사이트, 잡지 등에서 검색이 되더군요. 그런데 통째로 가져다 쓴 건 아니고 부분적으로 가져왔고 약간의 수정을 거쳤더군요. 법적으로 문제가 안 될 정도로만 가져다 쓴 것이 아닌지 그 당시에도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법적으로 문제가 되든지 안되든지간에, 서로 다른 아이디임에도 비슷한 주제의 글들에 비슷한 말투로 작성된 글이 올라오고 서로 보팅이 되면서 보상이 올라가는 것을 보고 글 올리는 데에 회의감이 들더군요. 솔직히 다 같은 분들이 아닐까 하는 의구심도 들고요. 제 생각엔 스티밋 구조적으로 이런 문제들을 제재할 수 있는 방안이 없는 것으로 보이니, 문제제기글들이 올라올 때는 잠시 주춤할지 몰라도 장기적으로
이런 행태들을 스팀잇 커뮤니티 내에서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어 보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7
BTC 59476.67
ETH 2299.07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