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여행기] 핀란드&스웨덴-핀란드 2편, 산타마을 가다

in #kr7 years ago (edited)

IMG_1573_00.jpg

안녕하세요! @heerit 입니다. :-)

자, 제가 미리 예고 했던 것 처럼 오늘은 핀란드의 산타마을로 떠나볼께요~

핀란드의 연중 가장 핫한 시즌이 아마 12월 일 듯 한데요,
로바니에미의 산타빌리지로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어 산타할아버지를 만나고 루돌프를 타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즐기죠.
살아있는 산타할아버지를 보고 사진을 찍고 얘기를 나눈다는 건 정말 동화 같은 일인 것 같아요.. :-)

새벽같이 헬싱키의 숙소에서 체크아웃을하고 로바니에미행 비행기를 탔습니다.

IMG_1531.JPG

헬싱키의 일출모습이예요. 비행기에서 내리던 관광객들도 그 모습에 반해 사진을 찍네요.

IMG_1550.JPG

핀란드의 하늘에서 바라본 모습은 너무 아름다워 1시간 정도의 비행이 금방 지나간 것 같아요.
눈이 쌓인 모습을 보니 로바니에미의 근처인 듯 해요. 헬싱키에서는 눈을 볼 수 없었거든요.

IMG_1553.JPG

드디어 착륙!!

IMG_1570.JPG
IMG_1569.JPG

헬싱키의 공항은 넓고 화려해 우리나라의 인천공항 같은 느낌이였지만,
로바니에미의 공항은 아담해서 아기자기하게 크리스마스 느낌을 물씬 느끼게 하는 풍경이였어요.

IMG_1573.JPG

짠-! 드디어 캐리어를 찾고 밖으로 나왔네요.
헬싱키와는 다르게 눈으로 가득한 로바니에미, 비로소 북유럽에 온 느낌이 들었어요.
이제 셔틀버스를 타고 숙소로 갈거예요.

IMG_1578.JPG

친절한 직원덕분에 이른 체크인을 할 수 있었어요.
웰컴 인형이 침대에 놓여져 있네요. 이녀석을 사올까 고민도 했는데...ㅎㅎ

2시쯤이라 배가 고프네요. 우선 식사를 해야겠어요.
그냥 지나가다 적당한 곳으로 들어갔어요.

IMG_1588.JPG
IMG_1591.JPG
IMG_1596.JPG

이곳은 메인요리를 시키면 샐러드바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레스토랑이였어요.
위의 음식들은 샐러드바 음식들이고요,
북유럽에서 연어, 살라미, 햄, 다양한 치즈, 그리고 요거트를 마음껏 즐길 수 있어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음식들이 대체로 소스나 양념이 강하지 않아서 정말 건강~건강한~ 음식들이라
이런식으로 호텔조식을 일주일 가까이 먹었을땐 질렸는데 다녀와서 너무 생각나더라고요.

IMG_1601.JPG

메인요리 입니다. 야채와 소세지 단호박 퓨레인데 별거 없어 보이는데 너무 맛있어서
쉐프님에게 막 칭찬을 해드렸던.. 뿌듯해 하시던 모습이 기억나네요. :-)

자- 이제 밥도 먹었으니 산타빌리지로 이동해볼까요?

IMG_1610.JPG

버스 정류장을 찾아 ㄱㄱ ~~

IMG_1611.JPG

찾았다- 버스 정류장!! 정거 시간을 체크하고 있는 윤언니네요~ㅎㅎ
자 버스를 타고 가봅시다!

IMG_1620.JPG

웰컴~~ 산타빌리쥐~ㅎㅎㅎ
해가 뉘엿뉘엿 질 때 쯤 도착했네요. 이때쯤이 예쁘다고해요. 사진에 다 안담겨서 아쉽네요.ㅠㅠ

요기 사진에 보이는 남녀 분은 일본 부녀이신데 희안하게 로바니에미에서 돌아다닐때마다 자주 마주쳤어요.
스웨덴으로 가서도 마주쳐서 깜놀~ㅎㅎ
일본사람들은 부녀가 여행을 많이 다니는걸 자주 봤던 것 같아요. 일본여행을 갔을때도요..

IMG_1624.JPG

대형 눈사람 정도는 뙇 찍어줘야 산타마을에 왔다는 증거~ㅎㅎㅎ
이제 산타할아버지를 만나러 갈께요~ㅎㅎ

산타할아버지 만나러가는 길.. 멀고 멉니다.ㅎㅎ 기다려야해요. 줄이 엄청 기니까요.
윤자매는 다커서 산타할아버지 보러가도 괜찮겠지 생각했는데, 할아버지 할머니들도 꽤 많으셨어요. 산타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간직하고 있는 꿈같은 존재인가봐요.
설레는 모습으로 웃으면 기다리시는 할아버지, 할머니의 모습을 보고 있으니 마음이 왠지 따뜻해지는 느낌였어요.

