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미안하지만, '1만시간의 법칙'은 너한텐 아니야

in #kr7 years ago

에디슨이 천재는 1%의 영감과 99%의 노력으로 이루어진다고 했었는데... 저도 사실 노력만으로는 한계점이 명확하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저는 세상 모든 사람들이 어떤 부분에서든 특출난 재능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분야를 잘 살려서 자기계발해나가는게 답인거 같아요 ㅜㅜ

Sort:  

전에 TV 프로그램 <알쓸신잡>에서 정재승 박사가 이런 말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에디슨의 명언은 "내 성공 비결은 99% 노력한 것에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노력한다. 나에겐 그들이 가지고 있지 못한 1%의 영감이 있었다." ...라고 합니다.
노력만으로 성공할 수 있는 건 우리의 착각입니다. @hisc 님의 말씀처럼 자신이 보유한 재능이 어떤 것인지 찾는 "노력"이 있어야 하고, "운"이 따라준다면 성장단계에서 재능을 발견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제가 좀 비관적이죠? ㅎㅎ

아 박사님 말로 들으니까.. 에디슨 명언도 결국 같은 맥락이었다는게 보이네요 ㅜㅜㅜ 약간 비관적인 면도 있지만 그게 현실인거같습니다 하하 ㅜ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59702.71
ETH 2542.73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