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교육 봉사] - 오사카 재일교포 학교에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알리고 왔어요! (1)

in #kr7 years ago (edited)

작년 여름. 일본에 한 재일교포를 위한 학교에 교육 봉사를 하러 다녀왔어요. 제가 다녀온 학고는 초, 중,고가 함께 있고 한국어와 일본어를 병행해서 수업을 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국으로 대학 진학을 하기도 해요! 저희는 여름 방학 내내 이곳에서 진행할 한국어, 한국문화 수업을 준비해왔습니다.

여름 내내 피드백 --> 회의 --> 수업 준비를 반복했습니다.! ㅎㅎ 사진은 회의 때 찍어뒀던 사진이요!
그렇게 열심히 수업을 준비하고 드디어 출국 전날!

모두 신촌에서 모여서 패킹 (수업 준비물, 자료)등을 나누고 다시 한번 생활 수칙 점검을 점검했습니다. 저런 사소한 것들이 말로는 되게 쉬워 보이는데, 원래 저런 자잘한 것들이 더 어려운 법이더라구요. 가서도 생활 수칙 때문에 모두 고생을 많이 하고 왔던 기억이 있네요.

저는 저희 팀 부팀장이었는데요. 새벽 비행기이기도 하고 팀원들의 수업들을 다시 한번 체크해야했기 때문에 팀원
몇명들과 함께 미리 인천국제공항 주변 찜질방에서 밤을 샜습니다.ㅋㅋ 마지막까지 준비, 또 준비 그리고 이때 캐리어가 15kg가 넘을까봐 엄청 조마조마했었어요. 결국 15.1이라서 캐리어에 넣어뒀던 저의 그램 노트북을 뺐습니다.ㅋㅋ

팀원들과의 셀카! ㅎㅎ 밤을 샜지만 다들 에너지가 넘치네요!
저희는 제주항공을 타고 일본 오사카로 날아갔어요! 저는 이때 인천공항에서 카드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려서 너무 우울했었습니다. 팀원들이 아침밥을 먹을 때 저는 옆에서 부지런히 카드 분실신고,, 카드 정지... 학생증 정지 .. ㅎㅎ 역시 저 답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ㅋㅋㅋ

일본으로 출발하기도 전에 진이 다 빠져서 비행기에 타자마자 출발도 전에 잠이 들었습니다.

꺅! 일본 도착! 학교에서 준비해주신 차를 타고 이동하는 길. 카드 잃어버린건 잃어버린거고 , 전 다시 에너지를 되찾았습니다. 긍정적으로!! ㅋㅋ

창 밖으로 보이는 바다를 감상하다가.

또 잠이들었어요. 마지막까지 수업 준비를 하다가 새벽에 잤기 때문에 정말 너무 피곤했어요.

그렇게 달려서 학교에 도착!!!!
저 뒤에서 팔벌리고 만세하는 걸 보니. 이 때는 다시 에너지 넘쳤던 것 같네요.

나 왜 찍어. 찌릿.

선생님들과 기본적인 인사를 나누고. 학교를 둘러봤습니다. 먼저 봉사를 다녀간 선배들을 통해 학교 구조에 대해 수도 없이 들었지만 실제로는 처음 와봐서 뭔가 신기했어요.

그리고 학교에서 대접해 주신 점심식사. 맵고, 짜고, 달고, 신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제게는 조금 밍밍했지만 건강해지는 기분이었어요.ㅋㅋㅋㅋ

첫 날은 일요일이라 학생들이 학교에 안오기 때문에 자유시간을 갖고 학교를 둘러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본격적인 수업으로 들어가서 어떤 수업들을 진행했는지 포스팅해볼게요! 기대해주세요 :)

Sort:  

물론 쉽지 않으셨겠지만 이런 일 한다는게 부럽네요.ㅎㅎ
보팅 팔로우하고 가요~~ 다음 이야기 기대할게요^^

감사합니다 :) 재밌게 읽어주세요!

오 완전 예쁘다능ㅜㅜ 맘에 든다 고윤지

끄앍 보고싶다 !!!!!! 잘 지내고있는거짓?!!

하루하루를 의미있게 살아가시는 모습이 존경스럽네요 :)

존경이라니 저한테 과분한 단어네요! ㅠㅠ 그렇게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


이런거 좋아하시는군요 ㅋㅋㅋㅋ
그나저나 지갑잃어버려서 속상하셨을듯 ㅠㅠ 저도 3번정도 카드지갑 잃어버려서 그마음 잘 알아요..물론 좋으신분 만나서 다 찾았습니다..ㅋㅋ

ㅋㅋㅋㅋㅋㅋ 으아 제 취향저격 짤이에요. 단짠단짠 마요네즈 튀김, 자극적인 떡볶이 .. 매운 한식 이런거 살아합니댜... 저는 체크카드 겸용하는 학생증 5번 재발급 받았어요.. 분명 아까 손에 쥐고 있었는데 사라지는 마법이 저한테는 발생하더라구요..ㅎㅎㅎㅎ 저는 다시 못찾았는데 정말 부럽습니다 !

ㅋㅋㅋㅋㅋㅋㅋ5번 재발급이라니..ㄷㄷㄷ 상상도 못한 숫자가 등장했네요. 5개를 한번에 몰아서 찾으실수도 있어요 !! 저번에도 이시간이더니 오늘도 이시간에 안자고 있으시네요 ㅎㅎ

네네 ㅠㅠ 요즘 늦게까지 안자게 되네요ㅠㅠ 뜨끔해서 이제 자야겠습니다! 굳밤되세요 >_<!!

부럽기도 하고 대단하기도 하고 존경스럽기도 합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이제 막 시작한 뉴비입니다. 선배님들의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요즘 뉴비들의 유입이 많네요!! 환영합니다 ~~ 자주 봐요!

wow! you should come to my school and teach korean here :)

That will be so nice !! :)

힝 카드지갑 잃어버리셨다니 ㅠㅠ 좋은 일 있으려고 액땜했나봅니다 이런 멋진 활동도 하시고 멋있으세요! ㅎㅎ

우와 ㅠㅠ긍정에너지!! 좋은 일 하려고 액땜했다고 생각해야겠어요!

OCD팀에서 발견하게 된 이 포스트는 보석같습니다!

님이 수락하시는 경우는 댓글을 남기신 후에 저희는 기꺼이 이 게시물을 공유하겠습니다. 게다가 추가 보상을 받으실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며 저희 OCD팀이 이 게시물의 사진 중 하나를 모음집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님이 ocd를 팔로루하시면 이 프로젝트에 대해 더 많이 배우시고 다른 보석같은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투명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ocd가 이 게시물을 리스팀하고 더 많은 스팀이언들에게 보여 주고 싶다면 #ocd-resteem 태그를 사용하십시오. 첫 번째 태그로 안 하셔도 됩니다. 저희는 하루하루 이 태그를 사용하는 3개의 게시물을 리스팀해줄 겁니다. 파이팅!!

yeah ! of course you can share this post and i will use #ocd-steem tag! Also i followed @ocd. Thank you for your kind comment!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1420.98
ETH 3276.21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