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의 마무리 - 목표 학점 달성과 인턴 합격!

in #kr6 years ago

<학기 끝>

이화에서 네 번째 학기. 7과목을 들었고, 4.3 만점에 4.12로 학점을 확정지었다. 학점이 엄청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도 않고 알파벳 몇개로 노력을 다 평가할 수도 없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열심히함 -> 좋은 성적' 이라는 공식에 아주 오래 전부터 길들여졌기 때문에 기왕 학교 다니는 거 성적도 잘 받자으면 좋지 하는 주의다. 학기를 거듭할 수록 좋아하는 것을 할 때 나오는 에너지가 엄청나다는 것을 느낀다. 실제로 스페인어2(필수교양..)는 이번 학기 제일 많은 시간을 들였음에도 불구하고 B+ 이 떴다. 반면 좋아서 듣는 과목들은 힘들어도 재밌었고 실제로 많이 배웠다. 이번 학기 내 기준 나름 큰 이슈는 복수전공과목을 선택했다는 거다. 융합콘텐츠랑 기업가정신에서 고민하다가 후자를 택했다. 처음엔 솔직히 '아, 괜히 주변 사람 영향을 받아서 복전했다가 나중에 후회하면 어쩌지?' 라는 고민만 100번은 한 것 같다. 그래서 일부로 더 주변 사람들과 나를 분리해서 과연 '나'에게 맞는지 계속 확인했던 것 같고 결론은 잘 맞는 것 같다. 재밌다. 더 세부적으로 나에게는 스타트어보다는 VC 쪽이 좀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관련 과목이 이번 학기 했던 과목 중 가장 재밌었다.

1년을 돌아보면 이것저것 배우고 싶은 거 다 배우고 하고싶은 것들 다 해본 것 같다.
영상편집을 배우고 싶어서 영상편집도 배웠고, 뭔가 사업을 한번 해보고 싶어서 대동제에서 코코넛 스무디도 팔아서 3일 동안 260만원을 벌었다. 코딩코딩 하길래 코딩도 배웠다(안맞는다.)학기 중에 여행을 가고 싶어서 일본도 갔다오고 2학기 때는 드론부터 블록체인까지 배우고 싶은 것들은 열심히 파본 것 같다. 그리고 이 모든 걸 도전하기에 앞서 망설일 때 나를 정말 많이 응원해 준 사람이 있다. 여러모로 나한테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라서 늘 고맙다.

암튼 이번 학기까지 해서 졸업 전에 들어야하는 필수 과목들을 모두 들었다. 이제 정말 듣고 싶은 것들 들으면서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담학기 부터는 좋아하는 것들 덕질하는 마음으로 더 재밌게 학교 다녀야지.

<인턴>

1월 2일부터 인턴을 하게 됐다. 어제 다른 곳에 이력서랑 자소서를 넣을 생각이라 합격하고도 조금 망설였는데 좋은 기회인 것 같아 다른 곳엔 지원하지 않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밝혀도 되는 지는 아직 모르겠다. 삼성 사내 벤쳐이고 인공지능기술을 통해 음악 프로그램을 만드는 곳이다. 어딘가에 면접을 볼 때 '다 열심히 할게요. 저 뽑아주세요' 보다 '나도 여기가 나랑 잘 맞는지, 내가 얻어갈 게 있는지, 배울게 있는지 보겠다.' 하는 마음가짐으로 임하려고 한다. 그런 부분에서 내가 생각하던 부분과 맞아 떨어지는 많아서 여기서 일하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운이 따라줬다. 좋은 일들이 생겨서 요즘 기분이 좋다! (방학 때는 여행다니는 낙으로 사는 사람인데 그러진 못할 것 같아 그게 좀 아쉽긴 하다.)

2017년에 좋은 일들이 많았고 고마운 사람들을 많이 만났다. 내년에는 교환학생을 가고 싶다. 가서 여기저기 여행다니고 놀고싶다!

——
2017년이 잘 마무리 되는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다들 연말 잘 마무리하시길 바라요!

Sort:  

제가 전산쪽에 종사를 하는데 이런 기술을 습득한다는거 좋은 기회일 것 같아요 ~ 너무 좋은 곳에 들어가신 것 같아서
처음보는 제가 다 기분이 좋으네요 2018 년은
들어가신 직장에서 정말 많은 경험 쌓으시고 더욱 성장하느 한해가 되기를 바래요 ~ 화이팅 !!!

어머ㅠㅠㅠㅠ 진짜 넘 따뜻한 댓글에 저 지금 감동받았어요.. @aloha-mylife님도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내년엔 정말 좋은 일만 가득하길 진심으로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축하드려요~ 참 열심히 하셨네요, 알찬 한해를 보내신 것 같네요.
내년에도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래요.
그리고 아주 오랫만에 대동제 단어를 듣다니 반갑네요, 후배님 ㅎㅎ

정말 감사드려요.. :) 저 역시 마찬가지로, 정말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래요! 다른 댓글보다 조금 특별한 이 댓글에 지금 마음이 콩닥콩닥합니다.. 선배님(!!)

행복한일 가득하신 연말보내셨네요 윤지님 !! ㅋㅋ
내년에는 올해보다도 더 좋은일많고 행복한 한해되시길 바랍니다 :)
좋은밤되세여

좋은 밤 되세요!!!

오 너무 잘 마무리하신거같아요 ㅎㅎ

감사해요! @gichan 님도 마무리 잘 하시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인턴합격을 축하드립니다! ㅎㅎ보팅&팔로우 하고 갈게요~

정말 감사합니다! :)

오오오 경영학이라니 게다가 학점이 엄청나시닷!

어떻게 보면 그냥 알파벳인데 잘 받으니 기분이 좋네요! ㅎㅎ :)

좋은 소식이네요.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

Congratulations @highyoonzi!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성적도 우수하시고..인턴 합격도 축하드립니다 많이 배우시고 성장하실 수 있는 좋은기회가 될거에요 :)

그랬으면 좋겠어요!ㅋㅋ 정말 많이 배우고 싶네요!!! :)

4.12...ㅇㅓㅇㅜㅇㅑ....ㄱㅗㅅㅐㅇㅎㅐㅆㄴㅔㅇㅛ.

ㄱㅏㅁ ㅅㅏㅎㅏㅂㄴㅣㄷㅏ...ㅇㅛㅈㅡㅁㅇㅡㄴ ㅇㅣㄱㅔㅇㅠㅎㅐㅇㅇㅣㄴㄱㅏㅇㅛ..?

ㅇㅏㄴㅛ ㅋㅣ보ㄷㅡㄱㅗㅈㅏㅇㅇㅣㄹㅏ ㄱㅡㄹㅓㅎㅅㅡㅂㄴㅣㄷㅏ.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9718.72
ETH 3746.11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