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in #kr5 years ago (edited)

어렸을때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 음식점에 가거나,

맛있게 먹었던
음식을 지금와서 다시 먹으면
어렸을때 느꼈던
그 맛이 안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맛이 없어진건지
아니면 미각이 쇠퇴한건지
아니면 그때도 그닥 맛있지는 않았는데
항상 추억은 미화되는 법이니까
맛있게 먹었다고 왜곡해서 기억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

Sort:  

우스게 소리로 조미료가 변해져서 그래요~~ 고향의맛 다시다...요즘은 온갖 조미료들이 너무 많아졌지요

조미료 문제일수도 있겠네요.. 식당에선 대부분 조미료를 쓰니 ㅎㅎ

어릴 때 맛은.. 왠지 그 분위기가 아니면 그대로 안 나는 것 같습니다.

아 분위기라는 것도 무시 못하는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예전에는 이맘떄쯤 되면 거리에 연말분위기가 났었는데
요즘에는 딱히 그런건 안느껴지네요. ㅋㅋ

익숙하게 느껴져서가 아닐까요?
처음은 뭔가 항상 충격적으로 다가오니까요~ㅎㅎ

어렸을떄도 맨날 먹던 음식이였긴했는데
그러려나요. ㅎㅎ

배고픔의 정도가 다르지 않을까요? 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20.25
ETH 3150.23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