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Deep Learning 3)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딥러닝 구조는? Artificial neural network (ANN)

in #kr6 years ago

아.. 어제도 읽고 오늘도 읽었지만.. 저로선 너무 이해하기가 힘드네요..ㅠㅠ 빅데이터가 필요한 것 정도는 알 것 같은데...
다시 하나의 아이디어를 내볼까 합니다.
제가 스팀을 시작한 지가 얼마 되지 않아 제가 스팀에서 읽고자 했던 글을 선별하여 찾는 과정이 아직까진 힘든면이 있습니다.
"계정내의 업보트를 한 내역을 바탕으로 관심 있게 볼 만한 글을 검색해주는기능이 스팀에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찌 보면 참신한 아이디어는 아니겠지만..
스팀에 어울릴것 같다는 생각에 적고 갑니다.
딥러닝 기술 자체가 아직 이해가 잘 안 되긴 하네요.. ㅠㅠ

Sort:  

아 그러신가요 ㅠㅠ 구체적으로 어떤부분이 이해 안가시는지 말씀해주시면 최대한 자세히 작성해보겠습니다...
그런데 @hogu님께서 이번에 말씀해주신 아이디어는 굉장히 흥미롭습니다.
일종의 추천시스템을 말씀하시는거 같은데요.
대표적으로 유튜브의 추천동영상 기능이 Deep Neural Networks를 사용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논문인데요.

2016, P. Covington et al, Deep Neural Networks for YouTube Recommendations

이 논문에 쓰인 알고리즘을 스팀에서 reproduce하는 것은 매우 매우 재미있을것같습니다.
하지만 스팀의 데이터를 다룰 수 있어야하고, 이러한 학습을 할 수 있는 정보가 충분히 제공되고 있는지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조만간 이 논문에서 어떤 핵심 아이디어들이 사용되었는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좀 더 실력을 갈고닦아서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이 아이디어로 꼭 한번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답장이 너무 늦었네요. .죄송합니다 ㅠㅠ
우선 주제가 너무 어렵습니다..ㅠ
어려운 만큼 이해라도 쉬웠으면 좋겠는데...
어려운 용어들과 낯선 단어들이 많고...
하나하나 검색해가면서 읽은 것 같습니다..ㅠㅠ
ANN이 인공지능을 구현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 인지...
많이 들어본 단어 딥러닝과 ANN은 다른 알고리즘인지... ANN이 딥러닝 중 하나인지...
의문도 드네요..ㅠㅠ
에공.. 죄송합니다..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8
BTC 63764.77
ETH 3430.37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