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1글] 무엇이 스팀잇에 글쓰는걸 어렵게 만드는가 _ 170615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뉴비 준(joon)입니다.

한달째 스팅에서 눈팅만 하다가 드디어 용기내어 첫글을 써보려구요.
알트코인에 관심을 갖고 방황하던 중, 스팀 백서를 읽고 무릎을 쳤습니다.
좋은 글에 보상을 준다는 놀라운 매커니즘에 반했거든요.
페북이나 인스타, 글을 주제로 하는 브런치를 씹어먹을 파괴력있는 콘텐츠라고 확신했죠.
역시나 고수분들이 여기저기 있었고, 퀄리티 높은 글들 덕분에 늘 감탄하고 있어요
leesunmoo 님 maa 님 sochul 님 morning 님 sonzweil 님 twinbraid 님
팔로우하면서 아주 잘 읽고 있습니다 ㅎㅎ

그런데 말입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놀라는 그 순간만큼, 딱 그만큼 글쓰기가 어려워진다고 생각했어요.
이 놀라운 글들에 비해 내가 쓴 끄적거림이 부족해 보인다고 느낀겁니다.
뭔가 멋지거나, 인사이트 가득한 글을 쓰고 싶은겁니다.
사실은 누구나 처음부터 잘하기 어려운데 말이죠.

그래서 시작합니다.

1일 1글 프로젝트. 일단 무조건 써보겠습니다.
학창시절 공부를 잘하는 친구들은 비슷한 특징이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무거운 엉덩이. 하나같이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이 길다는거였죠.
투자하는 시간만큼 정확히는 몰입하는 시간만큼 성장한다고 믿는다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건 참여입니다.

직접 글을 써보려구요.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 투자 그리고 정보를 비롯해서
막 서른이되어 느끼는 단상까지 다양하게 써볼 예정입니다.
특히나 스팀잇(steemit)을 처음시작하는 저에게는
모든 정보들이 새로워보여 간만에 배우는 즐거움 역시 느껴보려구요.

"좋은 스티머는 엉덩이에서 시작된다."

steemit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그 날까지.
준 드림

스팀1.jpg
-출처 : 코엑스 커피박람회에서 직접 찍은사진

Sort:  

하루에 하나씩만 써봐도 감이 옵니다.
스팀잇 사용에 도움이 되고자 정보를 모아놓았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https://steemit.com/guide/@woo7739/6qmlna

감사합니다 ㅎㅎ 스팀에 대한 고찰 글들이 흥미롭네요! 퇴근후에 하나씩 봐볼께요~

반갑습니다~

저도 여러 사람들의 글을 보면서 제 글이 너무 부족하게 느껴져요 ㅎㅎ

그래서 고민하다보면 어느새 글을 쓸 타이밍을 놓치고 마네요 ㅠ_ㅠ

그래도 말씀하신 것처럼 일단 써야겠죠!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다는것만으로도 큰 힘이되네요 ㅎㅎ 화이팅입니다!

확실히 파괴력있는 소셜이라 생각합니다. 😎

파괴력있도록 같이 만들어봐요 ㅎㅎ

좋은 다짐이십니다 :) 앞으로의 글들이 정말 기대되네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천천히 써볼께요 !

앞으로 좋은글 기대 하겠습니다 팔로우하고갈게요^^

잘 부탁드립니다 ~

환영합니다. 제 글을 봐주셨다니 영광입니다
전 다른 분들과 달리 지식이 부족하다보니
어떻게든 쉽게 쓸려고 노력한게 조금 결실을 맺은거
같습니다. 앞으로 자주 뵙길 바랍니다

초보 코인시리즈 잘 읽고 있습니다 ㅎㅎ 좋은 연재 계속 부탁드릴께요~

시작이 반 아니겠습니까? 응원하겠습니다^^

처음이 가장 어려운 법이겠죠
꾸준히 해보겠습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화이팅입니다 ^^ㅋ

감사합니다 ^^

명언이네요. 좋은 스티머는 엉덩이에서 나온다.
저도 어제부터 시작한 뉴비 입니다.
함께 열심히 해봐요.
팔로 보팅 꾹 누르고 갑니다

반갑습니다. 같은 처지를 만난다는건 무척이나 기분이 좋은거 같아요
회사로 치면 동기같은 느낌이랄까요?
앞으로 종종 뵙겠습니다 ㅎ

환영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400.65
ETH 3108.60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