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전선을 가다] 속히말하는 '노가다'를 나가게 되었습니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hjk8596 , Pohang 입니다.


1.jpg

곧 동생의 대학입학과 갑작스레 안좋아진 저희집 상황에
타지에 이루고자 하는 것을 위해 홀로 살고 있는 저는 방값과 생활비를 벌기위하여
노동전선에 나가고자 합니다.


일명 '노가다'로 불리는 일을 제 앞으로의 생활이 안정될 정도까지 벌게 되어 여유가 생기면
그 때 다시 스팀잇을 찾아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진행하는 까막눈이 보는 코인분석 시리즈는
이번 주말에 한두편 정도 연재가 되고 주중에는 힘이 부쳐 쓰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 글을 재밌게 봐주신 분들에겐 정말 죄송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ㅠㅠ

저는 오늘 새벽 내내 생활이 안정될 만한 일을 찾아보다 '노가다'를 선택하게 되어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 교육을 듣고 왔습니다.
(건설업 쪽 일하는 사람들은 필수적으로 들어야 하는 교육이라네요)


4시간의 강의를 듣고 올해 첫 자격증을 따게 됐네요 ㅎㅎ

제목 없음.png

솔직히 이걸 받고 나니 뭔가 울컥하더라구요.

정말 우리집 상황이 안좋구나.
더이상 주말 알바로는 내 생활을 버틸 수 없구나.

하는 생각이 싹 - 스쳐 지나가더군요.

그래도 지금 아니면 언제 이렇게 쌩고생 해보겠습니까? ㅎㅎ

군대도 안가는 몸인데 한번쯤 고생하며 돈을 벌어봐야겠죠.


그러고 보니 친구와 여행가기위해 예약했던 비행기 표는 취소해야겠네요... ㅎㅎ

많이 벌어서 여유있을 때 가야겠죠 !


날도 추운데 고생하시는 근로자분들의 노고에 언제나 박수를 드립니다 !

Sort:  
@hjk8596님 안녕하세요. 입니다. @julianpark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힘내시고 응원합니다.

응원감사합니다 ㅎㅎ
당장 내일부턴 정말로 현장에 투입되겠군요...
몸 성히 잘 다녀오겠습니다 !

요즘은 안전교육을 이수하면, 저런 이수증까지도 제공하는군요. 제가 학생일 때에 노가다 할때랑은 많이 달라진 것 같군요.

네 그렇더라구요 새벽에 인력소를 가니까 안전교육 받았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ㅎㅎ
요즘은 그래도 환경이 좀 괜찮아졌나봐요 !

와ㅠㅠ 노가다 ㅠㅠ 멋지십니다! 다치지 않게 조심조심 (._. )

ㅎㅎ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고죠

ㅎㅎ 고생하십니다.
저도 3주간 간간히 노가다 하면서 힘들었네요.
빨리 노가다 벗어나는 생활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ㅜㅜ 그래도 다크핑거님은 몸성히 일 잘 마치신 것 같아 다행이네요.
처음하는 일이라 무섭기도하지만 잘 하고 오겠습니다 !
일하면서 중간중간 여유 있을때 생존신고 포스팅이라도 간간히 써야겠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ㅠㅠ 화이팅입니다
@홍보해

응원 감사합니다 !
새벽공기는 무척이나 차갑네요 ㅜㅜ
내일부턴 로션을 바르지 않으면 당장 얼굴이 다 갈라져버릴 것 같아요 ㅜㅜ

언젠가 구글 검색을 하다가 어떤 청년이 매일 건설일용직 후기를 올리던 것을 봤던게 떠오르네요

매일 건설일용직 리뷰를 올리는 것도 고생일텐디...! 일단 새벽바람부터 뚫고 가봐야겠네요

그분은 어두운 새벽 출근길 사진 한장 올리고
하라 작업을 뭐했는지 대강 적고 기억나는 일들 올리시더라구요

대단하시네요... 일이 끝나면 씻고 뻗어자기 바쁠텐데...!
저도 하루 일 마치고 일한 것 리뷰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ㅎㅎ

힘내시구 몸 잘 챙기세요~~~ 화이팅!!!
항상 밝게 생각하시길~~

ㅎㅎ 항상 낙천적으로 생각하려고하는데 막상 몸이 힘들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5771.81
ETH 3174.77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