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잇 사용자 / 이오스 투자자 필독] 댄은 왜 오스트리아 학파가 되었을까 ?

in #kr6 years ago

요약 감사합니다. 굉장히 이해하기 편하네요. :)

오스트리아 학파에 대해 더 알아봐야 겠어요. 현재 전세계적인 버블을 어떻게 바라보고, 예측하는지 궁금하네요.

Sort:  

가독성이 떨어지면 어쩌나 걱정하고 있었는데 이해하기 편하셨다니 다행이네요 :) 현재 전세계적인 버블이라 함은 인플레이션을 말하는 건가요? 크립토커런시 시장의 버블을 말씀 하시는건가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지속되었던 저금리로 인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주식, 부동산 시장에 상당한 버블이 껴 있죠. 국내만 보더라도 정상적인 상황은 아닌거 같구요. 며칠 사이 단기 조정국면에 들어섰는데, 큰 파도가 1~2년 내로 오지 않을까요?

저 역시 부동산 시장의 거품과 추후 인구감소로 인한 부동산 시장의 수요감소가 버블의 붕괴를 가져올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지만 1~2년이라는 짧은 시간안에 올지는 잘모르겠네요 ㅎㅎ

1~2년 내라고 보는 이유는 세계적으로 가계부채규모가 너무 크다는 겁니다. 결국 다음 버블 붕괴는 지속적인 미국 금리 인상으로 촉발될거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740.86
ETH 3453.31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