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운의 케토일기] 2018-02-26

in #kr6 years ago

오늘부터 케토제닉 식사를 시작했습니다.

케토제닉이란? 흔히 저탄고지, LCHF등으로 알려져있는 식단으로, 저탄수화물+중단백+고지방으로 영양소를 섭취하는 식단입니다. 당과 정제 탄수화물을 철저하게 금하고, 천연포화지방으로 대부분의 에너지를 얻어, 몸을 '케톤상태'로 유지시키는게 케토제닉 식단의 목표입니다.

다이어트로 많이들 시도하시는데요, 저는 오히려 마른 체형이지만 만성염증치료와 신진대사 회복을 목적으로 3주간의 준비를 마친후, 오늘부터 케토제닉 식단조절을 시작했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하지 않는지라, 딱히 기록할곳도 없고, 스팀잇에 남기면 (영구보존 + 다른분께 노출됨으로써 스스로 제어하는 효과)를 누릴수 있기 때문에, 아무도 보시지 않더라도 저 스스로 [오늘의 케토일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ㅎㅎ

제가 케토 전문가는 아니지만, 혹시 케토제닉에 대해 궁금하신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아는대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모든 성분분석은 YAZIO와 fat secret을 참조했습니다)

  • 아침 : 베이컨 100g + 아보카도 반개볶음 + 양배추 삶은것 약간

성분 : 탄수화물 8g 단백질 14g 지방 53g

평가 : 평범했다. 이정도 식단이 키토제닉의 아침으로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다양한 메뉴를 생각해내는것이 관건


  • 간식(?)

지방 8g

중간에 포션버터 두조각 섭취


  • 점심 : 찜닭 1인분(금계찜닭)

탄수화물 30g 단백질 27g 지방 15g - (200g기준)

평가 : 케토제닉에서 외부 음식은 아무래도 바람직하지 않다. 그러나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났기때문에 불가피하게 점심과 저녁을 밖에서 먹었다. 찜닭에서 정제 탄수화물인 당면과 밥, 떡은 먹지 않았고 야채와 닭만 섭취했다.


  • 저녁 : 노랑통닭 후라이드 + 깐풍치킨(1/3)

탄수화물 18g 단백질30g 지방30g(1/3마리 기준)

평가 : 튀김음식은 튀기는 과정에서 식물성 기름을 쓰기때문에 원칙적으로 섭취하지 않는것이 맞다. 또한 튀기는 과정에서 밀가루 또한 들어간다. 앞으로는 치킨 섭취를 지양해야한다.


종합 : 탄수화물 56g 단백질 71g 지방 106g

종합평가 : 케톤 상태에 들어가기 위해선 탄수화물은 50g 아래로 섭취하는것이 바람직하다. 중간중간 먹은 치킨무 등을 고려한다면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취했다. 지방을 좀더 섭취할 필요가 있으며, 튀긴음식을 먹은건 잘못된 행동이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몸에 어떤변화가 생길지 궁금해지네요

저도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한달정도 지나면 뚜렷하게 알수있겠죠? ㅎㅎ

으아... 저도 한번 시도해보다가 실패했는데요... 제 입맛에는 도저히 안되겠더라구요... 제가 그 정도로 탄수화물에 중독이 되었기도 했겠지만요.. ㅠㅠ

저도 오늘 단게 너무 땡겨서 미치는줄 알았습니다..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44.02
ETH 3142.36
USDT 1.00
SBD 4.01