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ipe] 우리집 미식 가이드 - 홈슐랭 레시피 :: 호텔식 디저트 부럽지 않아~ "코코넛 판나코타"

in #kr6 years ago (edited)

[20180103 l 요리하는 여행가 홈슐랭 @homechelin]



2018년 첫번째 레시피는 디저트로 낙점되었네요!
Panna cotta 판나 코타라고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탈리아어로 끓인 크림(?) 이라는 뜻을 가진 이 디저트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보드라운 크림 푸딩이에요.

피나 콜라다에서 영감을 얻어 크림 대신 코코넛 밀크로
코코넛의 풍미를 더해 새로운 홈슐랭 스타일의 디저트로
재탄생시켜보았답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공정도 간단하지만
만들어두면 그럴싸해서 호텔식 디저트 전혀 부럽지 않은
우리집 디저트- 모두 함께 만들어보아요! 고고씽 =3=3






[높이 8cm 작은 유리컵 8잔 분량]

코코넛밀크 100g
우유 200g
판젤라틴 6g (세장)
설탕 60g

생크림 100ml
설탕 10g
(혹은 가당 휘핑크림 100g)

코코넛채 약간
데코용 견과류 혹은 과일 적당량





판젤라틴은 차가운 물에 미리 담궈 불려줍니다.





냄비에 코코넛밀크, 우유를 함께 넣고 끓이다가
바르르 끓어오를 무렵에 불에서 내려줍니다.





분량의 설탕과, 불린 판젤라틴의 물기를 잘 제거하여
넣고 코코넛액과 잘 섞이도록 휘저어주세요.





준비한 틀 (유리병, 유리잔, 디저트용 용기 등.)에 70%정도
코코넛액을 부어 채워주고 냉장고에서 굳혀줍니다.
좀 더 빨리 굳길 원하시면 초반에 냉동고에서
급속으로 굳혀주세요- 단 얼지 않도록 주의!^^





판나코타가 굳는 동안 코코넛채는 마른 팬에
살짝 볶아 고소한 맛을 살려주시구요~^^
(없으면 생략 가능! 혹은 뮈슬리나 시리얼 등으로 대체 가능!)





느끼함을 잡아줄 상큼한 망고는 물기를 빼고
잘게 잘라 토핑 준비 완료!
(딸기, 파인애플 등 취향껏 준비하세요!)





생크림은 뿔이 설 정도로 단단하게 휘핑하여
짤주머니에 원하는 모양의 깍지를 낀 후 담아줍니다.

판나코타의 겉면을 만져보았을 때 단단하게 잘 굳었으면
장식용 크림을 짜주고, 준비한 토핑으로
예쁘게 장식해 마무리해주세요~^^





크림대신 코코넛 밀크를 사용해 중후한 맛은 줄어들었지만
코코넛의 부드러운 맛이 더해졌어요!

저는 망고만 사용하였지만 빨간 과일로
빨간 색감까지 더해주면 더 먹음직스러울 것 같지 않나요?^^

코코넛술 말리부가 있으시면 코코넛액을 불에서 내린 후
1작은술정도 더해주시면 코코넛향이 더욱 배가 된답니다.





1인 1컵으로도 모자랄 것 같은 양이에요~!
코코넛을 싫어하는 죽마고우의 마음에도 쏙 든 디저트 !





입 안 가득 퍼지는 코코넛향~
중간중간 콕콕 씹히는 상큼한 과일,
살짝 볶아 고소한 맛이 더해진 코코넛채는
심심하지 않게 바삭바삭 입에서 으스러진답니다.

자, 어떠세요?
어렵지 않아 도전 욕구가 불끈불끈 솟구쳐 오르지 않으세요? : )












스티미언 여러분의
따뜻한 덧글/업보팅/팔로우는 언제나 힘이됩니다 : )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 참여하실 분은 위 문장을 글 하단에 꼭 넣어주세요~

この記事はセルフボーディングを行いません。良い記事をもっと応援出来、スティミットコミュニティの更なる発展の為 @homechelinはourselves タグキャンペーンを応援しています。

This article does not do self-voting. @homechelin supports the ourselves tag campaign for further developpement of the Steemit community.

Sort:  

우와.. 저는 만들어 먹는 것 보다 사먹는게 더 싸더라구요...ㅋㅋㅋ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ㅋㅋ

@zorba님 : ) 맞아요, 유럽에 있을 땐 재료비에 크게 구애받지 않았는데.. 한국은 크림이나 버터 등.. 재료값이 제법 들어서 그게 그거거나.. 더 비싸거나 둘 중 하나인 것 같아요 ㅠㅠ

you make me hungry....

@rihaan : ) It's time to eat XD !

보면서도 만들지 못할거 같아요. ㅎㅎ
맛있어 보이지만 패~쑤 ㅋㅋ

@cheolwoo-kim 살짝 데워서 병에 쏙 담아주시기만 하면 되는건데요~ㅋㅋㅋ
재료만 생소할 뿐 철우님도 분명 하실 수 있어요옷!

헐 맛있겟네여~

@phuzion7 코코넛 좋아하시면 한 번 만들어보실만 할 거에요~~^^

오 코코넛 밀크 한번도 안먹어봤는데 궁금해요!!

@smartcome님 : ) 예전엔 구하기 힘들었는데 요즘엔 동네 마트에서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더라구요.
캔안에 들어있어요- 카레에 마지막에 한-두숟가락 넣어줘도 부드러운 맛이 살아나 아주 좋답니당~^^

손휘핑으로 생크림이라니!!대단하십니다 ㅋㅋㅋ

@kokyu님 : ) 두꺼워진 제 팔뚝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ㅋㅋㅋ

음... 홈슐랭님 포스트보고 아내보고 해달라하면 욕먹겠지요? ㅎㅎ

@noah326 노아님이 만드셔서 짠!하고.... 아..아닙니다~^^;;ㅋㅋㅋㅋㅋ

와 크림에서 탱탱함이 느껴져요 ♥3♥

@hjk96 반님 : ) 이렇게 또 뱃살에 축적~~~^^ㅋㅋㅋ

레시피 보기만해도 재밌어요 ㅎㅎㅎ
넘나 맛있어보이는데요 ?

@yellownoda 님 : ) 요즘 통 요리를 못해서 레시피를 자주 작성하지 못했어요~~
앞으로 더 맛있는 레시피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당~^^

멋지고 맛나보이는 판나코타이네요. 저도 예전에 일본에서 알바할때 만들어봤는데 이제는 다 잊어버렸습니다..감사합니다. 눈 까지즐거워지내여.

@steemitjp님! 못하는 게 없으신 분이었군요! 디저트까지 만드셨다니! 뚜둥^^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983.95
ETH 2962.52
USDT 1.00
SBD 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