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의 나만의 공간 방음부스를 설치해보시는게 어떤가요?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오늘은 꽤나 오래전에 설치한 방음부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방음부스에 관심을 가지게 된것은 3년 전쯤 일 입니다.
저는 학창시절에 노래방을 다니는걸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잘 부르진 못했다는건 함정!!

일을 하기 시작하면서 회사 집 운동만 하게되니
노래방을 가는건 좀 요원한 일이 됐습니다.

학창시절과 다르게 노래방가고 싶어하는 친구들도 없고
회사동료들과 가기도 그렇고.. 그래서 이 스트레스를 풀방법이 없을까?

하는 고민에 빠진도중 인터넷방송에서 방음부스란것을 보게됐습니다.
방음부스를 진지하게 살까 고민하던 과정중 가장 큰 고민은
과연 방음부스는 방음이 될까? 였습니다.

[이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는건 아닌가 했습니다 ㅋㅋ]

제가 퇴근하면 집에들어오는 시간은7시 운동마치고오면 10시
그 시간에 노래를 하면 다들 자는 시간인데 민원오는건 아닌가?!
그럼 돈낭비인데.. 한두푼 하는것도 아니고 어쩌구 저쩌구
특히 저희집의 경우 이사당시에 방음공사를 했었지만
피아노만 치면 소리가 집전체를 흔들어서 돈만 날렸던걸 생각하니
상가오피스텔을 빌려서 방음부스를 설치해서 써야하나?
등의 고민이 생겼지만 백문이 불여일견 아니겠습니까?

직접 들으러 갔습니다.
인터넷 동호회도 뒤지고 집 근처에서 홈레코딩을 하는 아파트사시는분
집을 직접 찾아서 청음하러 갔습니다!!

제가 간곳은 수제작을 해서 만든곳이었지만 공간은 좁고 에어컨이 없다보니
너무나도 더웠지만 방음만큼은 완벽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도 더워서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1시간을 못 있을정도...

그때부터 미친듯이 방음부스를 서칭했고 중고나라에서 좋은거래자를 찾았습니다
원가800만원정도 들어간 제품을 350만원에 인수했지만 이전공사는 시공업체에
이전비를 150만원들여서 총 500만원을 들여서 방음부스를 설치했습니다

[방음부스의 사이즈!!!}

하지만... 무엇을 상상하든 이상이었습니다

거실이..... 초토화 ㅋㅋ

방이 사라졌습니다 ㅋㅋ

방하나가 통째로 날라갔는데 내부는 방음부스 두께때문에..
사람 4명들어가면 숨쉴수 없을만큼 좁습니다

그래도 이쁘게 만들어서 마음에들더군요
무엇보다도 에어컨도 설치가되서 더위가 없는게 좋습니다
물론 겨울에도 에어컨은 장시간 있으면 틀어야됩니다.
그리고 참고하실사항은 여과기 놔둘곳과 방음부스 설치장소를
잘 조절 해야 합니다 에어컨 여과기를 잘못설치하면 바람이
시원하지 않고 전기세만 나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이외에 레코딩기기들을 샀습니다
이왕 욕심낸거 풀셋팅을 하고 싶어서 금액을 높게 잡았습니다


마이크텍 cv4 신품 아마존직구 220만원

오디오 인터페이스 rme ufx 240만원

야마하스피커 msp5 2짝 중고나라서 짝당 20에 두짝

AKG k271 mk2 모니터링 헤드폰 중고나라서 12만원

마이크스탠드 3만원
팝필터 25000원
LG모니터 24MP58VQ 18만원
lg 에어컨66만원
데스크탑280만원

대략 취미생활치곤 과하게 쓴건가 했는데!!!
집에서 스트레스 안받고 노래부르고
새벽에 아무리 크게 영화를 틀어도 괜찮더군요
옆방에서 사람이 자고 있어도 이중문하면 괜찮습니다.

정말 힘들게 힘들게 만들었지만 방음면에서나
남자들만의 동굴!!로는 딱인것 같습니다.

혹시나 방음부스에 대해서 생각해보신 저같은 분이 계신다면
강추하고 또 강추드립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업보팅 팔로잉 댓글을 주신다면
저도 100% 답방 가겠습니다!!

Sort:  

와우 대단하십니다 집 구조를 바꾸신 듯 하네요 ㅎㅎ
정말 그 열정이 대단하시네요 ㅎㅎ 존경스럽습니다~~

저도 갑자기 뭔가에 삘이꼽혀서 몇달간 신나게 찾다가 결정내렸네요 ㅋㅋ
하지만 후회없는 대만족이었습니다!!

아 네 ㅎㅎ 만족하신다면 상당히 좋은 결정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런 개인공간이 있다는 건 참 부럽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와 부럽습니다 그 아프리카 방송할때 그 방이 이런방인가 보네요 ㅠㅠㅠㅠ

네 그런방이 맞습니다만 ㅋㅋ 방송은 단한번도 해본적이 없습니다
부끄러움이 많다보니!!

와 이정도투자하신걸보니 노래실력도 상당하실것 같아요!!

좋아하는거랑 잘하는것은 다른것 같습니다 흠흠.. !!

우와.. 굉장합니다.
비용도 비용이지만 방 하나를 통째로 방음실로 만들 결심을 하시다니...
제가 이런 얘길 하면 아마 아내에게 끌려갈...

애들의 소음에서 벗어난 둘만의 공간이라고 샤바샤바하심이..!!!

오오! 그거 묘수네요!!

엄청나네요 ㄷㄷㄷ
집안에 아지트를 설치하시다니 ㄷㄷ

twinbraid님도 하나 장만하시져 강추합니다 리얼 진짜 대박 헐 완전 편합니다 ㅋㅋㅋ
단지... 공기가 넘안통해서 너무 오래 작업하기는 무리 ㅠ

저의 꿈이네요. 음악도 맘껏듣고 영화도 크게...
저도 언젠가 설치 할 겁니다.

정말 후회없습니다 키덜트의 끝판왕이아닌가 싶습니다 ㅋㅋㅋ
단점은 안에서 누가와도 못들어서 ; 벨소리도 못듣거든요 ㅋㅋ

Nice post my friend i am @djnoel i do mixes of house music ,deep house afrohouse etc,Greetings and have a nice day :)

thank you so much I will visit your post !!

방음이 안되서 윗집 아랫집 대화 소리까지 들리는 저희집에 필요할듯한 공사네요~

헐 ㅋㅋㅋ 아랫집 대화소리도 들리나요 ! 윗집은 들어본적 꽤있어도

공간은 좁아도 아늑해 보여요~ 저런 방있으면 저도 굉장히 유용하게 쓸텐데 ㅋㅋ 저도 생각해봐야겠네요.

네 개인공간으론 최고입니다 ㅎ 혼자있기엔 최고!!

헐!!! 방음부스라니!!! 너무너무 좋은데요????
저도 다음 집 이사갈 때 방음부스 꼭 설치하고 싶습니당 ㅠㅠ

해서 후회는 없습니다~ 강추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1.38
ETH 3157.43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