IMG_1882.jpg

어맛- 산타할아버지다!!!! : D 저희가 만나고 온 산타할아버지예요.
이 분이 교황이 유일하게 인정한 산타할아버지라고 하네요~ㅎㅎ

저 수염 넘나 신기한 것- 땡겨보고 싶었지만..
보통 저같았으면 땡겼을텐데ㅋㅋ 너무 정신이 없어서 할아버지한테 말도 제대로 못 걸어보고 사진만 후다닥 찍고 나왔어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대화도 거의 불가능하고..ㅠㅠ

산타할아버지와 사진을 찍는걸 가져가려면 비용이 드는데요, 바로 인화해서 가져가느냐
동영상과 파일로 다운 받을 것 이냐에 따라 가격이 조금 차이가 나요.
저희는 동영상과 사진 파일을 다운 받는걸 선택해서 동영상과 간직하기로. ㅎㅎ
상업적인 느낌이라 조금 아쉽기도 하겠지만, 빌리지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수단일테니까요.. :-)

IMG_1679.JPG

이런 카드와 설명서를 주면 접속해서 다운 받으면 되더라고요.
산타할아버지를 만나고 빌리지를 좀더 구경해보기로 했어요.
밖은 벌써 한밤 중이더라고요.ㅎ

IMG_1634.JPG

저기 하늘위로 파란색 줄이 보이시나요?
이게 북극권의 경계 표시라고 하네요. 저길 넘어가면 북극권으로 들어가는거죠. 신기한 경험이였어요~ :-)

짧지만 산타빌리지를 동영상으로 감상해보세요~


IMG_1657.JPG

이곳을 떠나기전에 기념품들을 사야죠.
제가 관광지에 가면 필수적으로 사는것들은 마그네틱이예요. 원랜 마그네틱하나만 사야지했다가... 루돌프 종도 사고, 산타클루즈 엽서도사고, 빌리지안에 있던 무민상점에서 이것저것 주워담고 하다가...ㅋㅋ

원래 뭘 사려고하면 말리던 언니도 그래, 다사- 다사- 하면서
산타할아버지를 만나고 이곳에 왔던 설렘을 충분히 간직하고 싶은 마음을 함께 공감했어요.

정말 잊지 못할 핀란드 여행에서 산타클루즈와의 만남. 행복했네요 정말~!
여러분도 이 행복을 함께 느끼셨기를 바라요~:-)

자, 오늘은 여기까지고요~ 다음편엔 오로라 투어와 로바니에미에서의 나머지 여정들을 이야기 해드릴께요 :-)

지금까지 히릿이였습니다.
굿밤 되세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오와 +.+ 산타할아버지 사진 너무 좋아요!! 최고!!

네~ 저사진은 저희집 가보로 남기려고요~ㅋㅋ
길이길이 보전ㅎㅎㅎ

필리핀의 겨울은 너무나 혹독해 보여요;;; 사진만 봐도 춥네요 ㅎㅎㅎㅎ
그래도 산타마을의 야경은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

필리핀 아니라 핀란드 말씀하시는거죠?ㅎㅎ 제가 추위를 엄청타는데 돌아다니다 보면 풍경에 반해 추위를 잊어버렸던 것 같아요..:-)

아..ㅋㅋㅋ 핀란드를 왜 필리핀이라고 적었을까요..ㅠㅠ

ㅋㅋㅋ졸린 시간대 였어여 일찍 주무셔요-ㅋㅋ

어므낫! 핀란드는 핀에어 타고 한국갈 때에 경유로 헬싱키에 잠시
들렸었는데요.. 산타마을은 여전히 저의 버킷리스트에 올라가 있사옵니다 ㅎㅎ

산타마을 꼭 가보세요~ homechelin님 :-)
저는 하루밖에 못있어서 넘 아쉬웠어요~
다시 가고싶네여ㅎㅎ

컵에 담긴 보라색 액체는 수프인가요? 산타와 만나서 정말 행복하셨겠습니다 ㅠㅠ 오로라 투어도 너무 기대되요 ㅎㅎ

컵에 담긴 보라색 액체는ㅋㅋ
베리류를 갈아 넣은 요거트 예요~:-)
산타와의 만남은 정말 꿈같았어요!!ㅎㅎ

수프가 아니라 요거트였군요ㅋㅋㅋㅋㅋ 비트를 갈아넣어서 보라색을 낸건가? 하고 혼자 분석중이었스빈다...

당근케이크님 넘나 귀여워여~ㅎㅎ블루베리라서 보라색ㅋㅋ:-)

산타할아버지 사진이 너무 고퀄이라서 크리스마스 카드로 써도 손색이 없겠는걸요.^_^

네네 그렇죠? 사만원의 가치, 고해상도네여ㅋㅋㅋ

겨울나라에 벌써 가셨군요
눈 나오는 여행사진은 드물어서 신선하네요 ㅎㅎ

핀란드 멋지네요 팔로우하고갑니다 소통하고지내요~~~!

Congratulations @heerit! You have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heerit!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670.43
ETH 3380.02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