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네스트 대표 김익환 구속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in #kr6 years ago

요 몇일사이 김익환 대표의 구속이 이야기가 되면서
많은 말들이 나오고 있네요 거래소에 대한 불안감등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정부의 때려잡기식의
한 일환이 아닐까라는 조심스런 추측을 해봅니다.

먼저 구멍가게 수준의 사업자가 법인이되면
가장 흔히 하는 실수중 하나가
법인사업체에서 나오는돈을
내 개인돈처럼 생각한다는것이죠.

왜냐면 구멍가게수준일땐 회사에 돈이 모자라면
절차없이 개인자산 투자해서 운영했고 투자한만큼 빼가고
했으니 당연히 그 경계선이 모호해집니다.

김익환대표의 경우 개인적인 추측이라면
초창기 사업이 잘안되던 시기에는 개인돈투자해가며
운영하다가 엄청난 호황이오고나서는
미친듯이 쏟아지는 돈들을 개인지갑처럼

돈을빼써서 이런문제가 발생된것처럼 보입니다.
이미 회사규모는 구멍가게가 아니라
왠만한 중소기업쩜쩌먹는 순이익이라..

정부에서 때려잡기도 참좋았던 케이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횡령이라는 단어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고객이 예치된돈을
전부 다 빼돌려썼다고 생각이드는 기사들이 나오는데
실질적으로 코인네스트가 밝히는 사항들을 보면

그건 아닌것 같습니다. 말그대로 커버가능한 부분에서
회사수수료이익금에서 빼썼는데 그 빼쓴 절차가
개인통장으로 주먹구구식 운영을 하다보니
횡령죄가 된거고 기사는 자극적으로
김익환대표가 코인네스트이용자들의
대금을 싸그리다 빼돌려쓴것처럼 적혀 있어서 안타깝군요

머 이러나 저러나 법적으로는 잘못된것은 맞으나
기사에 나오는 수준은아니라는 판단이 듭니다.
하지만 대표가 구속이 되고 여론이 저렇게 때리고 있으니...
저는 일단 코인네스트에 있는 코인들을 대부분 인출을 했는데
가장 큰 문제는 할랄코인이네요.
2월6일날 worldICO에서 전송한 할랄코인이
코인네스트에 아직도 도착하지 않고 있으며
halal 운영진도 답변을 안하고있고
worldICO는 컨택트가 안되고 있습니다.

참 멍한 사태라 저도 애매하군요

Sort: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저 짤 만들은 사람입니다 ㅠㅠ

드디어 짤이 늘어날수있겠습니다 +_+

힐링스님 오랫만의 포스팅이시네요. 요즘 말씀이 별로 없으셔서 포스팅으로라도 뵈니, 반갑네요. 그나저나, WorldICO에서 보낸 할랄은 아직도 무소식인가보네요. worldico가 도와주지 않으면 해결하기가 매우 어려워보이네요. ㅜㅜ 요즘은, 할만한ICO도 없다보니 많이 지루하네요. 그럼 다음 포스팅까지.. 잘 지내세요. ㅎㅎ

읽어보니 횡령이라고 보기에는 조금 심한 부분이 있는 것 같네요. 어느정도는 본보기성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안타깝네요.

글쎄요
블록체인 기반 sns를 이용하고 있지만,코인네스트의 경우 문제라고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한국사람들이 횡령에 얼마나 관대한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 같습니다
'성장하는 단계에서는 다 그런거지'이런 인식은 이제는 안된다는걸 명심해야하는 단계입니다.
적어도 한국은 그정도 경제규모가 되는 나라입니다
비슷한논리로 재벌을 비호하는데 많이 사용됐죠

비호를 하는것이 아닌 과대기사에대한 이야기였습니다 ㅎㅎ
기사만 보면 김익환대표가 고객돈수백억을 꿀꺽해서 개인사비로 다쓴것마냥 보여서요
실제랑 너무다른이야기인것 같아서 적어본 의견입니다

하ㅠㅠㅠㅠ 보기만 해도 턱턱 막히는 소식이군요ㅠ

왠지 언론에 놀아나는 느낌입니다.
코인, 그와 관련된 정부 규제가 워낙 핫한 이슈인다보니 관련 기사들도 더욱 자극적으로 쓰는 것 같은 느낌, 무시할 수가 없네요. ㅠㅠ

다른 나라도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우리나라 회사들이 대부분 그런 것 같아요. 전에 다니던 회사도 4년 넘게 적자였는데, 대표 돈 많이 박았거든요. 근데 나중에 흑자로 돌아서니 그때 넣은 돈을 빼낼 방법이 없다며 여러가지 편법을 쓰시더군요.

할랄 투더 디지털 쓰레기인가요..할랄 스캠인가요..

아직 전괜찮습니다 ㅋㅋㅋ 월드아씨오건만 해결되면 되는데 ㅂㄷ

ㅜㅜ할랄 이슈가 잘 해결되시길 기원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320.14
ETH 3373.37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