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간 뒷북이지만.. 골때리는 ebs의 김정은 찬양

in #kr6 years ago (edited)

SSI_20181125162429_V.jpg

교육방송인 ebs에서 문재인,시진핑,트럼프,김정은 4인 입체퍼즐을 출시했는데 김정은에 대한 설명 문구가 지나치게 왜곡되어 있어 논란이 되고 있네요.

이 퍼즐에는 세계 4국 정상에 대한 소개도 함께 나와있는데요. 김정은을 설명한 문구를 보면 '세계 최연소 국가원수' 라는 표현을 쓰고 '농구를 비롯한 스포츠와 영화, 컴퓨터에 관심이 높았다'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여기까지는 그렇다 치는데 '미국 트럼프와 함께 한반도에서 완전한 비핵화 등에 합의를 하며 세계 평화로 나아가는 새 지표를 마련했다' 이런 식의 골때리는 표현까지도 했네요. 아직 비핵화에 관련해서는 실질적으로 어떤 의미있는 행동도 취하지 않았는데 말이죠.

왜 이런 퍼즐을 만들었을까요 ? 이게 애초에 문제가 될거라고는 생각조차 한번 안해봤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요즘 김정은이 냉면 먹방 몇번 찍어주고, 카메라 앞에서 농담 몇번 던져주니 '우리 으니'하면서 귀엽다고 생각 없이 찬양해주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보고 이런 퍼즐을 출시해도 국민여론상 별 문제가 안될거라고 단단히 오판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Sort:  

ebs 북 살인돼지 김정은 찬양.

댓글 보니, 이해 불가 라는 의견들이 많군요.

이해 불가 라고 넘어갈 것이 아니라,
자기 수준에서 이해될 만한 분석을 해야 한다고 보고요.

제 개인적인 분석으로는
아무리 좋게 봐줘도,

ebs 에도 종북 간첩들이 침투되어 있고,

적와대 종북 간첩들의 적화 정책에 내응하여,
본격적으로 적화를 위한 기반 다지기 선전선동을 한다

라고 밖에는 설명할 방법이 없다고 보입니다.

혹시 다른 설득력 있는 분석이 있으신 분은
다른 가능성을 생각해 볼 수 있게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요즘 ebs가 이상한 짓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ebs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언론이 잠입 간첩들의 영향을 곳곳에서 받고 있다고 보입니다.

ebs 는 정도가 심하네요.
꼭대기 부터 문제가 아니면, 저런 식으로 노골적으로 나오기는 어렵겠지요.

이미지 보기만해도 쏠리네요.

죄송합니다.
사진이 조금 혐오스럽죠 ㅎㅎ
모자이크 처리라도 했어야했는데

이게 나라입니까 ㅋㅋㅋ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나라입니다
ㅎㅎ

진짜 공약 100% 잘 지켰네요. ㅋㅋㅋㅋ
와. 근데 이 배신감은 뭐죠 ㅋㅋㅋㅋㅋ
그 경험이 그 경험이 아닌데. ㅋㅋㅋㅋ

상당히 진보적이긴 하네요.

정말 좋게 말한다면.. 그렇게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교육방송이 미친거죠...
대한민국 헌법에 영토조항이 어디까지이고, 그에 따른 북한의 위치가 무엇이며, 북한의 도발사를 친일사 만큼 역사책에 기록하고 교육해도 모자랄 판에... 역사를 배우는 이유가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 아닌가요?

더 미친건 EBS가 잘못했다가 아니라 시기상조였다고 변명했다는데... 미친소리 좀 작작 해야...
민주주의 국가에서 독재자를 미화하는 발상은 언젠가는 도래할 생각이 아니라 오면 안 될 일입니다. 독재에 저항한 헌법전문정신은 어디에 팔아먹은거죠.

혹시 교육방송 관계자분들 스팀잇하면 생각을 좀 하셨으면... 평소 문제의식이 없으면 사과하거나 변명할 때도 헛소리 하는 겁니다. 그리고 그렇게 생산한 텍스트가 돌고 돌아 예상치 못한 효과를 낳는거구요. 서울 한복판에서 김정은을 환영한다는 미친 대학생들 처럼요. EBS만은 신뢰했는데...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이것에 대한 해명을 시기상조라고 말하는 것이 충격이군요..

대박사건!!

이해 불가합니다... ㅜㅠ

.. 저도 입니다. ㅎㅎ

논란의 여지가 많군요
글 잘 봤습니다. ~

감사합니다.

독일에서 태어난 아돌프는 13세에 화가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웅변에도 능해서 정당인으로 빠르게 입지를 굳히죠^^
강대한 독일의 재건을 꿈꾸던 그는

이후 생략...

하...

ㅎㅎ..
히틀러도 냉면 한번 먹고 귀여운짓 몇번 해줬으면 그런 퍼즐이 만들어졌을지도 모릅니다.

Hello Steemians, we’re the core team behind the project and we’re excited to announce the BIG plans we have for Steemians! That’s why we’re so excited to announce that we will be offering the 10,000+ Steem users free Steem based on their account reputation.

Signup Rewards for Steem users:

Steem reputation above 40: you get 50 Steem reward
Steem reputation above 50: you get 80 Steem reward
Steem reputation above 60: you get 120 Steem reward
Steem reputation above 70: you get 180 Steem reward

All rewards are paid in Steem and may be subject to changes particularly for the lower reputation scores.

Click here to get the steem reward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007.10
ETH 2415.95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