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세지감

in #kr6 years ago (edited)

Qme79RfWYY3hfjZJRgC8tteKnMU5u2MpmckE5dvtT7UhM8.jpg

거의 근 몇달간 제 블로그만 간간히 바라보고 살다가, 오랜만에 KR태그의 글을 쭉 둘러봤습니다. 모르는 단어들이 많이 나오더군요. 오버노드? 아티스팀? 프로미스팀? 올스팀? 스팀 유에이? 스팀 몬스터? 새로운 것들이 정말 많이 생겼네요.(오버노드는 어제 우연히 글을 보고 한번 관심을 가져보긴 했는데 정말 좋은 서비스더군요.) 정말 한때는 나름 스팀의 트렌드를 따라가고 있다고 자부(?)했지만, 이제는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는 스팀 노인이 되어버렸습니다. 어째 스팀이 4$-5$ 일때보다 가격이 바닥(지하실이 어디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바닥으로 표현하겠습니다)으로 내려온 지금 이 시점에서 그런 서비스들이 훨씬 더 활발하게 출시되는 것 같아 기쁘면서도 한편으로는 쇄국 정책을 펼치면서 내 블로그 바깥세상이 어떻게 돌아갔는지 안 살펴본것에 대해 후회가 됩니다. 사실 한때 뜨거웠던 테이스팀과 스팀헌트도 한번도 이용해보지 못했네요. 오늘부터 여러가지 조금 더 윤택한 스팀 생활을 위해 관심을 가져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테이스팀이나 스팀헌터부터 공부를 ... 해봐야할듯 합니다..

Sort:  

스팀 가격이 퐉 올라주면,
저 많은 시도들이 빛이 더 날 것 같습니다.

그러게요. ^^ 스팀 가격이 상승하면 그런 서비스들의 보상도 엄청 높아지면서 이용자들도 더 많아질 수 있겠네요. 일단 이 기나긴 침체를 뚫고 빨리 1$ 이상으로와주면 좋겠습니다. ㅎㅎ

스팀아 날아라 ~~^^

날아라 ^%^

ㅎㅎ그러게요. 예전에 새로운 얘기 많이 올려주셨는데...

테이스팀 글은 여전히 많아요. 스팀헌트는 영어라서인지 많이 줄긴 했네요.

제가 보기에도 그렇네요. 스팀헌트가 개인적으로는 보상이 훨씬더 쎄보이던데 .. 언어의 문제 떄문에 ..

뭐 저처럼 영어가 장벽이 아니더라도 상품 리뷰 비슷한 글을 쓰기 싫은 경우도 있을 테고...그런 글을 올려도 자연스러운 블로그가 많지는 않은 것도 같아요. 암튼 너무 쇄국하지 마시고 다시 좀 더 넓게 활동하심 좋겠네요! ㅎㅎ

사실 전에도 넓게(?)는 아니였는데
아무튼 정말 감사드립니다 ^^

모든 것들이 밑거름이 되어
나중에 활짝 피어나면 좋겠습니다~

스팀 가격이 상승하면 더욱더 큰 시너지 효과가 날것으로 기대됩니다

제가 모르는 것도 있네요.ㅎㅎ 스팀잇이 점점 재밌어 지는 것은데 봄날이 오겠죠?

봄날은 곧 올거라고 생각합니다. 엄청난 호황까지는 아니더라도 곧 회복하지 않을까요? 지금이 바닥을 다지고 있는 시기였으면 합니다 . ㅎㅎ

뭔가 모르는 말들이 쏟아지지만 그래도 활성화 되는거 같아서 기분이 좋긴 합니다

더 모르는 말들이 쏟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저야 뭐 뒤쳐진 느낌이 들겠지만 그만큼 스팀이 발전하고 있다는 방증이 될테니깐요 ㅎㅎ

Congratulations @heterodox!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저희 예측게임 및 집단지성 지표제공서비스 @forecasteem도 있답니다. 다른 서비스들처럼 기업형으로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서 딱히 보팅서비스를 제공해주진 않지만 각종 암호화폐 종가 상승/하락을 예측하고 맞출경우 보상을 드리는 방식입니다. 예측댓글에 자동댓글이 달리도록 되어있는데 이 댓글엔진은 나름 잘 만들었습니다. 아직 개선하고 싶은 부분이 많아서 제가 적극적으로 홍보하진 않지만 언제 한번 써보세요. 그런데 현재 보팅으로 보상은 어려울수도 있으니 그냥 재미로 참여해보세요. 매일 10시에 시작됩니다.

노인네들은 따라가기 힘든 것이 코인 업계인 것 같음.
ㅋㅋ

저는 20대인데도 벌써 이래서 큰일났네요 ㅋㅋㅋ 디지털 노인이 되어버린듯

새 산업이 나올 때는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서는 끝없이 공부해야 하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러지 않으면 어느 순간 뒤쳐져 있음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맥락에서는 알던 것이지만,
@heterodox 님과의 대화를 통해서,
역사에 대한 새로운 일각의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저와의 대화를 통해 그런 것들을 새로 깨달으셨다니 영광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615.94
ETH 2475.04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