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O Daily]스팀이 떨어져도 웃을 수 있는 이유

in #kr7 years ago

mockup2.jpg

스티미안 모두가 간절히 바라는 스팀 스달형제의 반등은 아직 소식이없다. 나 또한 하루 빨리 스팀 스달이 올라 더 밝은 분위기의 스팀잇 생활을 즐기고 싶은 마음뿐이다.

나같은 멸치도 스팀 스달의 가치가 떨어질수록 몸도 마음도 허해져가는데 오랜시간 자리잡아 온 고래들이나 최근 고점에 스팀 스달에 투자한 사람들의 심정은 오죽할까. 조심스럽게라도 그들의 마음을 헤아리려는 것 조차 무례한 것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아직까지 시간과 내가 가지고 있던 영양가없는 정보만을 스팀잇에 투자?아닌 투자를 했다. 스팀잇을 접한지 이제 두달째 되어가지만 아직도 모르는 것 투성이고 스팀잇의 보상 체계나 수익모델에 대해 깊게 고민하지도 않고 있다. 전에 뉴비가 느끼는 스팀잇이란 내용으로 포스팅 할 때도 적은 바 있지만 난 이 스팀잇이란 블로그 자체를 즐기고 싶고 계산하기 싫은 마음도 여전하다. 그리고 까놓고 말해 다른 어떤 sns에 내가 숨쉬는 글, 허접한 여행후기, 먹방 등 글을 써봐도 저자에 대한 보상이 이곳만큼 후하고 자유로는 곳은 아직 본적이 없다. 물론 네이버 블로그를 할 당시 포스팅 해주면 댓가를 주겠다는 업체는 많았지만 내가 느낀대로, 쓰고 싶은대로, 자유로운 형식으로 허접한 글을 쓰는데도 여기 사람들은 나같은 뉴비가 정착할 수 있도록 보팅과 댓글로 응원해준다. 솔직히 말해 내가 스팀잇에 포스팅한 글중에 usd1달러 이상의 가치가 되는 글이 있긴 할까 의문이다.
저자보상으로 받은 적지도 많지도 않은 스달은 아직까지 단 한번도 환화로 바꾸지도 않았고 스달이 고점일 때 팔았으면 하는 후회도 하지 않는다. 다만 그저 스달이 스팀을 추월하는 때 스파업 할날만을 기다릴 뿐이다.
스팀잇의 잠재력을 믿기에 스팀스달도 천천히나마 회복할 것이라고 믿는다. 지금 보다 더 떨어져 스달이 1usd정도의 가치가 된다해도 스팀잇을 떠날 생각이없다. 어차피 같은 노력으로 포스팅했다면 다른 sns에 포스팅한 것보다 훨씬 유익하니까.
스팀 스달가격이 롤러코스터 타더라도 동요 말고 스팀잇을 즐길 수 있는 스티미안들이 스팀의 가치를 높일 것이라 생각된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항상감사합니다ㅎㅎ

공감합니다!!^^ 함께 즐겁게 스팀잇 해요~~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1주)

항상감사합니다ㅎㅎ

저랑 비슷한 심정인듯하네요.
스팀잇을 있는그대로 즐깁니다^^

그게 맘 편한것같아요ㅎㅎㅎ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이제 이 공간이 애착이 가서 보상이 적든 많든 포스팅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는데 더 의의를 두려고 합니다:)

좋은 마인드이신것 같아요ㅎㅎ 함께 화이팅해요!!

맞습니다 ㅎㅎ 스팀잇 자체를 즐긴다면.. 잠시 떨어진 가격따위 신경쓸 이유가 없죠 ㅎㅎ 어차피 우리는 스팀잇활동 자체가 즐거우니까요!!

더이상 나약하고 간사한 마음으로 스팀잇을 간보지않을 것을 다짐하는 바입니다ㅋㅋㅋ 글 쓰면서 더 확고해졌어요! 함께 즐겨요ㅎㅎ

그말씀 무슨뜻인지 정확히 알고있습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ㅎㅎ
함께 즐깁시다~!!

저는 sns의 시작을 이곳에서 합니다~^^잘보고 가요

이제 시작하셨으니 좋은일만 있으실꺼에요ㅎㅎㅎ

보상 그 이상의 가치가 있다는 범고래들의 말이 이제는 어렴풋이
뭔지 알 것 같기도 합니다 ㅎㅎ 더 밝은 분위기 속에서 기분좋게 스팀을 즐기고자 보상에 관계없이 스팀 차트에 꽃이 피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 ) 같이 꾸준히 화이팅 합시다 !ㅎㅎ

좋습니다! 저도 분위기 쇄신을 위해 스팀스달 올랐으면하는데 저한텐 지금도 과분해요ㅎㅎㅎ 고등어라도 되는 날이 오기를 바라봅니다 ㅋㅋ

저도 스달 계속 모으고 있습니다

언젠간 펌핑해주리라 믿으니까요

스달 가즈앗~!!

스달펌핑하고 스파업으로 가즈아 ㅏ ㅏ ㅏ!!!

스팀 가격을 신경안쓸래도 매일보게 되네요~^^ㅎ1517469764797.gif

사실 저도 매일 보긴하는것 같아요ㅎㅎㅎ

멋진 다짐입니다! 운동 좋아하시는 스티미언이네요! 저도 운동을 좋아합니다 ㅎㅎㅎ 팔로우 및 보팅하고 갑니다:))

반갑습니다! 즐거운 스티밋생활해요ㅎㅎ 맞팔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009.58
ETH 2760.74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