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글.세 (사진과 글이 있는 세상이야기) 3월31일 잠자리 세기, SNS가 있었다면 만우절도 없다.

in #kr6 years ago (edited)

image.png

  • 스팀잇을 시작한 후에 Kr 스친들과 많은 소통을 하고 있다. 대부분이 직장인들인 스티미언들이 9시 부터 5시까지 출근 하리라 막연히 생각을 하고 있었는 데, 내 생각을 되집어 보니 나도 한국있을 때 칼퇴근 하는 것이 힘들었던 기억이 나서 이 그림을 그려 보았다. 지금은 근 20년 동안 칼퇴근 중이다.

  • 때로는 고정관념을 깨면 삶이 바뀐다. 휴일에 늦잠을 자는 여유로움도 좋치만, 도리혀 휴일에 일찍 일어나면 휴일이 더 길어져서 한층 더 여유로워 진다.

  • 1 포스팅 1 리스팀 속칭 포리포리에 동참해 주는 분들이 늘고 있다. 포리포리를 해보니 좋은점이 내 포스팅을 한 박자 쉬면서, 다른 좋은 글을 곁에 두고 천천히 음미 할 수 있다는 점이다.

  • 잠이 안오면 간혹가다 양한마리, 양두마리 이렇게 세곤하는 데, 한국인에겐 효과가 없을 것같다, 왜냐하면 양은 영어로 sheep, 잠을 자다는 sleep 이여서 심리적으로 잠을 오도록 유도한다. 한국인은 이제 부터 양이 아니라 잠자리를 세어야 할 것 같다.

monastery-603893_960_720.jpg

  • 내일은 만우절이다. 만우절의 유래는 설은 여러가지이나 중세시대 유럽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유력한데. 16세기 무렵, 유럽에서는 1년의 시작으로 여겼던 부활절의 날짜가 3월 25일~4월 20일까지 해마다 바뀌곤 했다. 그러던 중 프랑스의 샤를 9세가 1564년, 1월 1일을 새해로 선포하게 된다.하지만 당시 통신망이 좋지 못했기에 그 후에도 새해가 바뀐것을 몰랐던 사람들이 생겨났고, 아일랜드의 구교도들 처럼 바뀐 사실을 알면서도 무시한 사람들이 있었다. 이때 이들에게 날짜가 바뀌었던 걸 알고 있는 사람들이 비웃으며 일부러 물먹인일이 있었는데 이것이 현재의 만우절의 기원이라는 것이다. 참고로 이땐 거짓말하는 것은 오전까지만 허용된다는 조건이 있던 듯 하나 미국으로 넘어오며 시간 제한이 사라졌고, 그게 다시 전세계로 퍼져나갔다고 한다.
    내일 만이라도 스달이 100불로 오르길 바란다.
Sort:  

즐거운 만우절 되시길 바랍니다 : )

그림판의 장인!

장모는 안돼니까. 장인 맞네.ㅋ

왕왕왕왕~~ =.=;;;

지금 12시 넘는거만 보고 있습니다.

거짓말처럼 100불 좋네요~ㅎㅎ

100불 가즈아!!

우와~ 가면 갈수록... 그림 퀄리티가 괜찮아지네. 진짜..

왜냐하면 양은 영어로 sheep, 잠을 자다는 sleep 이여서 심리적으로 잠을 오도록 유도한다.

한번도 이렇게 생각해본 적이 없었고 그냥 양이 순하디 순하니깐 잠을 유도한다고 생각을 했어. 아... 그냥 단순하게 양만 센다고 생각했는데... 그러다보면 지루해서 잠이 든다고 생각했는데..ㅎㅎㅎ

잠자리 세어봐 잠 잘올것이야.

응 앞으로 그렇게 하고, 이 내용을 널리 널리 전파해서 잠자리를 세도록 할께. 나중에 한국에서 잠자리 잠자리 유행하면 다 내 덕인줄 알라고~!

만우절 기대된다 ㅋㅋ 아닠 저아저씨 표정 너무 좋아 ㅋㅋㅋ 1루수가 누구야의 라이언 버전같달까

1루수가 누구야? Who? ㅋㅋ

만우잘이라도 스달과 스팀이 쭉쭉 힘좀 받으면 좋겠습니다

가즈아!!!

크...이번 만우절은 어떤 거짓말을 해야할지..

거짓말 안한다는 거짓말을 해보세요.

네? 그건 평소에 기본적소트프웨어의 거짓말이잖아여?

그림이 재밌군요. 특히 시바견 ㅋㅋㅋ 포리포리 의미있을것 같아요! 저도 해봐야겠어요. 어제부터 리스팀 하기 시작했는데 하고 싶은게 너무너무 많다는 현실 ㅋㅋ 스팀 만우절 가즈아~!

가즈아!!

앙대ㅋㅋ포리포리는 내꺼임ㅋㅋㅋㅋ돈터치 돈터치ㅋㅋㅋㅋㅋㅋ
ㅋㅋㅋ
만우절이라니 크..
나 사실 남자였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670.43
ETH 3380.02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