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오지마세요 좀

in #kr8 years ago (edited)

20180106_212947.jpg
기분 좋게 야간스키를 즐기러 무주리조트를 향했다.
이번 시즌 두번째 스키장 출격이였다.
무주스키장은 총 네차례 밖에 가본적이없어 아직 슬로프 명칭과 코스를 숙지하지 못해 같이 간 형의 도움을 받아 한적하고 속도가 빠른 리프트에 올랐다.
왜 한적한지 이유를 물어보니 주말야간에 보드진입을 금지하는 슬로프였다.
올라가 보니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다. 슬로프 폭이 좁아 안전사고에 노출되기 쉬워보였다.

여유롭게 한 슬로프타고 다시 리프트에 오르려고 갔더니 리프트입구에서 몇몇의 보더와 리프트 도우미가 신경전을 벌이고있었다. 리프트를 타려는 자와
태우지 않으려는 자의 마찰이였던 것이다.

주말저녁엔 보드금지된 슬로프라고 설명하고 있는데도 막무가내로 옆에서 듣는 사람도 신경거슬리는 말투로 리프트도우미에게 성질 내고 있었다.

리조트에서 정한 규율을 따르는 게 맞는거고 보드 이용금지라는 통보를 티켓끊기전에 통보 못받았으면 정식으로 컴플레인 걸면될 것을 애꿎은 리프트도우미에게 화를 내고 있는 모습에 나까지 화가 나려했다.

나도 서비스업에 종사하지만 갑질하려는 사람에게는 더 갑질을, 겸손한 사람에게는 더 겸손하게 대하려고 한다. 갑질하는 사람한명 안받는다고 굶어죽는 것도 아니고 굶어죽더라도 그런 사람을 위해 서비스하기 싫다.

보더들이 떠나고 다시 리프트를 타고 정상으로 향했다. 또 불편한 광경을 목격했다. 본인의 수준을 무시한채 상급 슬로프에서 스키를 타는게 아닌 스키에 끌려가면서 타인을 위협하는 초보스키어들이 출현한 것이다. 그들의 인식은 보통 슬로프의 초중상급표시가 자신의 레벨이라고 착각하는 듯하다. 간혹 나 중급자야 상급자야라고 말하는 관광스키어의 대부분은 중상급코스 몇번 내려온 경험을 한 것이고 스키타는 것을 굳이 보지않아도 분별할 수있는 눈을 갖게되었다.
슬로프에 난도와 출입 금지표시는 안전을 위해서다.
최우선이 남을 다치게 하지않는 것, 그 다음이 자신의 보호라고 생각하는데 막무가내로 레벨에 맞지 않는 슬로프에 오르는 초보자들을 보면 심기가 불편해진다. 최소 방향전환이라도 숙달하고 오면 양반이다. 방향전환도 못하면서 직활강하는 인간들은 인간으로 안친다. 그냥 흉기, 슬로프위의 무법자. 도로 위로 치면 무면허, 음주, 졸음운전과 같거나 더 위험한 짓인거다.

얼마전 보더와 스키어가 충돌해 사망자가 발생했다는 뉴스를 봤다. 스키어가 직활강하면서 보드 뒤에 충돌했던 것이다. 안타깝게도 가해자는 살고 피해자는 숨졌다. 정확한 사망원인은 모르겠지만 아마 헬멧을 착용안해서 사망한게 아닌가 추측해본다. 나도 멋을 위해 예쁜 비니를 쓰고 싶지만 예측할 수없는 사고에 대비해 필히 헬멧을 쓰고 스키를 탄다.

제발 슬로프위에서는 경각심을 갖고 서로 배려했으면 좋겠다. 본인에게 맞는 슬로프를 이용하고 출발 전 사방을 둘러보고 슬로프 가운데 정지해 있지말고 직활강하려면 최소 방향전환은 배우고 하길 바라본다. 그리고 꼭 안전장비 착용 착용하길..
20180106_213125.jpg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답!ㅎㅎ

치킨장학금에서 나왓습니다.
참여 감사드립니다.
큐레이팅 게시글을 리스팀해주시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리스팀했습니다!

스키는 잘 못타지만,
항상 로망이 있는 곳입니다^^!
여행기 감사합니다!
다음 여행기도 들려주세요~!

다음엔 좀더 유익한 포스팅해볼게요!ㅎㅎ 관심 감사합니다!!

저도 스키강사했어서 스키장에서 살았었는데 왜들 다들 안지키는지....ㅜㅜ

강습비가 부담되서 막스키타는 모양이에요ㅠ 안타까운 현실이죠...

무주리조트! 예전에 정말 자주 갓었죠ㅋㅋ 아직도 슬로프 이름들이 생생하네요.

서역기행, 파노라마, 쌍쌍 등등

만선하우스 설천하우스ㅋㅋㅋㅋ

정말 추억이네요.

제가 다닐떄도 갑질하거나 새치기하다 직원이랑 실라이하고 그런 사람들 많았는데 아직도 그런 사람들이 있군요..

여튼 글 잘 읽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생활체육인이시군요ㅎㅎ 좋은 글 기대하겠습니다!ㅎㅎㅎ

갑질 하는 사람들을 보면 안하무인입니다. 태국에서 현지인에게 갑질하는 한국 사람도 봤습니다. 아주 무식하게요. 어떠한 경우라도 용서를 못할 정도로 심하게요. 술먹고 길에서 갑질하다 단체로 맞는 사람도 봤습니다.

정말 말한마디로 쉽게 남의 감정 낭비시키는 사람들 보면 아에 쳐다보기도 싫어집니다. 가끔 그런사람들 보면 법없이 사는 분들한테 응징당했으면 하기도합니다.

그런 사람들 건들이면 바로 자빠져서 안일어 납니다.

똥은 피해버립니다ㅎㅎ

맞쒸미다!

This post has received a 0.97 % upvote from @boomerang thanks to: @herokdj

Sneaky Ninja Attack! You have been defended with a 0.98% vote... I was summoned by @herokdj! I have done their bidding and now I will vanish...Whoosh

You got a 0.45% upvote from @upme requested by: @herokdj.
Send at least 2.5 SBD to @upme with a post link in the memo field to receive upvote next round.
To support our activity, please vote for my master @suggeelson, as a STEEM Witness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1
BTC 61075.41
ETH 1631.91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