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수술 부비동염 수술하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hogirl 호걸입니다. 코에 문제가 생겨서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요일에 입원하고 목요일에 수술하고 금요일 오늘 퇴원을 했습니다.
20180209_085015.jpg
며칠동안 팔에 링겔 꽂고 이약저약 주입했네요.
작년 12월 감기때문에 병원에 갔는데 코에 혹이 있는것 같다고 이빈후과에 가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코 CT를 찍어보니 수술을 해야한다더군요. 부비동염이라고 혹이 있다고 하더군요. 부비동이란 코주위 얼굴뼈 속에 있는 빈 공간입니다. 코에 혹이있어서 그 빈공간이 농으로 가득차는 증상입니다. 살면서 크게 불편한점이 없었는데 주위 사람들이 잘때 제 숨소리가 거칠다고 하더라구요. 오른쪽에는 혹이 있고 왼쪽은 코뼈가 휘어서 구멍이 작아서 숨이 잘 안 쉬진다고 하더라구요. 코 혹제거랑 그안에 차있는 농제거 그리고 코뼈 바로잡고 코안에 있는 뭔가가 부어있어서 고주파로 쏴서 크기를 줄여야 한다더군요. 수술받는데 1시간 30분에서 2시간이 걸린다고 하더군요. 수술전에 혈압하고 알레르기 때문에 여러검사도 받고 회사에 휴가도 엄청 내놨네요. 수술은 부분 마취로 했는데 처음하는 수술이라 떨리더군요.
수술대에 누워있었는데 드라마에서 보던거랑은 느낌이 다르더군요 ㅎ 조금 긴장 ㅋ. 얼굴을 감싸고 마취하고 코째고 무언가는 집어 넣는 느낌이 들더군요. 그리고는 얼마 안있어서 코가 갈리고 깨지고 코 뼈를 미는 느낌이 나더라구요. 시간이 갈수록 몸이 지치더군요. 아프고 이런걸 떠나서 진이 빠지고 제력이 떨어지는 느낌. 제 생각으로는 한시간이 지난거 같은데 계속 코뼈를 갈고 깍더라구요. 그리곤 의사선생님이 망치로 친다고 머리가 울릴수 있다고 하더군요. 코에 정 같은걸 놓고 망치로 때리는 것 같더라구요. ㅜ 땡 땡 땡 막 머리가 울리더구요. 아프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코 뼈를 갈고리 같은 걸로 걸어서 당기는 느낌이 들던데 앞니까지 아프더라구요. 아마 신경이 연결 된 것 같아요. 의사 선생님이 다 끝나갑니다. 말을 했는데 한 삼십분 더 하더군요. 그리곤 코 사이를 실이 왔다갔다 하는 느낌이 들어라구요. 그때부터 약간 정신이 없어지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러다가 잠깐 잠이 든거 같은데 수술이 끝났더라구요.2시간 20분 동안 수술 했다고 하더라구요. 수술실에서 나왔는데 정신이 없고 머리가 아프고 속도 울렁거리더리구요. 저녁도 못 먹고 자다가 9시쯤 몇숟가락 먹고 잠들었죠. 다음날 되니까 좀 괜찮더라구요. 이상민이 하는 코세척 그거 한달동안 하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이주뒤에 병원에 오라고 하더군요. 지금 코에서는 계속 피가 나는데 너무 불편하네요. 솜으로 코 막고 있고 입으로만 숨을 쉬어서. 집으로 와서 밥먹고 약먹고 한숨자니 저녁이네요.
또 저녁먹고 약 먹고 코세척 해 봐야 겠네요. 아직 피가 나는데 잘될지 모르겠네요.


모두 건강조심하세요. 병원에 있었더니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고라는걸 또 한번 깨달았네요. 한달간 몸관리 해야하는데 막막하네요 ㅎ 스팀잇 하고 싶은데 와이프가 컴터를 못하게 하네요. 몰래 핸드폰으로 하다보니 꽤 불편하군요 ㅎ 고래왕프로젝트 해야하는데 ㅎ 내일도 아마 와이프의 감시로 컴터는 못할거 같네요. 또 몰래 휴대폰으로 해야겠네요. 모두 건강 조심하세요.

Sort:  

고생많으셨습니다~~ 푹 쉬시고 빨리 회복하시길 빕니다^^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1주)

네 감사합니다 ㅎ 빨리회복하겠습니다 ㅎ

어머나 간단한 수술이 아니네요
저두 코뼈가 휘어있어서 비염은 아니지만 콧물감기가 자주 나거든요

부비동염이 생겼었군요~ 회복하고 나서는 나아졌음 좋겠네요~
코세척 저두 있는데 불편해도 개운한 느낌이 있다보니 잘 하셔요 `~

네 ㅎ 코세척 수술하고 세척하려고 하니까 아파서 쉽게 안되네요 ㅎ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짱짱맨이 있어서 힘납니다 ㅎ

아이고 고생하셧네요.ㅠ
얼른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네 ㅎ 감사합니다 ㅎ 빨리 회복할게요 ㅎ

와이프분께 블로그로 어마어마한 돈을 벌수 있다고 유혹해보세요 ㅎㅎ 몰래몰래 하시면서도 열심히 댓글 다시느라 너무 수고 많으십니다. 댓글 너무 무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ㅎ 돈 필요없고 건강챙기고 하라고 하라네요 ㅋ

수술 진행을 다 느낀다는건 두려움입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네 감사합니다. 수술하고 나니 회복하는것도 여간 힘든일이네요. ㅎ

그래도 전신마취까지는 안하셨나보네요 ... ! 몸 관리 수술 이후에 관리 잘하셔야 합니다 !!!

네 감사합니다 부분마취만 했어요 ㅎ

You got a 0.68% upvote from @postpromoter courtesy of @hogirl!

Want to promote your posts too? Check out the Steem Bot Tracker website for more info. If you would like to support the development of @postpromoter and the bot tracker please vote for @yabapmatt for witness!

Wow greate article!
You just got a 13.74% upvote from @postdoctor!
Thanks for using the @postdoctor service!

This post has received gratitude of 1.35 % from @appreciator thanks to: @hogirl.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1.38
ETH 3157.43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