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O Muksteem]면 킬러의 라멘먹방

in #kr7 years ago (edited)

mockup2.jpg

산쪼메
주소: 광주광역시 동구 서석로 13-1

나는 면을 몹시 좋아하는 편이다. 그렇다고 매니악하게 추구하는 맛이 있다던가 면식당 원정을 간다던가 하진 않고 주에 7식 정도는 집에서 라면을 끓여먹는다. 라면은 거의 주식처럼 느껴지고 짬뽕 짜장면 특히 멸치로 우려낸 잔치국수를 좋아하는데 양념이 과하거나 매운 맛을 제외한 다른 자극적인 맛은 선호하지 않는다.

20180218_192206.jpg

산쪼메는 몇 군데 체인점이 있는 듯 했다. 이전 끼니 때 족발을 푸지게 먹어서 속이 느끼했기에 고기육수와 미소의 조합인 산쪼메라멘을 주문했다. 인기 메뉴라기에 거침없이 주문을 했다.

20180218_190407.jpg

얇게썬 고기 두점과 숙주, 파, 콘, 반숙 계란 반쪽이토핑으로 올라간 산쪼메라면이 나왔다. 일단 국물 한 스푼 떠서 맛을 음미했다. 고기 육수맛이 진하지만 그 느끼함을 잡아주는 무언가가 미소인 듯했다. 느끼할 뻔했지만 담백한 맛!? 국물이 자극적이지도않고 깔끔하니 내 스타일이였다.
토핑으로 나온 고기는... 뭐 그냥 토핑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였다. 이건 넘나 드라이한 것. 날이 너무 건조했나보다. 국물에 묻어두고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지만 실패로 끝났다.

20180218_190523.jpg

이런 말하면 까탈스럽다고 할지도 모르겠으나 난 라면이나 라멘은 얇은 면이나 그냥 일반 라면 면발 굵기를 선호한다. 희안하게 짜장면 짬뽕은 라면보다 면이 굵어도 잘 먹는다. 하지만 내가 주문한 메뉴는 안타깝게도 면이 중국집 짜장면 면발에 가까운 조금은 굵은 면이였다. 괜히 아쉽긴 했지만 잘 먹었다.

전체적인 주관적인 평은 나쁘지 않다. 또 올만하다 정도.
새해도 됐고 슬슬 여름을 준비하려면 밀가루를 멀리해야하는데 쉽지가 않다. 그리고 라면 때문인지 늘어난 음주 횟수 때문인지 피부도 안좋아지고 뱃살도 늘고 있다. @hongyeol 님의 건강프로젝트 덕에 가능하면 안빼먹고 운동하고자하는데 유혹에 쉽게 넘어가는 갈대같은 남자가 돼버렸다.
새해 첫 운동은 스타트했으니 우선 주 5회운동, 주 1회 음주부터 실천해봐야겠다.

Sort:  

일본 라면은 보통 자극적이라기 보다는 담백한데..
소금의 양만을 두고 보면 엄청 자극적이죠.. 좀 짜잖아요.
저는 후루룩 씹으면 사사삭 흩어지는 얇은 면을 좋아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다.. 떠나서... 한입만 먹고 싶네요.... ㅎㅎ

저도 면이 탱탱하다 못해 질긴 건 냉면만 이해하고 온면은 이해할 수없어요ㅋㅋㅋ 전 오늘 금면의 날!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광주광역시 동구 서석로 13-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라멘 비쥬얼이...야심한 밤에 야식을 당기게 하네요~^^
잘 보고 갑니당~!!

라면 한뚝배기 하실래예!?ㅎㅎ

저도 맞팔합니다!ㅎㅎ

어머 히어로님 광주사시나요~??! ㅎㅎ 제 고향이 광주인데 주말에 라면먹으러 가야될까봐요~~ㅎㅎ

라멘집에서 광주 스티미안 밋업 추진해야겠는데요??ㅋㅋㅋ 기대하겠습니다ㅎㅎ

그것도 좋은데요?ㅋㅋㅋ "사장님~ 여기 종류별로 하나씩 다주세요~" 그리고 랜덤으로 먹기~~

아ㅠ 너무 맛잇어 보이네요.ㅠ
배가 고파옵니다.ㅠㅎ

지금이 라면 땡길 시간입니다!!ㅎㅎ

언급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저도 사실 알콜을 위해 운동하는 느낌...캬캬ㅎㅎ

저도 알콜하루 늘면 운동하루가 줄어들어요ㅠ 이래선 안되는데...

트레이너 분들도 라면이 주식일수가 있군요..! 저는 항상 고단백으로만 드시는줄 알았어요 ㅋㅋ 저는 항상 고단백으로먹고 운동 안합니다 하하! 근데 히어로님한테 운동 안하는거 딱걸렸으니 낼부터 해볼까...주섬주섬..

전 고탄수화물 좋아해요ㅋㅋㅋ 고단백에 음주하시면 간이 비명지를 꺼에요ㅠ 운동 하는지 안하는지 매의 눈으로 지켜보고있습니다ㅋㅋㅋㅋ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항상 감사합니다ㅎㅎ

라면이랑 라멘 .. 뭔가 좀 다르지만 둘 다 맛있다는 건 똑같은 거 같아요 ㅠ
토핑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폐소생술 실패했다니 .. ㅠㅠ 잘가 토핑아..

고기가 메인이 아니더라도 육식주의자이다보니 평가하게돼요ㅠ 아디오스.. 고기...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1039.43
ETH 2460.28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