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college club] 대학생 꿀팁 #3 프로 공강러의 알찬 공강보내기! - 이화여대 편

in #kr7 years ago

KakaoTalk_20171203_230641082.jpg

안녕하세요! @highyoonzi 입니다. 저는 @kr-collegeclub 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어요! 각 멤버들이 돌아가면서 대학 꿀팁을 쓰는데 이번은 제 차례입니다.

시간표를 짜다보면 부득이하게 '우주공강' 시간들이 나오기 마련인데요! 이런 시간들을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써보고자 합니다. 별 건 없고, 제가 공강 시간을 보내는 모습들이에요!

#학교 행사 참여하기!

저는 공강 때 학교에서 하는 행사들에 많이 참여하는 편이에요!
은근히 정말 재밌는게 많거든요, 학생들이 잘 참여하지 않는 행사들에 참여하면 운 좋게 이런 저런 선물들도 받을 수 있어요.

저희 학교에서 '루체테 사업단'이라고 인문학을 활성화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그 행사에 참여했던 사진입니다.

그리고 이건 학생문화관에서 하고 있는 전시회를 보고 소감문을 썼다가 받은 스타벅스 텀블러에요!
학교 안에는 정말 똑똑한 학생들이 많고, 다들 활발히 자신의 관심사를 표현하기 때문에
좋은 컨텐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은 것 같아요!

공강시간에 이런 것들을 잘 누리면 학교 생활이 2배로 재밌어지겠죠!!

# 동기들과 맛집 탐방!

저는 이화여자대학교에 다니고 있고 '여대'라는 특성 때문에 다른 친구들에게 이런 말을 자주 듣곤 합니다.
"여대 재밌지 않아? 여대 기싸움 심하지 않아?"

저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아니, 진짜 재밌는데! 다들 열심히 하니까 공부도 더 열심히 하게 되는데!!! "


동기들과 학교 앞 맛집들을 탐방하고 하나씩 도장깨기로 정복해나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저희 학교 앞에는 정말 맛집이 많아요! 이대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제가 정말 추천해드릴게요 :)

# 짧은 시간에 극한의 집중력을 발휘하기!

그리고, 요즘 같은 시험기간에는 열람실에 가서 공부를 하거나, 과제를 하기도 합니다.
저는 5,6시간 책상에 앉아있으면서 세월아,,하는 것보다는 이번 1시간 반 공강 내에 회계 3단원을 부시겠어!
하고 짧게 잡고 공부하는 게 효율이 더 좋더라구요!! 그래서 친구와 같이 열람실에서 열공모드로 전환하기도 합니다!

이건 공강시간에 바짝 공부에 집중하는 제 모습입니다,..ㅎㅎㅎ

중간고사 기간 때 공부하는 사람들의 스탠드가 건물에 비친 모습입니다. 참 예쁘죠!

# 팀플, 팀플 애증의 팀플.

팀플은 피할 수 없는 대학생의 숙명이죠.
공강 시간 팀원들과 시간을 맞춰 팀플을 하기도 합니다!

저는 이번에 전공 1개 복수전공 2개까지 3개의 팀플을 진행하고 있는데,
힘들면서도 정말 좋은 사람들을 만나서 뭔가를 완성해나간다는 보람이 있어요!

이건 팀플 조장 언니가 저희에게 밀크티를 쏜 날!

팀플은 힘들지만, 끝나면 정말 많은 것이 남는 것 같아요!


이상,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공강시간을 알차게 보내는 법이었습니다! ㅎㅎ
혹시 @kr-collegeclub을 팔로우하지 않으셨다면 팔로우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하하 ECC 시험기간에 방문했다가 여대생에 대한 환상이 깨졌었던 기억이 나네요..ㅎㅎㅎㅎ

어떤 환상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여대생'도 그저 똑같은 학생이죠! 다들 남들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다녀서 편하게 다니고 있습니다~

포스팅 읽다 보니 옛날 학창시절 생각이 나네요...
공강 시간 만들기 보단, 기가 막힌 스케줄로 학교를 4일만 가는 스케줄을 만드는게 꿈이었는데... ㅎㅎ

그게 접니다! 4일가고 금토일을 쉽니다 :)ㅎㅎㅎㅎ

헛! 리스펙트... ㅋㅋㅋ

대신 점심을 못먹고 4연강을 하는 날도 있어요 ㅎㅎ하하핳 그래도 금공강은 꿀이랍니다!

The Vote For Your Awesome Post Has Just Arrived!


This post has been voted with the use of SteemiTag. Feel free to upvote this comment if you’d like to express your support for our cause. Conversely,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more votes from SteemiTag, please respond to this comment by writing NOVOTES.

SteemiTag is an innovative program that helps users increase their gains in the curation rewards by voting on posts that are likely to get high payouts. It maximizes the chance of a user to be rewarded through an accurate selection algorithm that works 24/7 and eliminates "no rewards" problem for users with low Steem Power. You can participate in our program by clicking on this link and confirming your delegation. Your rewards will be sent to you in the form of weekly dividends. Thank you and keep up with your great work!

@kr-collegeclub 활동 보기 좋네요 ㅋㅋㅋ 프로공강러라는 말이 웃기네요.. . 시간표를 내마음대로 할수있으면서 할수없는게 대학생이죠ㅠ

으앗! 정확하게 아시네요ㅠㅠ 일단 수강신청부터 마음대로 안되는게 대학생입니당 ㅠㅠㅋㅋㅋㅋ 저도 매 학기 줍줍 인생 (이리저리 비어있는 수업 줍는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ㅎㅎ

대학생활이 문뜩 기억이 나네요 ㅎㅎ

ㅎㅎㅎ어땠을지 궁금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468.23
ETH 2442.12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