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화 스테이블코인을 거래하는 거래소가 있다..?

in #kr5 years ago

550.jpg

스테이블코인 관련자료를 조사하다가 '원화 스테이블코인' 검색어로 발견한 이 기사를 보고 강하게 뒤통수를 얻어맞은 기분이 들었다. 1KRW를 페그하는 스테이블코인이 이미 나와있다고..?
그래서 직접 해당 거래소에 들어가 보았다.

552.PNG
요주의의 이 거래소 이름은 55
55.com을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다

553.jpg
KRWD/USDD 페어를 발견할 수 있다. 거래량을 보니 자전거래를 돌리는 것 같다.
해당 페어의 거래는 1월8일부터 시작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거래소 뭔가 좀 수상하다

554.jpg
조금 더 사이트를 둘러보다 발견한 이 페이지를 보고 앞뒤통수 동시에 얻어맞은 기분이 들었다.
아무도 알지 못하는 이제 막 오픈한 거래소에 이 대기업들의 증권화 토큰이 상장되어 있을 리가 없다.

555.jpg
KRWD를 입금하는 버튼을 눌러보니 이더리움 주소를 보여준다.
ERC20 토큰이구나. 이더스캔을 들어가 보았다.

556.jpg
6백만개의 KRWD 토큰이 발행되어 있고, 어떠한 토큰전송기록도 보이지 않는다.
고작 6백만원어치만 발행했다고..?

557.jpg
조금 더 찾아보니 얼마 전 한국에서 밋업까지 했다.
뭐하는 곳인지 더욱 모르게 됐다.

속단하면 사기냄새 풀풀 나는 곳인데, 워낙에 알려진 정보도 없고
KRW를 페그하는 스테이블코인이 전혀 없는 시점에서,
원화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한다는 것과 대기업의 증권형 토큰을 거래한다는 것이 '오피셜' 이라면 충분한 화젯거리가 되었을 것인데,
커뮤니티가 이렇게까지 조용한 것으로 보아 답은 하나밖에 없을 것으로 보인다.

.
.
.

뇌피셜 기반으로 한밤중에 휘갈긴 글입니다 :)

Sort:  

이 밤중에 글을 올리셨군요… 저도 잠이 안와서 자다 깼습니다. 전 잘 모르지만 사기같긴 하군요...

늦은 시간에 수고하십니다 (_ _) 조금씩 취침시간이 밀리다보니 이렇게 올빼미족이 되었네요 ㅎㅎ

Congratulations @hbi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1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0 post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384.36
ETH 3272.25
USDT 1.00
SBD 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