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로 만든 연고 만병치료와 튼살크림 로션의 허구성

in #kr5 years ago

미라로 만든 연고 만병치료와 튼살크림 로션의 허구성

플라시보는 14세기 때 돈을 받고 죽은 자를 위해 통곡을 해주는 대곡꾼을 의미했는데 1785년 발간된 <신의학 사전 new medical dictionary>의 기타 의료행위 항목에 수록되었다.
플라시보라는 말이 의학문헌에 실린 것은 1794년으로 Gerbi란 이탈리아인 의사가 치통환자의 아픈 치아에 어떤 벌레의 분비물을 발랐더니 1년간 치통이 가라앉았다. 그의 환자 가운데 68퍼센트가 치통이 1년동안 나타나지 않았다.
링컨이 포드 극장에서 총에 맞고 쓰러졌을 때 그의 주치의는 상처에 미라 연고를 바르고 있었다. 사람들은 이집트 미라의 가루가 간질, 종기, 발진, 골절, 마비, 편두통, 궤양 등에 효험이 있다고 믿었다. 1908년에도 E Merck머크사를 통해 진짜 이집트 미라가 수입되었다.
mummy.jpg

17세기에 만병통치약 비방 중에는 이런 것도 있었다.
“되도록 교수형 또는 마차바퀴에 깔리거나 뾰족한 것에 찔려 죽은지 하루가 채 되지 않은, 빨간색 머리에 몸에 별 다른 상처가 없고 피부가 깨끗한 24세 남자의 시체를 구하라. 만 하룻동안 햇볕과 달빛을 쬐게 한 뒤 저미거나 찢어라. 너무 쓴맛이 나지 않도록 거기에 알로에 가루를 적당략 뿌려야 한다.”
오랫동안 외과의사들은 복부에서 반흔[흉터] 조직을 도려내는 것이 만성복통에 효과가 있다고 생각했다. 연구자들이 가짜로 시술을 했는데도 실제 수술을 받은 것처럼 환자들의 고통이 덜어졌다는 결과가 나올때까지 계속되었다. 엔케나이드, 플레케나이드, 멕실레틴은 승인받지 않은 채 부정맥치료에 널리 처방되었던 약이었지만, 나중에 이 약들이 심장기능을 정지시킬수 있다는 사실일 밝혀지기도 했다.

상식밖의 경제학, 청림출판, 댄 애리얼리 지음, 장석훈 옮김, 페이지 248-250

위 내용을 보면 서양의학에서 미라를 바른 행위가 오히려 상처 세균 2차감염으로 오히려 링컨 사망을 촉진했을 것이라는 생각도 든다. 현재 이런 주술적인 생각이 튼살 화장품인 크림과 로션에도 만연되고 있다. 즉 진피에 생긴 튼살에 유효성분이 침투가 0.03%에 불과하고 겉에 아무리 발라도 효과가 없으며 또한 튼살에 효과가 있다는 성분이 검증된 사례도 없다.
임신이나 피하지방 발달, 스테로이드등으로 생긴 튼살의 경우 www.imagediet.co.kr 자향미한의원의 튼살침인 ST침으로 치료가 될수 있다.

Sort:  

안녕하세요 homeosta님

랜덤 보팅 당첨 되셨어요!!

보팅하고 갈께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Turtle-lv1.gif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682.45
ETH 2903.00
USDT 1.00
SBD 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