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레시피 :: 평범한 삼겹살이 질릴 땐- 허니 진저 삼겹살 스테이크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여행가
홈슐랭 @homechelin 입니다 : )

어제 벼루고 벼루던 사랑니를 빼고 왔어요.
잘 뽑아주셨는 지 마취가 풀릴 무렵을 제외하곤 그다지 아프진 않지만
탱탱 부어오른 오늘 몰골은 황소개구리가 따로 없네요.ㅎㅎ

오늘은 영상으로 공개하려던 간단한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오래 전에 촬영했던 레시피인데 아무래도 지금 촬영하고 있는
영상 작업에 대한 고민이 많아 함께 촬영하는 분들과 회식하면서
일단은 정리가 되고, 이사를 하고난 후 조금 안정된 상태에서
원래 스타일대로든, 새로운 방향으로든 추 후에
촬영 및 업로드를 다시 이어가기로 결정했어요.
저도 영상 편집을 배워서 개인 작업도 해보려구요~^^

감자 퓨레 레시피도 함께 알려드리면 좋으련만-
촬영중에 저는 요리하느라 여념이 없기 때문에
과정샷이 빠진 게 많더라구요.
정말 맛있는 감자 퓨레 레시피 공개로 다음번을 기약하면서..
삼겹살만 있으면 집에 있는 양념들로 색다르게 삼겹살을 즐길 수 있는
퓨전 스테이크 레시피- 홈슐랭이 알려드릴게요~^0^'





[재료]

구이용 삼겹살 (두툼하면 좋음)
후추
간단 양념장
(물 2 : 간장 1: 꿀 0.8-1: 맛술 1)의 비율로 섞어 준비
버터 1큰술
생강 혹은 마늘 약간





구워도 먹고, 푹- 삶아서도 먹는 맛있는 삼겹살-
삼겹살을 싫어하는 사람은 흔치 않을 것 같아요. 그쵸?^^

알배기 배추가 맛있어보여서 쌈싸먹으려고 사왔다가
결국 수육을 부르고 말았어요~ㅎㅎㅎ
저희 아빠가 알려주신 비법으로 삶은 수육-
웬만한 식당보다 보드랍고, 누린내도 안난다고
죽마가 어찌나 칭찬을 하던지 :)

이 비법은 다음번에 레시피로 공개하는걸로!^^





뜨겁게 달군 팬에 삼겹살을 구워주다가
노릇한 면으로 한 번 뒤집어주고 후추를 뿌려준 뒤
준비한 양념장을 끼얹어주고-
중불에서 바르르 끓이며 졸여줍니다.

[Tip]
1.맛술이 없으면 소주로 대체 가능.
2.단맛이 싫으면 꿀의 양을 줄여주세요.
꿀대신 물엿이나 요리당도 괜찮아요-
3.허브 가루가 있으시다면 후추와 함께 뿌려 구워주세요.





조림요리처럼 어느정도 윤기가 흐르며 졸아들기 시작하면
생강이나 마늘을 강판에 갈거나, 혹은 잘게 다져
고기 위에 살포시 얹어주고 함께 졸여냅니다.





오늘의 포인트죠!

양념이 어느정도 다 졸아들면
센불로 불을 올려주고 버터 한조각을 넣어줍니다.
버터가 고루 스며들면서 윤기있게 졸여지면 불에서 내리고
준비한 접시에 플레이팅 해주면 끝!

참 간단하죠?
플레이팅 하나로 근사한 식탁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구운 야채나 샐러드를 곁들이시면 좋아요 :)





간장, 생강 베이스라 한국인이 좋아하는 맛이에요- 딱!
삼겹살 구워먹을 때 필수로 준비하는 야채-양파,팽이버섯을
살짝 그을려 플레이팅해주니 훨씬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같은 삼겹살구이가 이렇게 멋진 삼겹살 스테이크로 재탄생되었어요 :)





마지막에 센불에서 졸여내면 윤기가 좌-르르 흐르며
더 맛있는 스테이크로 변신을 하지요.
불조절만 잘해주시면 집에 있는 재료들로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오늘 저녁 식탁을 만들어내실 수 있답니다.

어떠세요, 한 번 도전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스티미언 여러분의
따뜻한 덧글/업보팅/팔로우는 언제나 힘이됩니다 :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Thank you for sharing

@isabellad : ) You're welcome! Thank you for your visiting!

버터한조각이 하이라이트이군요.
저도 한번 도전을. ㅎㅎㅎㅎ
간단양념장 잊지말고 한번 도전 해봐야 겠습니다. ㅎㅎㅎㅎㅎ
홈슐랭님의 음식을 다시보게 되어 너무 좋습니다. 이힛.

