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큰한 소고기 두부찌개, 후라이팬에서 끓여보자구요~!

in #kr6 years ago

beef stew-9.jpg

얼큰한 찌개 한그릇...
캬~!
밥, 어데있노?

제가 서양요리 전문이라 한국음식 제대로 안먹고 살사람 같아보일지 모르지만...
사실 전 밥순이랍니다.

오죽하면 울 서방님 가라사대
우리집엔 밥통이 두개있다 하실까요?
하나는 10년 묵은 쿠쿠 전기밥통, 또 하나는...
"내안에 밥통있다~" 외치는 나의 iron 위장!


tofu.jpg

나의 두부사랑이여~!

어쩌다 한번 한국마트 가는날 있으면 두부는 3-4모씩 꼭 사가지고 와서 찌개며 부침이며 조림이며 창의적인 퓨전으로까지 별거 다해먹습니다.

오늘은 한식으로 제가 두부하고 소고기 쬐끔만 있으면 자주 끓여먹는 소고기 두부찌개 하나 올려볼께요.


beef stew-7.jpg

요런 찌개를 움푹한 냄비보단 요런 무거운 재질의 무쇠 후라이팬 (cast iron skillet)에 한번 끓여보세요.
'더 맛나다...' 라고는 못하지만 한그릇 상위에 올려놓고 나눠먹으면 어릴적 생각도 나면서 nostalgic 해지더군요.

옛날 서울 변두리 식당에서 사먹던 약간은 향수에 젖은 그런맛이 난달까요?
아무튼 전 요렇게 해먹고 삽니다.


소고기 두부 후라이팬 찌개


두부 1 모
애호박 1 개
양파 1/2 개
육수(황태+새우+멸치) 2-3 컵
다진잔파 약간
국간장 또는 멸치젓 약간

소고기 양념

차돌박이 150 g
간장 1 큰술
다진 마늘 1 쪽
설탕 1 작은술
후추약간

찌개 양념

고춧가루 2-3 큰술
국간장 2 큰술
다진마늘 2 쪽
잔파 1대


beef stew.jpg

찌개는 무조건 육수가 들어가야 제맛~!
두부찌개는 말린 황태랑, 새우, 멸치에 우린 육수가 들어가야 제맛이죠.
물 4컵에 요놈들 섞어넣어 낮은 온도에서 육수를 잘 우려내시구요.
육수는 약 2-3 컵 정도만 쓸겁니다.


beef stew-2.jpg

찌개용 소고기는 역시 기름기가 감도는 차돌박이!
양념넣고 조물조물 무쳐놓으시고...


beef stew-3.jpg

찌개 양념장도 잘 섞어놓구요.


beef stew-4.jpg

후라이팬에 두부, 애호박, 양파를 잘 정리해놓은다음
소고기양념을 올려두세요.
육수는 재료들의 2/3 정도까지 올라올정도면 됩니다. 완전히 잠수시키지 마세요. 넘쳐요.


beef stew-5.jpg

보글보글~ 끓으면 소고기를 옆으로 살짝 밀면서 양념도 같이 밀려나게 섞어주심 되겠죠?
고기는 금방 익을거고 두부랑 호박이 적당히 익으면 다된거랍니다.
간을 보고 필요하면 국간장을 좀 더 넣으시면 되구요
아님 멸치젖 조금 넣어도 감칠맛 난답니다.


beef stew-6.jpg

위에 잔파나 대파있으면 좀 올려주고 풋고추가 있음 더 얼큰할텐데 없어서 못넣었네요.
이렇게 후라이팬에 끓여먹으면 꼭 식당에서 사먹는 그런 비쥬얼 비스무리하죠?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맛이 일품일겁니다.
부들부들한 차돌박이랑 두부랑 같이 밥한그릇 게눈 감추듯 사라져버릴거에요.
오늘 저녁으로 어떠신가요?

Sort:  

Thanks ever such a lot. A great post ever @hello-sunshine ♩ •♬

The food is very nutritious and an ill person should eat it.

비주얼이 대박인걸요! 점심 먹었는데 입안에 침이 쫘악 고이네요.^^

남편분은넘좋을것같아요 이런맛있는음식을매일~~~~행복일듯합니다^^

그렇지요? 이 남자 복이 많은 사람같아요. ㅋㅋ

어머나 선샤인님 누가 보면 한국에 계시는 줄 알겠어요! 두부와 차돌박이의 고운 자태에 제 마음을 빼앗겼습니다. 멸치젓은 또 어디서 구하셨는지 ㅎㅎㅎ skillet pan 을 이렇게 쓰시다니 이것도 왠지 멋지고요! 저 한식 쥐약인데.. 1가구 1헬로선샤인님이 필요합니다! ㅎㅎㅎ

차돌박이랑 애호박, 두부만 사다가 ㅎㅎㅎ 매운걸 잘 못먹어 고추가루는 조금만 넣었네요. 비주얼은 안습이지만... 덕분에 맛있게 먹었어요! :)

KakaoTalk_20180321_192750377.jpg

오랜만이에요. @springfield 님.
벌써 만들어드신건가요? 맛있게 드셨다니 저도 기쁩니다.
사실 저도 매운건 잘 못먹는지라 이런찌개도 콧물흘리면서 먹는답니다.
고춧가루가 많이 안들어가도 국물맛 좋은 찌개에요.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오늘도 사진이 정말 기가막혀요 헬로선샤인님 :D 감탄하면서 봤습니다 ㅎㅎㅎ 요알못이라 선샤인님 글 보면서 맘껏 대리만족 하고 있어요. 오늘 올리신 소고기 두부찌개도 고소하고 매콤해보이네요.

우와 너무 맛있어 보여요..... 부러워요 선샤인님ㅜㅜ 나두 요리 잘하구 싶당...

우와 요리실력 엄청나신데요,.. 능력자신가 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458.69
ETH 3084.37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