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psychology] 일상에 접할 수 있는 심리학 이야기, 시작합니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겨울베어입니다!!

1일 1포스팅까진 무리여도 종종 글을 쓰려고 마음 먹었는데,
일상에 치여 살다 보니 생각만큼 쉽지 않네요.

하지만!! 오늘 이렇게 글을 쓰는 건 글로 남김으로써
제가 세운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서랍니다.

그 목표란 바로 "우리 일상에 적용할 수 있는 심리학 이야기"를 공유하고,
어떤 가치를 가지는지 같이 이야기해보는 것이어요.

현재 저는 심리학을 공부하고 있는 대학원생인데요.

대학원 생활을 하다 보니,
지금 배우는 것이 어떤 가치가 있지? 연구와 일상의 격차는 왜 이렇게 심하지? 라는 갈증을 종종 느끼곤 해요.
하지만 어느 날 문득 제가 불평만 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은 하지 않는다는 걸 깨닫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 괴리감을 극복하기 위해, [life-psychology] 시리즈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life-psychology] 시리즈는 제가 평소 공부해왔던 논문들을
일상에 적용 가능하고 대화하기 쉽게 풀어놓으려는 건데요.
지나치게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주제를 훼손하지 않는 쪽으로 글을 써보려 합니다!

댓글로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적어주시면, 대답이 늦더라도 답변하기 위해 노력할게요!
저 스스로에게도 공부할 수 있는 힘이 될 거라 믿습니다 ㅎㅎ

앞으로 이어질 글들을 기대해주세요!

Sort:  

심리학과 - 스팀잇을 연결해보는 메타 컨텐츠를 진행해보는것도 나쁘지않을 것 같습니다. ^^
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사실 그런게 인기가 가장 많을 것도 하구요. ㅎ

네!! 스팀잇에도 심리학 관련 컨텐츠를 제작하시는 분들이 몇 분 계시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콘텐츠를 만드는 힘이 생기고 나면 기획해볼 수 있는 아이디어인 듯 합니다! 관심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6149.79
ETH 3275.66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