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운의 북스팀] 토르는 원래 어떤 신일까? '북유럽 신화'

in #kr7 years ago

저자 : 닐 게이먼

많은 분들이 그리스 로마 신화는 잘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북유럽 신화는 잘 아시나요? 사실 이전까지 북유럽 신화는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마블이 '토르'를 소재로 영화를 만들고, 영화가 흥행하면서 북유럽 신화의 인물들도 우리에게 친숙하게 다가오기 시작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토르 영화에서 나오는 인물들과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설정은 천지차이입니다. 예를들어 북유럽 신화에서 로키는 토르의 동생이 아니라 오히려 토르의 아버지, 오딘과 의형제격 되는 인물입니다.(여전히 교활한 캐릭터이긴 합니다) 익숙한 인물들이 다른 설정으로 나오는 이야기를 읽으니 새롭기도 하고 알아가는 재미도 있습니다.

하지만 토르만큼은 영화와 원작의 설정이 비슷한것 같네요!
포스터가 뭔가 이상한데요...?

그리스 로마의 신들과 비교하면서 읽으신다면 더 재미있게 읽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스 로마신화의 신들이 다소 완벽한 이미지라면, 북유럽의 신들은 인간적이고 악동같은 면모가 있습니다. 이게 어떤 의미인지 궁금하시다면 [북유럽 신화] 를 읽어보세요! ㅎㅎ

저자 닐 게이먼은 북유럽에서 떠돌아 다니는 여러 이야기의 조각들을 모아 [북유럽 신화] 작성했습니다. 덕분에 [북유럽 신화는] 옴니버스 식으로 에피소드가 나눠져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결국 북유럽 신화는 '라그나로크'라는 최후의 전쟁으로 향하는 이야기이기에 나름 통일성과 인과관계도 분명합니다. 악 스포일러

닐 게이먼의 별명이 '최고의 이야기꾼'인 만큼 신화가 딱딱하지 않고 재미있게 쓰여있습니다. 제가 '토르'시리즈에 관심도 많고 소설을 좋아해서 그럴수도 있지만, 저는 킬링타임용 책으로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북유럽 신화가 궁금하시거나, 비행기같이 킬링타임용 책이 필요한 곳이라면 [북유럽 신화]를 추천합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와... 북유럽신화라는 책이 있었다니.. 처음 알았습니다.ㅎㅎㅎ
최근 나온 토르영화도 봤는데.... 책으로 한번 봐야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팔로우하고 갈게요ㅎㅎ 자주 놀러올게요^^

오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이군요! (새벽에 토트넘...흠흠흠)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ㅎㅎ

그렇군요. 그리스 신화가 곧 유럽 신화겠거니 생각했는데 아니군요. 기회가 되면 한번 읽어 보겠습니다.

북유럽 신화가 그리스 신화에 영향을 주었다는 설도 있었습니다!

전 어릴때 분유럽 신화를 그리스로마 신화보다 더 재밌게 읽었어요~ㅋㅋㅋㅋ 북유럽 신화는 남성적이고 씩씩하거든요.ㅋㅋ 만화도 항상 소년만화만 읽는데...오랜만에 소년지 읽고 싶어지네 ㅎ

저도 북유럽 신화가 더 재밌는거 같습니다! ㅎㅎ

늘 좋은 포스팅에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가즈아!

짱짱맨 가즈아!

포스터가 ㅋㅋㅋ 북유럽신화 잘 모르는데 재미있겠네요. 저 가끔 책리뷰 쓰는데 제가 소개한 책도 한번 봐주실래요?

넵 실시간으로 보기위해 팔로우 했습니다!! ㅎㅎ

토르가 북유럽신화를 바탕으로 했군요.

네 천둥의신 + 괴력이라는 설정은 영화랑도 비슷합니다 ㅎ

저도 지난 연말연휴때 쉬면서 설렁설렁 읽었는데, 나름 재미있어서 금방 읽었어요! 영화 '토르'랑도 비교해가면서 읽고, 다른 여러 신들의 이야기도 그리스신화와 비교해가며 읽으니 후딱 읽히더라구요. 좋은 책 또 추천해주세요 :)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북유럽신화라 ㅎㅎㅎ 라그나로크 그리고 수오미 등 흥미가 있어요 ㅎㅎㅎ
시간 날 대 한 번 읽어봐야겠네요

넵 빠르고 재밌게 읽으실수 있으실겁니다! ㅎㅎ

이전에 파이널판타지7에서 오딘이라는 소환수를 보고 찾다가 북유럽 신화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읽어보고 싶어지네요.... 그때 한동안 열심히 읽다가 어디 꽂아두었었는데

오딘도 게임에서 되게 많이 차용되는 이름이죠 ㅎㅎ 오딘은 제우스격 되는 인물인데 소환수가 되었군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8665.29
ETH 2302.95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