@flora1 (러브흠)님~~^^ 모든 요리는 간만 제대로 잘 맞아도 이 생기지요.
어려운 공정도, 화려한 재료도 문제가 되지 않더라구요.^^
저두요~ 플로라님! 매일매일 만나야해욧 우리 !^^

앗!!!! 마침 집에 삼겹살이 있는데!!!!
맛술만 빼고 재료는 다 있는데,
불조절이 관건이라 하시니 시도했다가 실패할까 두렵네요 ㅠㅠ
제가 만들어도 슐랭님같은 비쥬얼로 나올수 있을까요??? 없겠죠 ㅠ

@rayheyna 래이해이님 : ) 맛술 없으면 김빠진 소주나, 화이트와인 혹은 정종 다 괜찮아요. 다 없으면 아예 생략하셔도 생강이나 마늘이 누린내 잡아줄테니 크게 신경쓰지 마시구요!
조림하듯이 잘 졸여주다가 마지막에 센불로 윤기만 더해주시면 쨘~~^^
분명 성공하실 거에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_<

오~~ 역시 홈슐랭님은 삼겹살도 다르게 구워드시는군요!!~
간장 소스라면 무조건 맛있지요!!~ ^^

@rosaria님 : ) 간장, 고추장, 된장 없이는 못살 것 같아요. 그쵸?^^

어머 신기해요! 위에 수육은 삼겹살을 끓여낸건가요??
그리고 삼겹살을 그냥 구어서 소금 촤촤 뿌려서 먹기만 했지 이렇게 양념을 부어서 꼭 la갈비처럼 만드셨네요 첨봤어요! ㅎㅎ 전 요즘 삼겹살로 파스타 해먹는데 나중에 한번 기회가 되면 제 레시피도 올려봐야겠어요! 아니 근데 진짜 요리하면서 사진찍기는... 정말 어려운것같아요 ㅠㅠ

@indygu2015님 : ) 아니요~ㅎㅎㅎ 수육은 통삼겹 사다가 삶았다가
죽마고우가 얇-게 썰어달라고 요청해서 얇게 썰어냈답니다.^^
삼겹살은 정말이지 구워도, 삶아도, 볶아도 맛 없을 수가 없는 고기에요!
@indygu2015님의 레시피, 기대하고 있을게요~~ 파스타도 넘 맛날 것 같아요^^

아 그렇구나ㅎ 삼겹을 수육한거 첨보는데 넘 맛나보여요!ㅎㅎㅎ 네 꼭 올려볼게요 홈슐랭님♡

사랑니 뺴셨어요? ㅠㅠ 많이 부으셨군요 ㅠㅠ 귀여우실듯 ^^ 합니다. ^^
ㅠㅠ 사진 보고 침 콜깍 ㅠㅠ 그냥 먹어도 맛있는 꼬기인데..
저렇게 하면 정말 그 맛이 상상이 안가요. 너무 맛있을 듯 해요. 제가 좋아 하는 생강을 넣고 졸여서 더 맘에 쏘옥 듭니다. 삼겹살 사와야 겠어요 헤헤 :)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홈슐랭님~

@myhappycircle님 : ) 귀여울까요? 거울 속에는 황소 개구리 한 마리가 있는걸요..ㅠㅠ
4일치 처방 받은 약을 먹고있긴 하지만 통증이 없어서 살 것 같아요~^^
생강은 듬~뿍 넣어야 생강향이 솔솔 풍기면서 맛나답니다.
삼겹살 사다가 생강 듬~뿍 넣고 맛있게 만들어드셔보셔용~~^^

행복한 오후 보내고 계시지요~~^^?

역시 홈슐랭님 요리의 완성은 비주얼입니다!
완벽한 플레이팅에..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

@mastertri님 : ) 부족하지만 예쁘게 보아주셔서 감사할 따름이에요~^^
좋은 오후 보내고 계시죠?^^

정말 맛있어 보여요~~ 어떤 술에도 어울릴 것 같고요~~ ㅎ

@beatblue님 : ) 맞아요, 사케도 좋고~ 소주~ 맥주~ 와인~ㅋㅋㅋ
음주를 부르는 요리였습니당^^
행복한 오후 보내셔요 : )

삼겹살이 이렇게나 근사하고 고급스러운 요리로도 변신하는군요. ^^
이건 소주가 아닌 맥주나 와인이 필요하겠네요. ㅎㅎㅎ

@cheolwoo-kim 옛날엔 삼겹살이 지방이 많다고 외국 친구들이 마다하던 부위였는데.. 이제는 그 고소~한 지방 맛에 푹 빠져 옛날만큼 가격이 싸지도 않더라구요.ㅎㅎ 예전엔 가격이 너무~싸서 프랑스나 체코에 있었을 땐 만만하게 사다 먹는 고기였는데 말이지요.^^ 앗, 근데 이 요리는 소주를 부르는 요리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욧!(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320.07
ETH 3154.23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