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도트그림

in #kr8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ari입니다. 오늘은 게임 일러스트 중에 도트 그림이 있습니다.

그래서! 들고 왔습니다! 예전에 잠깐 배워보겠다며 찍어봤습니다.

다들 어렸을 때 그림판으로 점찍기 해보신 분들이 있으실 거라고 봅니다.
(저도 처음 컴퓨터를 접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림판을 사용하지 않고 포토샵을 사용하였습니다.

우선 스케치를 하고

스케치.jpg

스케치가 끝나면 선 따기를 합니다.

선따기.jpg

그리고 각 부위별 색을 넣어주고 명암을 넣어주면 끝!

채색.jpg

이라곤 해도.. 이렇게 보면 엄청 쉬워 보이니깐!?

애니메이션 효과를 줘보도록 하죠

6프레임으로 맞추어서

명암과 머리 부분 그리고 몸통 부분을 조금씩 조금씩 수정을 거치면!?

그래픽리소스.png

이런 식의 그림들이 나옵니다

자세히 보시면 머리카락이라던가 명암 그리고 상체 위치가 조금씩 다르게 보이실 거예요

그리고 이걸 이어 붙인 후 재생을 눌리면!!

도트_1.gif

자란~ 그림이 움직이는 걸 볼 수 있어요!

막 이렇게 쉽게 보이지만... 자그마치 6시간 이상을 작업을 했습니다.

도트 그림은 노가다라... 많이 힘들었습니다 ㅠㅠ

그럼 다들 좋은오후 보내세요!

Sort:  

역시 도트그림은 도트만의 매력이 있는것 같아요 ㅎㅎ
옛날 추억을 이끌어 낸다고 해야하나.. 말로 표현하기 애매하네요.
도트는 그림 정말 한땀한땀 찍어야 하나요..? 만약 그러면 생각만해도 끔찍 ㄷㄷ
게다가 그림도 귀엽고 움직이까지 ㅎㅎ 정말 고생하셨어요
고생하신 만큼 좋은 작품이 완성되신것 같습니다.

맞아요! 도트는 도트만의 매력이있어서 너무 좋아요.
하지만 노가다라는점.. 그래도 완성했을때의 기쁨만큼 힘들진않은거같아요!

와 쉽지않는 작업인것 같은데 그리시는분들 대단해용.
저도 호기심에 조금은 따라 할 수 있을것 같은데
대단하세영.

와우, 도트 그림 이라기에는...너무 고해상도 아닙니까!!! ^^;
대단하시네요 :)

그런가요?! 고해상도인가요?! (감격)

즐거운 스티밋!
힘내세요 빠샤!

넵 감사합니다! 화이팅!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1
BTC 58423.66
USDT 1.00
ETH 1523.07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