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전주에 가면 꼭 들러보세요~! (전주맛집 :: 한국집/풍년제과)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여행가
홈슐랭 @homechelin입니다 : )

전주에 가면 한옥마을투어를 시작으로
다들 먹방 찍으러 많이 다니신다고들 해요-^^

전주~전주~ 비빔밥~ 초코파이~~
소문으로만 듣다가 전주에 들를 일이 있어
저도 그 곳에 드디어 발걸음을 해 보았습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리는 이 두 곳 모두
전주한옥마을과 가까이 위치해 있어서
한옥마을 들르시기 전후로 식사하기 좋으실 것 같아요-^^







전통 비빔밥 전문점 한국집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어진길 119
매일 9:30 ~ 21:00 Break time 16:00~17:00 명절 당일 휴무




미슐랭 가이드와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됨은 물론,
60여년 넘도록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정통 비빔밥 맛집이래요_^^

고민없이 육회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깔끔하고 정갈한 찬들-
저 겉절이와 돌게무침이 정말 맛있더라구요.^^




물김치콩나물국도 호로록 호로록-




드디어 먹음직스런 비쥬얼을 뽐내며 나타난 육회비빔밥!
쉐킷쉐킷-하여 맛있게 먹어주면 된답니다-

비빔밥을 별로 좋아하지도 않고,
'맛집이라고 해도 비빔밥이 맛있으면 얼마나 맛있겠어'
라고 생각했던 제가 몹시 부끄러워졌던 순간입니다.

으홍~ 맛있어요 ㅠ_ㅠ




잘 비벼진 비빔밥 한 입 하실래예~? > _<




밥 양이 어마어마하여 다 못먹을 줄 알았건만..
간만에 클!리!어!

밥 한 그릇 뚝딱입니다-
조심하세요 여러부운!^_______^








밥을 맛있게 다 먹고~
식당을 찾다가 발견했던 풍년제과로 향했습니다!

PNB풍년제과
전북 전주시 완산구 팔달로 180 ㅣ 연중무휴

이 곳 초코파이의 명성을 익히 들었던 터라
몹시 기대를하고 말이지요!
한국집에서 걸어서 5분이면 풍년제과 본점에 도달할 수 있답니다-




원래 긴 줄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이 곳이
비가오는 평일이라 그런지 한산하더라구요.
시식코너도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이것저것
맛보다가 빵 몇가지와, 초코파이를 집어 돌아왔답니다!

초코파이는 너~무 달아서 하나 먹어보는 걸로 만족!
허나 다른 빵들도 몹~시 맛있으니
달달한 디저트 생각이 나면 꼭 - 다녀오세요_^^











스티미언 여러분의
따뜻한 덧글/업보팅/팔로우는 언제나 힘이됩니다 : )


Sort:  

Cheer Up! 음~? 흥미로운 포스팅이군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감사합니당~~ 메리 추석이에요~^0^

비빕밥에 나물이 정말 많네요. ㅋㅋ 맛은 깨끗하게 비워진 그릇으로 말이 다 되는거 같아요 ㅋㅋ
홈슐랭님~~ 행복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 되세요~

@myhappycircle님의 댓글에 사진을 다시 천천히 쳐다보니 정말 많네요~^^
비빔밥 안좋아하는데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ㅠㅠ
@myhappycircle님도 행복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고 계시죠~~?^^

역시 전주 비빔밥... 먹고싶어요ㅎㅎ

홈슐랭님 추석연휴 잘 보내세요~^^

@sonsie님 : ) 말로만 전주비빔밥 하는 거 아닌가 했는데 정말 맛나더라구요~^^
@sonsie님도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랄게요~^0^

오마이갓... 홈슐랭님 이렇게 접사로 사진찍어 올리시면 저 미국에서 침흘립니다ㅜ.ㅜ 너어무 맛있게보이네요 특히 한국은 음식들이 형형색색이라 더 맛깔나게 보이는것 같아요^^

@indygu2015님 : ) 어맛! 미국에 계시는거에요~?ㅎㅎ
명절인데 명절 느낌 많이 안나실 것 같아요.ㅠㅠ 저도 외국에 있을 땐 추석인지~설인지 모르고 그냥 보냈던 것 같네요.ㅎㅎ 그래도 맛있는 음식 많~이 챙겨드셔요~^^

비빔밥에 게반찬 너무 먹고 싶네용ㅠ
주륵..ㅋㅋ

@zorba님! 오랜만이에요! 잘 지내고 계시죠~^^?
저 게 반찬 리필해서 또 먹었어요~ 오도독 오도독~ㅎㅎ

풍년제과~ 전주초코파이저는 저 초코파이를 좋아해서
앉은 자리에서 두개는 거뜬하게 먹을 수 있어요
비빔밥도 맛있어 보이네요 ㅎ
아쉬운 김에 명절 나물 한대 넣고 비벼 먹어야 겠어요
침이 꼴깍!!

@reply84님 : ) 아메리카노랑 먹었으면 좀 나았을텐데~~
그냥 길거리에서 우그작 우그작 먹어주었답니다~ㅎㅎ
그래도 왜, 단거 땡길 때 있잖아요~~^^ 그 때 그리워질 것 같아요.ㅎㅎ

언제 날 잡아서 음식 사진 찍는 방법 전수좀 받고 싶네요. 제가 찍는 거랑은 왜 이렇게 다른 걸까요. 음식에 대한 애정의 차이일려나요.ㅎㅎㅎ

@skuld2000 아마군님~ ㅋㅋㅋㅋㅋ 먹기 직전에 먹고픈 욕구 내려놓고, 숨 한 번 과감하게 참아주는 정도의 센스면 되려나요?^^ㅋㅋㅋ 연휴지나고 역삼으로 함 갈게용~~^^

한국관 비빔밥 정말 맛있지요~ ^^
저도 전주 처음가서 간 식당이 한국관이었답니다~ ^^
홈슐랭님!!~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

@rosaria 님은 이미 다녀오셨을 줄 알았습니다~>_<
고소한 밥맛이 잊혀지질 않네요.ㅎㅎ
로사리아님도 행복하고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 바래요~~^^

아무래도 저는 차례지내고 한 동안 집에서 비빔밥만 먹을 거 같습니다. :)
사진 보니까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안그래도 차례지내고 나물들 많을 텐데. :)

좋은데 다녀오셨군요~~~
저도 여러번 한옥마을 갔었는데...
풍년제과 정말 사람 많더라구요.
역시 역사가 깉은 빵집이다 보니... 소문이~~~^^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1436.95
ETH 3388.33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